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9∼12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CES 2024에서 세계 최초의 무선 투명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선보여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새로운 혁신으로 기존 TV의 한계를 깬 제품이다. 자발광(…
12일 막을 내린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LG디스플레이는 OLED 화질의 한계를 뛰어넘은 신기술 ‘메타 테크놀로지 2.0’을 공개했다.‘메타 테크놀로지 2.0’은 화질의 핵심 요소인 휘도(화면 밝기)를 기존의 가장 밝은 제품 대비 약 42% 향상…
LG전자는 15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Z세대의 새로운 경험 공간 ‘그라운드220(GROUND220)’을 오픈했다. 그라운드220은 LG전자의 제품과 연관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Z세대에게 LG전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루틴)을 제안하…
“서비스 도메인을 미디어, 게임, 루틴 등 30여 종에서 향후 1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SK텔레콤의 대표 AI 서비스인 ‘에이닷(A.)’을 ‘슈퍼앱(Super App)’으로 만들겠다.” 유영상 SKT 대표이사 사장은 올 초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3 행…
“고객경험 혁신은 고객의 소리를 듣는 것에서 시작해, 고객이 미소를 지을 때 완성된다.”《LG전자는 누구나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고객의 다양한 소리를 듣고 고객을 먼저 생각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LG이브닝서비스 △외국어 상담 서비스 △서비스 네이밍, …
《해외 시장에 채소 종자를 수출하고, 축산 불모지인 줄 알았던 인도에 보조 사료를 팔고, 세계 시장에서 친환경 유기농업을 이끄는 사람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생각지도 못한 방식으로 소위 대박을 내고 있는 대한민국 농기업들이 있다. 거대 다국적 종자 기업을 제치고 현지 맞춤형 채소 종…
국내 소프트웨어(SW) 산업은 글로벌 시장 대비 시장 규모가 작고 외산 SW가 주도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전 세계 기술패권 경쟁에서 혁신 SW 산업 활성화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한국은 주도권을 놓칠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나오는 이유다. 이 같은 상황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사…
《LG전자가 차량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70년 가까이 가전 사업에서 쌓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통적인 전장회사와는 다른 시각으로 모빌리티 솔루션을 재해석하고 있다.》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LG…
11월 22일은 우리나라 대표 식품 ‘김치’의 날이다. 식품 관련 유일한 법정기념일인 김치의 날은 다양한 재료 하나하나(11)가 모여 22가지 이상의 효능을 발휘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속에서 김치는 건강한 발효식품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
LG전자의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가 최근 미국 동부 뉴저지주 잉글우드 클리프에 쇼룸을 열었다. 허드슨강 인근으로 맨해튼 스카이라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일명 ‘스카이라인 쇼룸’이다. 두 개의 주방과 다이닝 공간으로…
삼성SDS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통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폭발적으로 향상시키는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삼성SDS는 9월 12일 ‘REAL Summit(리얼 서밋) 2023’에서 지적 작업을 자동화하는 솔루션 ‘Brity Copil…
LG전자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을 적극 실천하며 글로벌 가전 리더로서 가전업계에 본보기를 보인다. LG전자의 ESG 비전인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위해 수어 서비스 제공, 해양 생태계 보호, 자원 재활용, …
영화를 보다 TV를 끄면 화면이 두루마리처럼 돌돌 말려 사라진다. 게임을 즐길 때는 화면의 좌우를 구부려 몰입감을 높이는가 하면, 노트북을 접어 가방에 쏙 넣거나 펼쳐서 대화면 태블릿으로 즐기는 등 LG전자는 다양한 올레드(OLED) 폼팩터 변화로 고객의 생활과 문화를 바꾸고 있다.L…
LG전자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DNA’를 확산시키고 있다. 과감한 도전으로 끊임없이 혁신을 만들어 가자는 LG전자 조주완 최고경영자(CEO)의 경영 철학이 반영된 결과다. LG전자 임직원이라면 실패하는 두려움 때문에 새로운 시도를 망설이는 일이 없도록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체…
삼성SDS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통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폭발적으로 향상시키는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삼성SDS는 12일 ‘리얼서밋(REAL Summit) 2023’에서 지적 작업을 자동화하는 솔루션 ‘브리티 코파일럿(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