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전 7시 반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콘퍼런스센터에 30대 그룹 임원진을 태운 차량들이 줄이어 들어섰다. 이날 전경련 주최로 열린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긴급 간담회는 하루 전에야 개최가 확정될 정도로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이른 아침으로 시간을 정한 것도 빡빡한 기업인들의 …
LG그룹이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여파 등으로 침체된 내수 경제를 살리기 위한 방안을 8일 발표했다. 30대 그룹 사장단도 9일 모여 경제난 극복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재계가 ‘경제 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LG그룹은 은행 이자가 부담되거나 대출에 어려움…
7일 오전 11시 강원 춘천시 제일시장의 한 중국음식점이 모처럼 손님들로 꽉 찼다. 식당을 채운 손님은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해 김시성 도의회 의장,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정해룡 강원지방경찰청장, 조완규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 등 도내 주요 기관·단체장 40여 명. 이들은 메르스 …
현대·기아차그룹은 해외 임직원이 참여하는 행사를 국내에서 집중적으로 열기로 했다. 현대차그룹은 7일 국내 경기 활성화를 위해 해외 임직원 등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를 이달부터 11월까지 집중적으로 국내에서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내수를 진작하고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을 독려하기 위해서라…
대한항공이 메르스로 위축된 외국인 관광 수요를 진작시키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대한항공은 8∼21일 중국 취항 도시에 위치한 여행사 대표와 언론인 등 300명을 국내로 초청하는 팸투어 행사를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한다. 기본형과 자유형으로 구성된 이번 팸투어는 상하이(上海) 베…
SK그룹 경영진이 중국 베이징(北京)의 주요 언론 매체와 포털 업체를 직접 찾아가는 등 ‘한국 관광 전도사’로 나섰다.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이후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지난해 같은 기간의 절반 이하로 줄어드는 등 관광산업 침체로 인한 내수 경기 악화가 심각하다…
동아일보와 경제5단체가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여파로 침체된 내수를 살리기 위해 ‘우리 집부터 경제 살리기: 여름휴가는 국내에서’ 캠페인을 전개하는 가운데 삼성그룹이 2일 내수 활성화 대책을 내놨다. 우선 삼성은 다가오는 휴가철을 적극 이용해 전국 30만 명에 이르…
연보랏빛 셔츠와 면바지 차림에 파란 운동화를 신은 노신사가 감자전 부치기를 시도했다. 솜씨가 서툴러 감자전을 한 번에 뒤집는 데는 실패. 마을 주민의 도움으로 겨우 완성된 감자전을 한입 먹고서는 엄지손가락을 추켜올렸다. 그는 지역 특산품 중 하나인 콩을 맷돌로 갈아보고, 순두부를 만들…
“메르스 사태로 침체된 경기가 동아일보의 캠페인으로 인해 다시 살아났으면 합니다.” 이수창 생명보험협회장(사진)은 동아일보와 경제 5단체가 추진하는 ‘우리 집부터 경제 살리기: 여름휴가는 국내에서’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회장은 “생보협회에 가입…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일상으로 돌아가 예정대로 여름휴가도 가고 동창회도 열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승철 전국경제인연합회 상근부회장(사진)은 26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내수를 살리려면 무엇보다 국민들의 마인드가 중요하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동아일보와 경제 5단체가 함께…
중소기업청은 29일부터 9월 25일까지 3개월 동안 전통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정가보다 10% 할인해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로 타격을 입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고, 내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대책이다. 상품권 특별할…
국내에서 해외로 나가는 여행객 10명 중 1명만이라도 해외 대신 국내로 발길을 돌린다면 연간 약 4조2000억 원의 내수를 창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중국인 관광객 특수를 누린 아모레퍼시픽의 매출(3조8740억 원)을 훌쩍 넘는 금액이다. 27일 전국경제인연합…
“여신금융회사들은 국민들의 소비생활과 직결돼 있는 만큼 메르스로 인한 경기 악화를 체감하고 있습니다. 나라 경제 살리기에 우리부터 앞장서겠습니다.” 신용카드업체와 캐피털업체를 대표하는 여신금융협회도 동아일보와 경제 5단체의 ‘우리 집부터 경제 살리자: 여름휴가는 국내에서’ 캠페인에…
“이번 여름휴가는 저부터 국내에서 보낼 계획입니다.” 동아일보와 경제 5단체가 함께 추진하는 ‘우리 집부터 경제 살리자: 여름휴가는 국내에서’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한 손해보험협회의 장남식 회장(사진)은 이번 휴가를 강원도 등지에서 보낼 계획이다. 장 회장은 “메르스 여파로 국내…
“메르스 여파로 뜸해진 외국인 관광객의 빈자리를 우리 국민이 메울 수 있다면 메르스의 경제적인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영구 전국은행연합회장(사진)은 26일 동아일보와 경제 5단체가 추진하는 ‘우리 집부터 경제 살리자: 여름휴가는 국내에서’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