“꽃샘추위가 오래갔으면 좋겠어요.” 얼마 전 만난 LG CNS 관계자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지난겨울이 유독 추웠기에 봄을 기다려온 사람들로선 이해가 가지 않는 말입니다. 그런데 듣고 보니 정말 추워서 좋은 일이 있더군요. 정보기술(IT) 기업들의 서버를 수천 대 모아 두는 데이터센터…
요즘 광동제약 사무실에는 세계 각지에서 문의전화가 걸려옵니다. 비타민 음료 ‘비타500’의 새 광고모델로 소녀시대를 기용한 뒤 생긴 현상입니다. 광동제약은 이달 초 제품 포장지에 소녀시대 9명의 사진을 각각 인쇄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이와 동시에 내보낸 TV 광고는 유튜…
“김 전무가 내뱉은 ‘××’라는 욕설이 명예훼손까지는 아니어도 모욕죄에 해당한다는 결론을 얻었다.” 최근 LG디스플레이는 사내 변호사를 통해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팀 김현석 전무가 공개석상에서 욕설을 한 데 대한 대응 수위를 검토했습니다. 이어 17일에는 삼성 측에 발언의 …
#1.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삼성사옥 지하 아케이드에는 ‘웰스토리 와인셀러’라는 가게가 있습니다. 희귀한 빈티지의 프랑스 보르도 그랑크뤼 1등급 와인이 즐비합니다. 와인 라벨에 변호사와 의사 등을 그린 미국 ‘크루프 브러더스’ 와인도 눈에 잘 띄게 진열돼 있습니다. “삼성 임원들이 오피…
“새벽종이 울렸네 새 아침이 밝았네…” 16일부터 26일까지 서울 한국개발연구원(KDI)과 경북 경운대 새마을 아카데미에서는 ‘새마을운동 노래’가 울려 퍼지는 특별한 연수과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남서부에 위치한 앙골라의 농업 관련 공무원 15명이 우리나라의 새마을운동을 배우…
동일본 대지진 직후 일본에 머물던 많은 한국인이 급히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상당수는 항공권을 예매하지 못하고 공항에서 표를 샀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돌아온 분들은 평소보다 훨씬 비싼 100만 원이 훌쩍 넘는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해야 했습니다. 예상을 뛰어넘는 가격에 놀라 다른 항공편…
해외시장 개척 등 무역진흥 업무를 맡고 있는 준정부기관인 KOTRA 조환익 사장이 최근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혼다 클래식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양용은 선수(사진)에게 감사 편지를 보냈습니다. 조 사장은 “세계 최고의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한 멋진 경기였습니다. 국위를 빛낸 선전에 감사…
대학이 개강하는 3월 초입니다. 캠퍼스는 신입생들로 북적이고 겨우내 한적했던 강의실도 활기가 넘칩니다. 그런데 여기 좀 심하게 북적였던 곳이 있습니다. 서울대 관악캠퍼스의 통신망이었죠. 지난주 개강 직후부터 서울대에서 KT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학생과 교직원들은 통화 중 끊김 현상과 수…
삼성경제연구소는 3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는 어떻게 성공했나?’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내고 세계 최고 리그로 거듭난 EPL의 성공 요인을 분석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EPL의 성공은 1, 2개 구단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전 구단이 주축이 되어 탁월한 축구생태계…
꽃샘추위가 옷깃을 여미게 하지만 그래도 봄은 왔습니다. 새로운 계절과 함께 우리 곁에 찾아온 것이 또 있습니다.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 아톰, 바비…. 주로 슈퍼 영웅의 성격을 갖춘 추억의 캐릭터들입니다. 스포츠 캐주얼 패션브랜드 ‘컨버스’는 최근 미국 유명 만화 출판사인 DC …
3월 3일은 숫자 ‘3’이 두 개 겹친다고 해서 ‘삼겹살데이’로 불립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삼겹살데이에 삼겹살 할인판매 이벤트를 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대형마트도, 돼지 사육농가도 아닌데 매년 삼겹살데이를 손꼽아 기다리는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 서점입…
김화동 기획재정부 무역협정 국내대책본부장의 ‘자유무역협정(FTA) 하이패스론(論)’이 관가에서 화제입니다. 김 본부장은 지난달 25일 한국도로공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FTA를 ‘하이패스’에 비유해 도로공사 직원들이 FTA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김 본부장은 28일 기자…
현대백화점이 창사 40주년을 맞아 3월 30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슈퍼 콘서트’를 열 계획입니다. ‘제2의 마이클 잭슨’이라 불리며 올해 그래미상 최우수 남성 리듬앤드블루스(R&B) 보컬상을 수상한 ‘니요(NeYo)’의 무대입니다. ‘슈퍼 콘서트’ 하면…
올해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지 25년이 된 현대자동차가 진출 기념일인 2월 20일을 조용히 보냈다 해서 호사가들의 화젯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결혼으로 치면 25주년인 은혼식(銀婚式)인데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아무 행사 없이 지나가긴 했죠. 현대차 북미 법인은 다음 날인 21일에 마치 …
최근 서울 중구 명동거리. 커다란 쇼핑백을 양어깨에 걸친 10여 명의 젊은 남자가 난데없이 출현했습니다. 이들은 세 시간 동안 명동거리를 활보했죠. 쇼핑백에는 ‘커스텀멜로우(customellow)’라는 글자만이 써 있었습니다. 길거리를 지나가던 외국인들은 호기심 어린 눈길로 다가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