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가 브리티시 아트와 디자인을 기념하는 패치워크 전시를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청담동 ‘버버리 서울 플래그십’에서 진행한다. 영국의 아트와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는 ‘패치워크 전시 이벤트’ 오프닝 행사(12일)에는 배우 김성령, 김효진, …
국내 최고이자 전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건물인 롯데월드타워는 2011년 6월 4일 기초 콘크리트(MAT) 공사를 시작해 올 3월 17일 555m에 도달했다. 6월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64t급 타워크레인 해체 작업을 완료했다. 현재 건설 현장에는 하루 평균 약 3000명의 근…
13일 오전 9시 아프리카 말라위 수도 릴롱궤 북부 라마다콩다 마을. 그늘도 없는 마을 공터에 아이들과 주민 1000여 명이 줄지어 있었다. 구호식품 ‘바이타밀’을 받기 위해서다. 배포가 시작되자 흙바닥에 앉아 있던 주민들이 마을 촌장이 이미 나눠준 ‘1인 1포대 교환권’을 주머니에서…
LG G5는 MWC 2016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착탈식 모듈형 스마트폰’이라는 차별점으로 국내외 언론매체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LG전자는 기존 메탈 디자인 스마트폰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일체형 배터리를 탈부착이 가능한 ‘모듈방식’을 적용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지역친화형 콤팩트몰 ‘롯데피트인 산본’ 새로운 쇼핑 명소로 경기 군포시의 유명한 지역축제인 철쭉축제가 한창이던 2일 축제의 열기가 한층 뜨거워졌다. 지역친화형 콤팩트몰인 ‘롯데피트인 산본(sanbon.lottefitin.com)’이 오픈하며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고조됐기 때문이다. 롯…
20세기 최고 명곡으로 꼽히는 ‘예스터데이’가 발표 51년 만에 처음 광고에 등장했다. 시몬스가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TV 광고에서 음악 사용권 허가를 받은 것. 예스터데이는 비틀스가 1965년 발표한 곡으로 전 세계 라디오에서 평균 1분에 한 번 나오는 스테디셀러다. 세기…
따뜻한 봄 날씨에 만개한 벚꽃처럼 그림을 그리는 어린이들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활짝 폈다. 9일 주말을 맞아 엄마, 아빠와 함께 그림 그리기 대회에 참가한 아이들은 고개를 하늘 높이 들어 롯데월드타워를 바라보았다. 뿌연 날씨 때문에 꼭대기 부분이 잘 보이진 않았지만 엄청난 높이를 보…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기는 이색 전시회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3층에서 열고 있다. 유권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선거가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되고 아름다운 선거 문화…
영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버버리가 서울에서 두 번째 ‘아트 오브 더 트렌치 서울’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아트 오브 더 트렌치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한효주, 최지우, 차승원, 고준희, 고수를 비롯해 박해진, 이연희, 성준 등의 셀러브리티와 500명 이상의 게스트가…
《 갑작스레 몰려든 구름을 뚫고 찬란한 햇살이 수평선 위에 포근히 드리워져 있다. 금빛 노을을 등지고 묵직하게 앉아 있는 둔덕의 수풀도 한 올 한 올 살아있는 듯 생동감 있게 포착했다. 전문가용 DSLR 카메라로 찍었을 법한 이 작품은 삼성 ‘갤럭시 S7’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다. …
1.7배 넓게 찍는 세계 최대 135도 광각 카메라 세계 최대의 모바일 기기 전시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6)가 25일(현지 시간) 나흘간의 열전을 마치고 막을 내렸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산호르디 클럽에서 열렸던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의 최신형 스마트폰 ‘G5’가 전 세…
롯데백화점 이원준 사장과 임원들이 셰프 모자와 앞치마를 둘렀다. 설 명절을 앞두고 2일 서울 중구 장애인복지관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떡국, 잡채 등 명절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서다. 불고기를 볶고 잡채를 버무리는 모습이 조금은 서툴러 보였지만 ‘오늘 하루만큼은 내가 셰프다’라는 진지함이 …
“호∼호∼ 아이, 따뜻해! 호빵이 정말 맛있어요!” 작은 두 손에 담긴 호빵을 바라보던 어린이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올랐다. 한파가 더욱 기승을 부려 유난히도 추웠던 26일, 울산 울주군 울산양육원에 SPC그룹 임직원들이 도착했다. 강당에 들어서자 100여 명의 어린이들과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은 안팎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지난해 경영 정상화를 이뤘고, 세계원전사업자협의회(WANO) 회장사로 선임되면서 글로벌 위상을 높였다. 올해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특히 앞으로 청정 에너지원인 원자력발전을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