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개발로 녹지 면적이 점점 줄어들면서 도시에 있는 녹지의 가치가 갈수록 올라가고 있다. 대우건설이 서울 은평구 녹번동 4 일대 1-3지구에 짓는 ‘북한산 푸르지오’는 천혜의 대규모 녹지인 북한산 국립공원을 끼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아파트와 차별화된다. 북한산 둘레길과 독바위공원, 북…
경기 안양시 평촌신도시에서 20년 만에 공급된 새 아파트인 ‘평촌 더샵 센트럴시티’가 당첨자 계약을 앞두고 있다. ‘평촌’이라는 브랜드 가치에 첨단연구산업단지가 인접한 장점까지 더해져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지난달 29일부터 청약 접수를 시작한 이 아파트는 1·2순…
요즘처럼 전국 아파트 전세금 상승세가 무서울 때는 세입자들이 ‘좋은 물건’만 고르기 힘들다. 그렇다고 아무 전세나 덜컥 계약하면 자칫 전세보증금을 떼일 수도 있다. 이럴 때 눈길을 끄는 건 건설사들이 내놓은 다양한 전세형 분양 상품. 건설사가 입주자를 대신해 대한주택보증의 전세보증…
22일 울산 남구 울산터미널 삼거리 인근에 문을 연 ‘약사 아이파크’ 아파트 본보기집. 개관 첫날 6000명을 비롯해 사흘 동안 2만 명이 넘는 예비 청약자가 다녀가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라는 점이 강조돼 30, 40대 수요층의 방문이 두드러졌…
서울 서초구 반포동 한강변에서 38층짜리 초고층 아파트가 분양된다. 대림산업은 22일 본보기집을 열고 ‘아크로리버 파크’ 아파트 분양에 본격 나선다. ‘신반포 한신1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아파트다. 성공적인 강남 재건축 사업모델로 꼽혀 재건축·재개발 사업을 앞둔 강남의 다른 지역에…
서울 송파구와 경기 성남시, 하남시에 걸쳐 있는 위례신도시는 입지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도권 신도시 가운데 유일하게 서울 강남권에 자리해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강남역이 반경 10km, 잠실역이 반경 5km 이내 거리에 있다. 도심과 서울 주변지역을 연결하는 교통여건도 …
‘서울판 롯폰기힐스’를 표방한 대규모 복합단지가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들어선다. 주거, 업무, 상업, 문화시설을 결합한 곳이어서 일대의 생활 여건을 바꿀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서울 속 미니 신도시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롯데건설은 독산동 옛 육군도하부대의 약 70만 m² 터에 아…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서 강남권 최대 규모의 복합단지로 조성 중인 ‘송파 파크하비오 푸르지오’가 15일 본보기집을 열고 아파트와 오피스텔 분양에 본격 나선다. 전용면적 84m² 아파트가 5억 원대에 선보이는 등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주변 시세보다 낮은 파격적인 분양가로 나와 수요자…
인천 송도국제신도시에는 12월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과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세계선거기관협의회 사무처 등 국제기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현재 송도국제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은 1000여 명이지만 2020년에는 국제기구 직원과 그들의 가족이 늘어 최대 8000명 정도로 늘어날 것…
9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의 ‘래미안갤러리’에는 쌀쌀한 초겨울 날씨에도 3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삼성물산이 서울 강동구에서 처음 선을 보이는 아파트 ‘래미안 강동팰리스’ 분양을 앞두고 삼성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열자 직원들의 관심이 쏟아진 것. 인근 송파구, …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조성하는 수도권 신도시는 교통여건이 좋은 곳에 기반시설을 잘 갖추기 때문에 수요자들이 관심을 갖는다. 그중에서도 경기 성남시 판교신도시처럼 서울 강남지역으로 출퇴근하기가 좋고, 기업도 많아 자족성이 높은 신도시는 주택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상이 더욱 높다. 판교…
18일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에서 문을 연 ‘래미안 영등포 프레비뉴’ 본보기집. 서울 뉴타운 가운데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신길뉴타운’에서 처음 분양하는 아파트가 선보이면서 예비 청약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개관 첫날부터 20일까지 사흘간 다녀간 방문객은 2만여 명. 이동식 중개업소 ‘…
충남 천안·아산 지역은 올해 지방 분양시장의 블루칩으로 꼽힌다. 올 들어 선보인 신규 분양 아파트들은 잇달아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고, 침체된 수도권 시장과 달리 집값도 꾸준히 오르고 있다. 이 지역 아파트 매매가는 2011년부터 2년째 매년 10% 이상 뛰었고, 올 들어서도 3%…
11일 서울 송파구 풍납동에 문을 연 ‘미사강변 동원로얄듀크’ 아파트 본보기집. 개관 첫날에 5000명이 몰리더니 주말 사흘간 총 2만1000여 명이 다녀갔다. 미사강변도시에 대한 관심이 위례신도시 못지않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이 아파트는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도시에서 민…
서울 4대문 안 도심에서 오랜만에 새 아파트가 선보여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롯데건설이 서울 중구 순화동 재개발구역에 짓는 주상복합아파트 ‘덕수궁 롯데캐슬’이다. 고층에서 덕수궁이 훤히 내다보이는 주거환경을 갖춘 데다 인근 주상복합 시세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분양돼 수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