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전·월세금 상승에 따라 기업형 임대주택(뉴스테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가 중산층 주거 안정을 위해 도입한 뉴스테이는 최장 8년간 거주할 수 있고 보증금과 월 임대료 상승 폭이 연 5% 이내로 제한돼 주거 안정을 꾀할 수 있는 상품으로 꼽힌다. 최근 건설사들이 뉴…
연말 수서발 고속철도(SRT) 개통 등 개발 호재가 많은 경기 평택시에 약 2800채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동문건설은 경기 평택시 신촌지구 A1·2·4블록에서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27…
인천 송도국제도시 인근에 주변 시세보다 1억 원가량 싼 아파트가 분양을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일토건은 인천 연수구 동춘1도시개발지구 10구역에 들어서는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의 본보기집을 30일 열고 다음 달 4일부터 청약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각종 개발 호재와 편리한 생활 여건으로 주목받는 경기 김포시 풍무지구에서 또 하나의 대기업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에 들어간다. 한화건설은 풍무5지구 3∼5블록에 들어서는 ‘김포 풍무 꿈에그린 2차’의 본보기집을 23일 열고 27일부터 청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곳은 지하 4층∼지상…
7월 초 개통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수혜지역인 서울 금천구 독산동 일대에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결합한 초고층 주거복합단지가 들어선다. 대림산업은 독산 2-1특별계획구역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독산 더타워’의 본보기집을 23일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6층∼…
백운호수에 인접한 경기 의왕시에 2400여 채 규모의 대단지 주거시설이 들어선다. 이 단지는 100만 m² 규모의 상업·주거·문화 복합단지인 ‘의왕백운밸리’에서 첫 번째로 분양되는 아파트로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효성은 다음 달 의왕시 학의동에서 ‘의왕백운밸리 효성해링턴 …
다양한 부동산 개발 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강원 원주시에 703채 규모의 아파트가 들어선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74m² 이하 중소형 타입으로만 이뤄져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하다. 대림산업은 이달 중순 원주시 태장동에서 ‘e편한세상 원주’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
롯데건설이 다음 달 초 경부고속도로에 인접한 경기 용인시 상미지구에서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아파트를 선보인다. 고속도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예정), 광역버스 등 다양한 교통 노선이 발달한 지역에 들어서는 단지여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아파트는 …
‘하얀 요트들이 정박한 선착장, 푸른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집과 호텔, 갈매기가 맴도는 항구의 맛집들….’ 남해의 푸른 바다를 끼고 있는 전남 여수시는 요즘 ‘한국의 시드니’를 꿈꾼다. 여수 구도심과 여천동 사이, 남해 가막만을 끼고 있는 웅천지구가 지난해 거점형 마리나항만 …
반도건설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10번째 아파트인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을 선보인다. 10일 문을 연 본보기집에 주말 사흘 동안 3만2000여 명이 다녀갔을 정도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0층 15개 동에 전용면적 5…
서울에서 가까운 미니신도시인 경기 시흥시 은계지구에서 처음으로 민간 아파트가 분양된다. 우미건설은 은계지구 C1, B3블록에서 ‘시흥 은계지구 우미린’의 본보기집을 10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29층 1179채의 대단지다. 1차(C1블록) 731채는…
포스코건설이 경기 평택시 소사벌지구 C1블록에서 ‘소사벌 더샵’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 최근 평택에서 분양된 아파트로는 드물게 모든 타입이 전용면적 84m² 이상으로 지어진다. 중대형 주택을 찾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
경기 평택시와 안성시의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 아파트가 이달 분양된다. 우미건설은 안성시 공도읍 용두리 220번지 일원에서 ‘안성 공도 우미린 더퍼스트’ 아파트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59∼84m² 135…
GS건설이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2지구에서 ‘동천자이 2차’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 주변에 녹지가 풍부하고 건물 지하 3개 층에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는 점이 특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36층 8개 동에 전용면적 59∼104m² 1057채로 구성된다. 주택형별로는…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에서 2009년 이후 7년 만에 분양이 재개된다. 한때 ‘미분양 무덤’으로 불렸던 이곳은 미분양이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주춤했던 집값도 상승세를 타면서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개발 호재가 가시화되고 인구가 꾸준히 늘면서 상황이 달라진 것이다. GS건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