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대표 형태준)가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리테일테크 통합 브랜드 ‘스파로스(Spharos)’로 유통 산업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스파로스’는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스마트리테일 등 솔루션을 통해 고객 접점의 오프라인 유통 매장뿐만 아니라 물류, 제조 …
서울라이트는 연말마다 거의 1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동대문을 찾게 하는 서울시의 대표 빛축제이다. 서울시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운영하는 디자인 전문기관인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이 서울의 관광산업과 동대문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9년 선보…
롯데월드타워 앞 ‘샤롯데 가든’이 크리스마스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10일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는 초대형 크리스마스 정원 ‘샤롯데 가든’으로 변신했다. ‘크리스마스 드림 모먼츠’를 테마로 모두가 꿈꿔 온 크리스마스 공간을 현실로 구현했다.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18m …
《이마트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막바지 혜택을 소개한다. 12월 1일 시작한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혜택은 내년 1월 11일까지 받아볼 수 있다.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올해 추석 전체 판매액의 절반에 육박하는 등 대세로 자리 잡았다. 이에 이마트는 전통적인 명절 선물…
《어느덧 성큼 찾아온 2022년의 마지막 달. 설레는 크리스마스와 색다른 한 해 마무리와 시작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
《디지털플랫폼기업(DIGICO) KT가 차세대 인공지능(AI)으로 평가받는 초거대 AI를 비롯한 AI 역량으로 대한민국 산업과 생활의 변화를 이끈다.》AI 물류, AI 컨택센터 등… KT, AI로 산업 혁신 본격화 나서KT는 AI 기술을 통해 기존 아날로그 중심의 물류산업을 디지털로 …
신세계백화점의 아름다운 외관 장식이 밤하늘을 밝힌다. 신세계는 11월 19일부터 ‘Magical Winter Fantasy’라는 주제로 본점 본관 미디어 파사드를 비롯해 전 점포의 외관 장식을 소개하고 있다.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볼 수 있는 신세계의 외관…
신세계면세점이 K컬처 발신지로 해외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신세계면세점은 해외 관광 재개에 맞추어 올 한 해 동안 꾸준하게 브랜드 개편을 비롯한 콘텐츠 재정비를 해 왔다. 올 한 해 지속적으로 뷰티 카테고리 개편을 하여 연말 단일 점포 최다인 190여 개의 K뷰티 브랜…
《건강한 일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전을 선택할 때 위생 관리 기능을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의류케어 가전은 외부 노출이 잦고 피부에 직접 닿는 의류와 신발을 관리하는 만큼 위생 관리 기능을 제대로 갖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호흡기·알레르기 전문의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고물가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예상되는 업황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기존 슈퍼마켓의 틀을 깨는 다양한 시도들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지역별로 특색 있게 구성한 최상의 신선식품과 고품질의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으로 합리적이고 행복한 쇼핑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슈퍼마켓의…
《최근 출간된 소비 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 저자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2023년 기업의 ‘뉴디맨드(New Demand)’ 전략이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자극할 것이라고 예견했다. 저자가 제시한 ‘뉴디맨드 전략’은 새로운 경험을 제시할 수 있는 대체 불가능…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트레이더스)이 대대적인 혁신을 선언하며 선보인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이 사전 모집 한 달 만에 가입자 30만 명을 넘어섰다. 가입과 동시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전용 상품에 고객 관심이 몰린 덕분이다. 트레이더스는 멤버십 증가가 차별화된 상…
《찬바람이 부는 부츠의 계절, 겨울이 시작될 때 금강제화가 일상의 편안함과 동시에 멋스러움까지 챙길 수 있는 겨울 부츠를 제안한다. 매년 이맘때 세련된 스타일링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부츠가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른다.》
《엔데믹 시대, 경기장을 찾아 직접 관람하는 대신 집에서 TV로 시청하는 ‘집관’은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흔히 ‘거거익선’으로 불리는 초대형 프리미엄 TV의 강점은 스포츠 축제 시즌에 빛을 발한다. 삼성 Neo QLED 8K는 벽면을 가득 채우는 대화면과 또렷하고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