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더쿠’는 한 가지 분야에 몰입해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덕후’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자신이 가장 깊게 빠진 영역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커뮤니티를 형성해 자신과 비슷한 덕후들을 모으고, 돈 이상의 가치를 찾아 헤매는 이들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기사 91
구독 45
"양조장 업무의 90%는 청소, 10%는 서류작업이다." 과거 미국의 어느 맥주 전문가의 이 발언을 읽었을 때 과장이 심하다고 생각했다. 양조장의 주 업무는 맛있고 창의적인 맥주를 만드는 것이지 어떻게 청소란 말인가. 하지만 양조장을 시작하고 나서 100% 공감하게 됐다. 맥주의 제조…
‘브랜더쿠’는 한 가지 분야에 몰입해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덕후’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자신이 가장 깊게 빠진 영역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커뮤니티를 형성해 자신과 비슷한 덕후들을 모으고, 돈 이상의 가치를 찾아 헤매는 이들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고가의…
‘브랜더쿠’는 한 가지 분야에 몰입해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덕후’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자신이 가장 깊게 빠진 영역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커뮤니티를 형성해 자신과 비슷한 덕후들을 모으고, 돈 이상의 가치를 찾아 헤매는 이들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종…
막 거른 술, 막걸리는 낮은 가격과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훌륭한 접근성 덕에 서민의 술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하지만 동시에 ‘막걸리=싸구려 술’이라는 인식 또한 당연해졌다. 그렇다면 어쩌다 막걸리는 저렴한 술이 된 것일까. 우리나라의 역사를 살펴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다. 19…
‘브랜더쿠’는 한 가지 분야에 몰입해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덕후’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자신이 가장 깊게 빠진 영역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커뮤니티를 형성해 자신과 비슷한 덕후들을 모으고, 돈 이상의 가치를 찾아 헤매는 이들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100…
‘브랜더쿠’는 한 가지 분야에 몰입해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덕후’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자신이 가장 깊게 빠진 영역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커뮤니티를 형성해 자신과 비슷한 덕후들을 모으고, 돈 이상의 가치를 찾아 헤매는 이들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문득…
하루 중 많게는 3잔 적어도 1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K-직장인들에게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는 필수템이 됐다. 이제 점심 식사 후 커피 한 잔을 손에 들고 걸어가는 사람들의 모습은 너무나도 흔하다. 한때 ‘커피=믹스 커피’가 기본이었던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프랑스에 이어 두 번…
‘브랜더쿠’는 한 가지 분야에 몰입해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덕후’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자신이 가장 깊게 빠진 영역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커뮤니티를 형성해 자신과 비슷한 덕후들을 모으고, 돈 이상의 가치를 찾아 헤매는 이들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국내…
‘브랜더쿠’는 한 가지 분야에 몰입해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덕후’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자신이 가장 깊게 빠진 영역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커뮤니티를 형성해 자신과 비슷한 덕후들을 모으고, 돈 이상의 가치를 찾아 헤매는 이들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반…
우리 인생에서 첫 치즈는 대부분 모짜렐라 또는 체다일 가능성이 높다. 동네 마트만 가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데다 피자와 햄버거 등 여러 음식에 빠지지 않고 토핑으로 들어가기 때문. 하지만 모짜렐라와 체다로 치즈를 다 알았다며 만족하기에는 아쉽다. 진정한 치즈의 매력에 눈을 뜨려면 비…
코끼리베이글은 2017년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에 문을 열었다. 특별히 변화가도 아니며 빵집과 어울리지 않는 인적 드문 대로변에 위치한 매장이었지만 오픈 첫날부터 베이글이 완판될 정도로 인기를 끈다. 2019년 이후로는 개점 1시간 전부터 북적이는 건 기본, 주말엔 50m까지 대기줄이…
오는 10월, 한국에서 최초로 비넥스포(Vinexpo)가 개최된다. 1981년 프랑스 보르도 지롱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시작된 비넥스포는 비니탈리(Vinitaly), 프로바인(Prowein)과 함께 세계 와인 3대 박람회로 꼽힌다. 와인 업계를 이끄는 이들이 참여해 전문 강연, 샘플링 …
맥주 양조장을 차렸다. 맥주 덕후의 종착역에 다다른 것이다. 그야말로 취미가 업이 됐다. '헬시플레저', '제로푸드' 트렌드를 겨냥해 논알콜 맥주에 도전하기로 결심했다. 세계 최대 수제맥주 시장인 미국에 가서 양조장과 펍들을 돌며 논알콜 맥주 시장을 조사하고 아마존에서 구할 수 있는 …
‘브랜더쿠’는 한 가지 분야에 몰입해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덕후’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자신이 가장 깊게 빠진 영역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커뮤니티를 형성해 자신과 비슷한 덕후들을 모으고, 돈 이상의 가치를 찾아 헤매는 이들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생…
‘브랜더쿠’는 한 가지 분야에 몰입해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덕후’들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자신이 가장 깊게 빠진 영역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커뮤니티를 형성해 자신과 비슷한 덕후들을 모으고, 돈 이상의 가치를 찾아 헤매는 이들의 이야기에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면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