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루 앞둔 25일 전국의 보건소는 그 어느때보다 분주했다.경북 안동시의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에서 출하된 백신은 의약품 전문 물류센터인 이천 물류센터에서 밤을 새며 분류작업을 마쳤다.24일 새벽부터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실은 트럭들은 경찰의 호위…
전세기를 이용해 입국한 우한과 인근지역 교민중 의심증상을 보인 교민들이 탑승한 구급차가 31일 오전 국립중앙의료원에 도착하고 있다. 홍진환 기자 jean@donga.com·송은석 기자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라면 페이스 페인팅이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가 16일 오전 해외 관광객들의 ‘방문1번지’로 꼽히는 서울 명동 거리에서 얼굴에 페이스 페인팅을 하고 제주지역 관광 홍보 활동에 나섰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가 …
강원랜드 하이원 리조트는 18일부터 8월 22일까지 해발 900m의 청정 고원에 위치한 특성을 살려 야외 ‘산상 BBQ뷔페’를 실시한다. 하이원 리조트의 ‘산상BBQ 뷔페’는 오후 5시30분부터 밤 9시30분까지 운영한다. 숯불로 구워지는 다양한 육류와 소시지, 해산물 바비큐를 즉…
한국관광공사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국내 대표적인 힐링여행지 특집을 국내여행 정보 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를 통해 시작했다. 이번 힐링 여행지는 여름휴가철 맞춤형 여행정보 시리즈 중 두 번째 편으로 아이와 함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숲속…
“판다 1800마리, 비 피해 이곳으로 왔어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잔디공원과 석촌호수 일대에서 전시중인 ‘1600 판다+’의 아기판다들이 8일 오전 잠실역 지하광장에 나타났다. 이날 서울 지역에 내린 비를 피해 지하공간으로 이동한 것. ‘1600 판다+’는 세계자연기금(WW…
대한항공이 중동호흡기중후군(MERS 이하 메르스)바이러스에 대한 승객의 불안감 해소 및 예방 차원에서 중동발 인천행 항공기를 포함해 운영중인 모든 항공기에 대한 소독.방역에 들어갔다. 대한항공은 마스크와 보호구 세트, 손 소독제를 공항별 현장에 비치하고, 항공기 내에 추가 탑재하는 등…
메르스 감염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서울 한남동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프리미엄 청정 객실’ 퓨어 룸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퓨어 룸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퓨어 솔루션 코리아와 함께 고안한 객실로 공기 중의 미세먼지나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각종 오염물질을 최대 9…
‘2015 밀라노엑스포’의 한국관에서 우리 관광의 매력과 한식 문화를 알리는 ‘한국관광대전’이 27일 개막했다. 30일까지 4일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145개국이 참가하고 하루 평균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2015 밀라노엑스포’에서 한국 문화와 관광 매력을 홍보하…
23일 대만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장에 ‘차줌마’가 떴다. ‘삼시세끼’와 드라마 ‘화정’을 통해 대만에서도 인기가 높은 차승원이 한국 축제를 알리기 위해 이날 박람회장 행사에 특별출연했다. 차승원은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 중앙무대와 한국관에서 한국의 축제를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재개장한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내 아쿠아리움 최초로 별도의 교육장에서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쉽게 해양생물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수준 높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국해양생물 전공 전문 강사, 학예…
GKL사회공헌재단은 23일 경기도 성남 ‘한국잡월드’에서 백혈병어린이를 위한 직업체험 행사를 열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기획한 행사에는 4~12세의 백혈병 어린이와 그 가족 등 200여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더불어 꿈’ ‘더불어 희망’ 두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더…
하이원 리조트는 16일 하이원 하늘길 일대에서 ‘오페라와 함께하는 트레킹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15 하늘길 하모닝 트레킹’ 시리즈의 첫 행사로 트레킹과 음악, 공연 퍼포먼스를 결합한 문화예술 힐링 프로그램이다. 페스티벌에는 예약접수를 한 1500여명의 참가자들이 강원도의 화…
대한항공은 18일 노동조합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노사 한마음 걷기 대회를 열었다. 16일 오전 서울 상암동 난지천공원 난지 잔디광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지창훈 총괄사장, 이종호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3500여명의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석했다. 대한항공은 2002년부터 매년 노조창립기념…
‘YB가 국가 부르고, 씨엘이 시구하고…’ 6월 17일 오후 6시(현지시간) 美프로야구 LA 다저스 경기장에서 ‘한국관광의 밤’(Korea Night) 행사가 열린다. 류현진 선수의 소속팀 LA다저스와 추신수 선수가 소속된 텍사스 레인저스가 맞붙는 경기일에 맞춰 한국관광공사가 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