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가 9일 싱가포르 기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기업 큐텐의 국내 온라인 쇼핑몰 티몬, 인터파크커머스, 위메프 인수를 모두 승인했다. 셋을 모두 합쳐도 2022년 기준 국내 온라인 시장 점유율이 5% 미만에 그쳐 경쟁 제한 요소가 없다는 판단에서다. 쿠팡과 네이버의 2파전으로…
물가 인상을 실시간으로 체감하게 되는 작금의 상황은 당혹스럽기까지 하다. 점심과 저녁으로 먹은 순대국밥 9000원, 물냉면 1만2000원을 보면 ‘월급 빼고 다 오른다’를 뼈저리게 느낄 수 있다. 얼마 전 추경호 경제부총리가 한 방송에 출연해 지난해 말 기업들이 라면값을 인상한 것을 …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더 글로리’ 열풍으로 세간이 떠들썩했다. 대한민국 학폭 사건들에 대한 재조명과 사회적 처벌이 확대되는 과정에 기름을 들이붓는 역할까지도 톡톡히 해내면서 K콘텐츠의 위력을 다시 보여줬다. 그렇다면 K콘텐츠 말고 K-OTT는 어떤가? 국내 OTT 전체로 보면 …
오토바이 관련 정보를 다루는 네이버카페 ‘바이크 튜닝 매니아’(바튜매)에는 최근 ‘중고 오토바이를 판매한다’는 글이 연일 올라오고 있다. 특히 배달용 오토바이로 많이 쓰이는 125cc 미만 오토바이 매물이 쌓이고 있다. 월별로 직접 판매글 수를 세어 보니 올 3월 약 5150건의 판매…
대만 쿠팡에서는 신라면을 로켓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네이버는 전 세계가 경기 침체 우려로 운신의 폭이 줄어들고 있는 와중에 16억 달러를 투자해 미국판 당근마켓인 포시마크를 인수했다. 국내 이커머스 양대 산맥인 쿠팡과 네이버가 해외 진출을 적극 모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답은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