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편일률적이던 금융 서비스가 핀테크의 발전으로 한층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금융의 편의성은 높아지고 문턱은 낮아지고 있습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2018 동아재테크·핀테크쇼’ 축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동아일보와 채널A가 주최하는 …
“면접을 보다가 울어서 ‘망했다’고 아쉬워하던 면접자가 있었는데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았어요. 그만큼 면접이나 자기소개서(자소서)에서 진솔한 태도를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권혁호 KB국민은행 인력지원부 팀장) 11일 ‘2018 동아재테크·핀테크쇼’에서 열린 ‘금융권 고졸 채용 특강…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8 동아재테크·핀테크쇼’ 현장을 찾은 금융 당국 관계자와 금융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우리은행 홍보관 앞에 섰다. 해외여행을 앞둔 고객이 환전 신청을 한 뒤 해외 현지 호텔과 음식점에서 직접 현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 ‘캐시멜로’가 …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금융 규제에 따라 달라진 재테크 전략과 최신 핀테크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8 동아재테크·핀테크쇼’가 11, 12일 이틀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동아일보사와 채널A가 주최하고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재테크와 …
11, 12일 열리는 ‘2018 동아재테크·핀테크쇼’를 찾는 관람객들은 중도에 해지하더라도 최고 연 2.2%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OK저축은행 특판 예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OK저축은행은 현장에서 ‘중도해지OK정기예금’에 가입하는 고객 1000명에게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
“지금 서울 집값은 ‘미친 집값’이 맞죠. 펀더멘털(기초체력)에서 유발된 게 아니기 때문에 지속되기엔 한계가 있어요.”(함영진 직방 빅데이터랩장) “서울 집값은 단기 고점에 다다른 것 같아요. 입지가 좋은 아파트를 제외하면 조심해야 할 때입니다.”(김학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장…
“주식에 투자할 여윳돈 1억 원이 있다면 2000만∼3000만 원은 해외 주식에 분산 투자하기를 추천합니다.” 이승우 미래에셋대우 글로벌주식컨설팅팀 수석연구위원은 4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대외 변수의 영향을 크게 받는 국내 증시에 ‘올인’하는 것은 위험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해…
“‘강남 부자’들은 노후에 매달 돈이 들어올 수 있도록 안정적인 ‘캐시플로(현금 흐름)’를 만들어 놓습니다.” 강원경 KEB하나은행 대치동골드클럽 PB센터장은 4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노후 대비를 위한 투자 전략으로 이 같은 방법을 강조했다. 강 센터장은 강남구 삼성동, 대치동, …
정부가 올해 세법 개정안을 통해 종합부동산세와 주택임대소득세를 강화하기로 하면서 초고소득층에 국한됐던 ‘부자증세’의 범위가 상위 중산층으로 확대됐습니다. 이 같은 세 부담 확대에 따라 부동산 및 금융 재테크의 판도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아일보와 채널A는 9월 11, 12…
정부가 올해 세법 개정안을 통해 종합부동산세와 주택임대소득세를 강화하기로 하면서 초고소득층에 국한됐던 ‘부자증세’의 범위가 상위 중산층으로 확대됐습니다. 이 같은 세 부담 확대에 따라 부동산 및 금융 재테크의 판도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동아일보와 채널A는 9월 11…
새 정부 경제정책과 미국의 긴축 정책 등으로 금융 시장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동아일보가 달라진 시장 환경에 맞는 재테크 전략과 최신 핀테크 기술을 한자리에 모아 소개했다. 이달 15, 16일 이틀 동안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동아재테크·핀테크쇼’에는 금융·산…
“부동산으로 노후를 준비하려면 악어 사육업자보다 젖소 사육업자가 되세요. 악어 사육업자는 집을 팔 때 한 번 행복해 집값의 노예가 되지만, 젖소 사육업자는 우유를 짤 때마다(월세를 받을 때마다) 행복합니다.”(박원갑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수석위원) “보유한 금융자산의 70%는 선…
“스펙도 중요하지만 남을 배려하는 마음, 그리고 자신감이 더 중요합니다.” 15일 ‘2017 동아재테크·핀테크쇼’에서 열린 ‘고졸 대상 금융권 취업 특강’ 강연장은 교복을 입은 특성화고 학생 300여 명이 좌석을 가득 메웠다. 이들은 1시간 반 동안 이어진 금융권 인사 담당자들의 조언…
“금리가 낮으니 돈을 은행에만 묵혀선 안 될 것 같아요. 여윳돈은 5000만 원 정도인데 어디에 투자하는 게 좋을까요?” “아직 미혼이라면 결혼 등 목돈이 나가는 경우를 고려해 예비지출액과 투자금을 구분해야 합니다. 내 소득이 손실을 감내할 수 있을 만큼만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
15일 ‘2017 동아재테크·핀테크쇼’ 개막식에 참석한 금융권 수장들은 1시간 가까이 행사장에 머물면서 행사 부스들을 꼼꼼히 둘러보고 핀테크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하는 등 큰 관심을 드러냈다. 특히 정맥 인증과 홍채 인증, 음성 인식 등 생체 인증 시연에 많은 시간을 할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