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문은 ‘퀸즈W’다. 미디어에 나오는 카피가 아니다. 여성을 여왕(Queen)으로 모신다는 뜻에다 부(富·Wealth)의 ‘W’를 합친 주택건설 전문기업 ㈜대성문(大成門)의 브랜드다. 최근 부산에서 가장 ‘핫’한 기업으로 떠오른 대성문은 2003년 창립했다. 건설업에 관심이 많았던…
천연기념물 524호, 람사르협약 보존습지, 생태계 특별보호구역…. 경남 창녕군 우포늪은 ‘자연생태계의 보고(寶庫)’로 불린다. 주류와 식음료, 바이오 식품 전문 생산업체인 농업회사법인 우포의 아침㈜(대표 박중협)은 우포늪 인근 대지농공단지에 자리 잡았다. 지리적 여건과 특성을 살려…
6일 오전 부산 남구 신선대 부두. ㈜이넥스해운항공 유경목 영업팀장(32)이 컨테이너 선적 작업을 지시·감독하느라 바쁘게 움직였다. 태풍 쁘라삐룬 탓에 이틀간 중단됐던 화물 선적 작업이 이날 재개된 것이다. 태국과 일본 중국으로 수출해야 할 화물 80TEU(1TEU는 길이 6m짜리 컨…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내년 1월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를 도입한다. 현재 사용금지 농약을 규제하는 방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성분 항목을 만들어 규제를 강화하는 것이다. 농작물 잔류 허용 기준이 없는 농약은 일률적인 기준(0.01ppm/kg)을 적용한다. 예전에는 비슷한 작물이…
“5년 안에 회사를 상장시켜 아시아 제일 기업으로 키우고 싶습니다.” 생체재료 및 의료기기 제조기업 ㈜메드파크 박정복 대표(41)의 목표다. 메드파크는 2015년 부산 북구 낙동대로에 6층짜리 본사 건물을 지었다. 해외 바이어는 물론 직원들에게 회사 비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기 위…
“북-미 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고 미국이 주도해온 대북제재가 풀린다면 우리 회사가 북한에 철도 공장을 짓게 될 날도 오겠지요.” 울산 울주군 반천일반산업단지 내 ㈜SIS 신인승 대표(56)는 “중국과 인도 등 세계 각국에서 철도 공장을 운영하면서 쌓인 노하우로 같은 민족인 북…
“중국에도 매실(梅實)이 많고 가격은 한국보다 훨씬 쌉니다. 그러나 상품의 균질성을 담보하기 어려워 이렇게 멀리 찾아온 것입니다.” 6일 오후 4시경 경남 하동군 하동읍 농업회사법인 슬로푸드㈜ 회의실. 중국 톈진(天津)의 쌍자성생물과기유한공사 대표는 “인천공항에서 곧바로 달려왔다. …
“시대 변화를 두려워하기보다 반걸음 앞서 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본사가 부산 강서구 대저동에 있는 부곡스텐레스㈜는 철강제품을 만드는 강소기업이다. 직원 28명이 지난해 매출 80억 원을 올렸다. 1983년 회사를 설립한 홍완표 대표(69)는 철강유통 중심으로 사업을 이끌었…
지난달 8일 오전 1시 40분경 대구 달서구 상인동 아파트단지 앞 상가. 비틀거리며 걷는 40대 남성이 폐쇄회로(CC)TV에 찍혔다. 곧이어 이 사람은 주차한 승용차를 운전하기 시작했다. 달서구 CCTV통합관제센터는 즉각 경찰에 상황을 전달했고, 긴급 출동한 경찰은 30여 분 만에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