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지금 명품 브랜드들이 취해야 할 디지털 전략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 2일 동아비즈니스포럼 2020의 조인트 세션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이라는 글로벌 경영 트렌드와 맞물려 참가자들의 열렬…
“구성원 누구든지 자기 생각, 심지어 실수까지 두려움 없이 말하게 하라.” 리더십 분야의 세계적 석학이자 ‘두려움 없는 조직’의 저자인 에이미 에드먼드슨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2일 코로나19 시대에 필요한 혁신의 원동력으로 포용적 리더십을 꼽았다. 그는 “리더는 직원의 문제 …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장하는 일은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와 천연 자원에 대한 정보를 수집, 관리, 분석할 수 있을 때 가능하다.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컴퓨팅은 이를 현실화해 인류가 기후변화라는 거대한 도전을 극복해 나갈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다.” 2일 동아비즈니…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장하는 일은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와 천연 자원에 대한 정보를 수집, 관리, 분석할 수 있을 때 가능하다.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컴퓨팅은 이를 현실화해 인류가 기후변화라는 거대한 도전을 극복해 나갈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다.” 2일 동아비즈니…
동아일보 창간 100주년 기념 ‘동아비즈니스포럼 2020’이 오늘 서울 중구 동호로 신라호텔에서 개최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향후 100년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 재설계’를 주제로 열리는 이 포럼에서 팬데믹 시대에 기업의 생존 및 지속적 번영을 모색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럼은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기 위해 우리 기업들은 어떤 전략을 구사해야 할까.’ 동아일보와 채널A가 다음 달 2일 서울 중구 동호로 신라호텔에서 개최하는 ‘동아비즈니스포럼 2020’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향후 100년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 재설계(…
“한국의 많은 리더는 팀원들에게 ‘무엇을 하라’ ‘어떻게 하라’고 지시하는 업무 방식에 익숙하다. 하지만 코로나19같이 예측 불가한 일에 신속히 대응해야 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이런 방식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 리더십도 애자일(agile)하게 변화해야 한다.” 11일 애자일 전…
“시장 파괴를 주도하는 것은 신기술이 아닌 고객이며, 코로나19 이후의 세계에서 고객이 가장 원하는 것은 ‘안전(safety)’이다.” 전 세계를 뒤흔든 시장 파괴자들의 공통점을 밝힌 경영전략서 ‘디커플링(decoupling)’의 저자 탈레스 테이셰이라 전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
코로나19로 불확실성이 커진 팬데믹 시대에 기업의 지속적 번영을 위한 혜안을 제시하기 위해 동아일보와 채널A가 12월 2일 서울 중구 동호로 신라호텔에서 ‘동아비즈니스포럼 2020’을 개최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향후 100년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 재설계’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동아일보와 채널A가 다음 달 2일 서울 중구 동호로 신라호텔에서 개최하는 ‘동아비즈니스포럼 2020’에서는 리더십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에이미 에드먼드슨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교수, 경영전략서 ‘디커플링’의 저자인 탈레스 테이셰이라 전 하버드대 교수 외에 대럴 릭비 베인앤드컴퍼니 글로…
“탈규모화(Un-scale·언스케일)는 경영 전략이 아니다.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이 트렌드를 제대로 읽고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만이 생존할 것이다.” ‘동아비즈니스포럼 2020’에 참석하는 케빈 메이니 ‘카테고리 디자인 어드바이저’ …
“위기 상황에서 기업인들은 통제를 강화해 리스크를 줄이려 합니다. 하지만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심해질수록 해법은 직원 개개인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비결은 ‘심리적 안전감(Psychological Safety)’에 있습니다.”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종신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