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사노동 시간을 단축하려는 움직임과 장마, 미세먼지 등의 환경적 영향이 맞물리면서 국내 건조기 시장이 대폭 성장하고 있다. 세탁한 빨래를 말리는 건조기. 일견 단순해 보이지만 좋은 품질의 건조기를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다. 지나친 열기로 인해 건조 시 옷감이 변형되…
■ 미국 CES에 이어 이탈리아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도 관심 집중 LG 올레드 TV가 디자인의 본고장 이탈리아 밀라노 무대에서도 주목받았다. LG전자는 현지 시간 9일부터 14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19(Milano De…
LG유플러스가 3일부터 서울 강남구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U+5G 체험존’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 체험존 오픈 10일째인 12일(화)까지 방문객을 집계한 결과 누적 3만1000여 명, 일평균 3000명을 넘는다.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의 유동인구가 일평균 약 1…
LG전자가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의 ‘LG 클로이(CLOi)’ 로봇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한 로봇 솔루션 사업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케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 CES 2019에서 다양한 L…
올레드라 가능한 세상에 없던 새로운 TV 폼 팩터 올레드는 화소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화면 뒤에서 빛을 쏴주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아주 얇게 만들거나 구부리기 쉬워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다. 물론 화질 면에서도 완벽에 가까운 자연색을 구현하고, 퍼펙트 블랙 표현을 통한 완…
최근 2년 사이 건조기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어느새 ‘필수가전’ 반열에 올랐다. 2016년 10만 대 수준이던 건조기 판매는 올해 10배인 100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연초 예상을 넘어 최대 150만 대까지도 팔릴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는데, 이는 국내 세탁기 판매량과 비슷…
반응속도 2배 향상해 보다 자연스러운 필기 경험 제공하는 ‘S펜’ 고급스러우면서도 단단한 알루미늄 재질의 ‘오션 블루’·‘플래티넘 화이트’ 2종 출시 제로백 5초, 굉음을 내며 도로를 질주하는 슈퍼카의 등장으로, 자동차의 ‘속도’ 경쟁은 더 이상 유일한 요소가 아니다. 환경, 연비…
인권, 안전, 환경 등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가치로 정의되는 ‘사회적 가치’가 화두다.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 중 사회적 가치 실현과 밀접하게 관련된 다수의 국정과제들이 선정되었고, 특히 정부 혁신 10대 중점사업에도 사회적 가치가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중요도가…
LG전자가 2013년 처음으로 양산하기 시작한 LG 올레드TV는 올해로 6년째를 맞았다. 당시 4000대에 불과했던 판매량은 올해 254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주요 TV 업체들이 잇따라 올레드TV를 내놓으며 프리미엄 TV 대세로 확고히 자리 잡고 있다. 15개 업체가…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점점 심각해지면서 ‘공기청정기’ 매출이 매년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하루 종일 ‘공기청정기’를 틀어놓고 있어도 밖에서 미세먼지 묻은 옷을 그대로 집안에 입고 들어온다면 무슨 소용일까. 정작 우리의 호흡기를 가장 가까이에서 위협하는 것은 지금 내가 입고 …
◇ 삼성전자, 현존 최고 해상도인 ‘QLED 8K’ 출시하며 8K TV 시장 주도권 선점에 박차 ◇ 삼성 반도체 기술력에 기반한 업계 최초 ‘8K AI 화질 변환’ 기술로 8K 콘텐츠 부족 문제 돌파 ◇ QLED 8K, 美·英 주요 평가 매체서 ‘최고의 TV’ 찬사, ‘8K AI 화…
7년 차 주부 김민주 씨(40)는 최근 건강 식재료로 다양하게 쓰이는 아보카도를 즐겨 먹는데 보관이 어려워 종종 곤란을 겪고 있다. 값비싼 식재료를 정작 요리하기도 전에 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아보카도는 보통 10¤15도에서 3¤4일 후숙해서 먹거나 보관해야 하는데, 실온에 두…
삼성전자가 크기와 화질을 무기로 한 ‘QLED 8K’를 선보이며, 차세대 TV 시장에서의 주도권 굳히기에 나섰다. 지난 9월 퀀텀닷 기술에 8K 해상도를 접목한 ‘QLED 8K’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이달 한국과 미국 판매에 돌입했다. 일각에선 ‘시기상조’라는 지적…
LG전자가 2013년 처음으로 양산하기 시작한 올레드 TV는 올해로 5년째를 맞았다. 당시 4000대에 불과했던 판매량은 올해 254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급성장세를 이어가며 2022년 935만 대로 전망돼 향후 5년 내 1000만 대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
국내 김치 냉장고 시장은 약 100만 대 규모로 김치보관을 전문으로 하는 계절성 제품에서 4계절 내내 다양한 식품을 전문적으로 보관해주는 냉장고로 변하고 있으며 스탠드형·프리미엄형 제품 판매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4¤5년 전만 해도 성수기인 4분기가 연간 매출의 60% 수준을 차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