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 경력 보유 여성부터 이른 은퇴로 새 일자리가 필요한 신(新)중년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취업 박람회인 ‘리스타트 잡페어’가 열린다. 고령화시대에 접어든 데다 은퇴 연령도 짧아지며 누구나 ‘직업의 리스타트’를 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구직자는 물론 신중년 등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도 일자리 관련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한다.
기사 140
구독 0
동아일보와 채널A,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2018 리스타트 잡페어’가 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달 31일, 1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구직자 4만여 명이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얻거나 실제 직장을 구했고, 취업 컨설팅도 받았다. 보험 설계사 채용을 위해 …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일자리 박람회 ‘2018 리스타트 잡페어’에 1일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직접 나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과 취업 상담에 나선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2018 리스타트 잡페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채용 부스를 마련해…
동아일보와 채널A,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일자리 박람회 ‘2018 리스타트 잡페어’가 3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렸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청년, 신(新)중년, 경력단절여성 등 일자리 정보가 필요한 구직자를 위한 맞춤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만 2만여 명이 …
“제 일자리도 알아보고 고교 3학년인 아들의 진로 정보도 알아보러 왔어요. 요새 같은 취업난에 안정적인 직업군인은 썩 괜찮은 직업 아니겠어요?” 31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의 ‘2018 리스타트 잡페어’ 행사장에서 국방부가 설치한 부스를 둘러보던 주모 씨(50)는 “한자리에서 ‘꿩 먹…
“나이 제한이 있나요?” 취업준비생 유정무 씨(29)는 3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18 리스타트 잡페어’ 박람회장을 찾았다. 정장을 갖춰 입은 그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각 기관과 기업의 부스를 돌아다니며 채용 상담을 받았다. 유 씨는 “세무사 시험을 준비…
동아일보와 채널A,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2018 리스타트 잡페어’가 3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막을 올린다. 다음 달 1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이 행사는 취업의 문턱에서 좌절하는 청년, 은퇴 후 새 직업을 얻고 싶은 신(新)중년, 육아로 일터를 떠난 경력단절여성까지 일자리 정보가…
취업의 문턱에서 좌절하는 청년, 은퇴 후 새 직업을 얻고 싶은 신(新)중년, 육아로 일터를 떠난 경력단절여성까지 취업 정보에 목마른 구직자를 위한 맞춤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동아일보와 채널A,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2018 리스타트 잡페어’가 3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막…
취업의 문턱에서 좌절하는 청년, 은퇴 후 새 직업을 얻고 싶은 신(新)중년, 육아로 일터를 떠난 경력단절 여성까지 취업 정보에 목마른 구직자를 위한 맞춤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동아일보와 채널A,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2018 리스타트 잡페어’가 3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
“젊은이들에게 은퇴 후 재취업을 상담하기는 조금 쑥스러우셨죠? 같은 고민을 겪었던 동년배 상담사에게 편히 말씀하세요.” 올해 6회째를 맞는 ‘2018 리스타트 잡페어’는 서울시와 경기 고양시(고양시일자리센터),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서초구 등 지방자치단체 및 산하기관이 별도의 상담관을…
10월 31일∼11월 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2018 리스타트 잡페어’에서는 직업 안정성이 높아 취업 준비생에게 인기 있는 군무원, 부사관, 장교 등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부스가 처음 마련된다. 해당 부스에는 국방부, 육해공군 및 해병대, 특전사에서 나온 인사·홍보 담당자…
장필규 씨(63)는 10년 전인 2008년을 떠올리면 지금도 간담이 서늘하다. 그해 27년간 다닌 식품회사를 그만뒀다. 7년 아래 후배가 중역으로 승진한 상황에서 더 버틸 재간이 없었다. 그러자 먼저 몸부터 탈이 났다. 잇몸 수술을 받고 6개월간 요양을 했다. 그의 인생은 그렇게 끝나…
“일자리를 찾으면서 나를 다시 찾는 느낌이었습니다.” 경기 평택시에 있는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서진캠에 근무하고 있는 강정호 씨(62)는 3년 전 50대 후반의 나이로 재취업에 성공했다. 이전 직장의 근무 여건이 좋지 않아 퇴직했던 강 씨는 막상 회사를 그만두자 갈 곳이 마땅치 않았다.…
“일자리를 찾으면서 나를 다시 찾는 느낌이었습니다.” 경기 평택시에 있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서진캠에 근무하고 있는 강정호 씨(62)는 3년 전 50대 후반의 나이로 재취업에 성공했다. 이전 직장의 근무 여건이 좋지 않아 퇴직했던 강 씨는 막상 회사를 그만두자 갈 곳이 마땅치 않았…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결혼, 출산 등의 이유로 스타벅스를 그만둔 경력 단절 여성(경단녀)이 재입사하는 제도를 통해 5년간 총 113명을 다시 고용했다고 4일 밝혔다. 경단녀 재취업은 동아일보와 채널A,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리스타트 잡페어’의 핵심 주제이며 스타벅스는 이 행사에 매…
신동훈 씨(37)는 5월 직장을 그만두고 새 일자리를 찾고 있다. 그는 과거 유통 대기업에 다녔다. 보수는 괜찮았지만 일에 보람을 느끼고 싶다는 갈증이 점차 커졌다. 1일 ‘2017 리스타트 잡페어’를 찾은 신 씨는 사회적 기업이 몰려 있는 상생채용관 부스에 오래 머물렀다. 그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