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창업 지원을 위해 C랩(Creative Lab)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 사내 벤처 프로그램 ‘C랩 인사이드’는 삼성전자가 창의적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2012년 말 도입한 것으로, 창의적인 끼와 열정이 있는 임직원들에게 아이디어를 직…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이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소비 패턴이 이어지고 있다. 외출할 때는 텀블러와 에코백을 챙기고 일회용 빨대 대신 스테인레스나 실리콘 빨대를 즐겨 쓴다. 리필 스테이션(Refill Station)에 빈 용기를 가져와 재사용하거나 내용물을 다시 채워 쓰는 사람도 늘고…
가정간편식(HMR)을 넘어 이젠 레스토랑 간편식(RMR)이 대세다. 롯데마트는 10월 2019 미슐랭가이드에 선정된 서울 닭갈비 맛집인 ‘오근내 닭갈비’와 손잡고 오근내 닭갈비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린 냉동 닭갈비 ‘요리하다×오근내 닭갈비’(630g 9980원)를 출시했다. 코로나1…
경기 용인시 주민들의 ‘심리 건강’을 위한 ‘리조이스 심리상담소’가 수지에 떴다. 롯데쇼핑이 리조이스 심리상담소 4호점인 수지점을 19일 롯데몰 수지점 2층에 50m²(약 15평) 규모로 오픈했다. 유·아동 동반 고객이 많은 점포의 특성을 반영해 키즈 라이브러리, 키즈 전용 상담 공간…
《온·오프라인 테마 엔터테인먼트 분야 선두 기업 롯데월드가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월드는 업계 최초로 올 3월 ESG 경영을 선포했다. ‘A Better World: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라는 슬로건 아래 친환경 가치 창출을 위한 ‘환경(E)’ …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7∼9월) 매출액 73조 원, 영업이익 15조8000억 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팬데믹 장기화와 주택시장 호조로 소비자들의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Neo QLED TV’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라인 가전 판매 증가가 호실적으로 이어졌다…
‘포스트 럭셔리는 리빙이다’라는 말처럼 가구를 단순히 실용성, 디자인만을 보고 선택하는 시대는 지났다. 가장 궁극적인 생활영역인 ‘집’을 바라보는 가치가 남달라진 요즘, 격조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가 가진 가치와 철학을 소비하며 집을 꾸미려는 소비 심리가 확산되고 있다. 단순히 가구를 …
매년 이맘때면 부츠 스타일링이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른다. 금강제화는 이에 맞춰 다양한 개성과 미니멀이 공존하고 최근 트렌드를 원하는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한 다양한 부츠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르느와르 앵클부츠’ 르느와르 ‘체인 2WAY 앵클부츠’는 블랙…
‘시몬스 테라스(SIMMONS Terrace)’에 크리스마스 시즌이 돌아왔다. 경기 이천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인 시몬스 테라스에는 올해도 어김없이 수천 개의 전구들이 밤하늘을 수놓기 시작했다. 여기에 형형색색 오너먼트(장식)로 꾸며진 초대형 성탄 트리의 웅장함과 모닥불 장작, 산타클…
크리스마스를 맞아 롯데백화점에 ‘리틀 클라우드와 친구들’이 왔다. 롯데백화점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점포 외관과 주변을 크리스마스 테마로 단장하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 준비를 시작한다. 11월 6일(토) 본점을 시작으로 점포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올해 롯데백화점의 크리스…
이색 과일 삼총사가 등장했다. 롯데마트가 이색 과일을 찾는 고객들을 사로잡고자 하트 품은 ‘하트사각사과’, 샤인머스캣만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샤인감귤’, 와인빛이 감도는 샤인머스캣 교배 품종 ‘바이올렛킹’ 등 이색 신품종 과일 3품목을 선보인다. 기호에 따라 상품을 구매하는 ‘가…
《 집이 생활의 중심이 되어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레이어드 홈’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한정된 공간을 더 알차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꾸미는 시도가 늘어나면서, 공간 활용성이 높은 시스템에어컨이 홈 인테리어에서 필수 요소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직바람 …
롯데는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주 탄생 100주년을 맞아 창업주의 도전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격호 창업주는 청년 시절 일본에서 고학하며 롯데를 창업한 ‘1세대 글로벌 청년창업가’다. 롯데는 이 창업정신을 기리며 유망한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요구와 시대적 트렌드에 맞는 해법을 한발 앞서 제시하며 의류케어 문화를 리드해왔다. 특히 업계 최초로 국내 사용성에 꼭 맞는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를 선보이며 서양에서 시작된 건조기 사용 문화를 국내 소비자들의 일상에 빠르게 안착시켰다. 이제 한국에서 건조기는…
SK텔레콤이 앞으로 고객·기술·서비스 중심의 ‘AI & Digital Infra 서비스 컴퍼니’ 비전과 함께 ICT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SKT 2.0 시대를 공개했다. 새로운 SKT는 ‘고객·기술·서비스’를 지향해야 할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