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구의 주택에 사는 이모 씨(52·여)는 마당에 놓은 빨래 건조대에서 옷이 자꾸 없어지자 이상한 생각이 들었다. 처음엔 속옷이 없어졌고 두 번째는 꽃무늬 치마가 사라졌다. 동네에서도 ‘치마를 도둑 맞았다’는 얘기가 나돌았다. 도둑이 다시 자기 집을 찾을 거라고 생각한 이 씨는 …
23일 오전 전남 무안군 해제면 대사리. 60여 가구가 사는 마을 야산에서 경찰관들이 금속탐지기를 동원해 묘지에 박힌 쇠말뚝을 찾아냈다. 주민들은 묘지에서 쇠말뚝이 발견될 때마다 “누가 이런 몹쓸 짓을…”이라며 한숨을 내쉬었다. 쇠말뚝을 처음 발견한 사람은 이 마을에 사는 노모 씨(4…
법정 스님의 ‘무소유’를 ‘소유’하려는 누리꾼들의 장난 입찰로 정가 8000원짜리 ‘무소유’ 중고책의 경매가가 21억1000만 원까지 치솟는 일이 벌어졌다. 22일 오후 인터넷 오픈마켓 옥션(www.auction.co.kr)에는 경매가 21억1000만 원을 기록한 판매글이 등장했다. …
지난해 고급 외제 승용차를 훔쳐 징역형을 선고받은 개그맨 곽한구 씨(28·사진)가 또다시 외제 차량을 훔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안산단원경찰서는 20일 미국 GM이 생산한 4000만 원 상당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허머 H3’를 훔친 혐의(절도)로 곽 씨에 대해 구속영…
지난해 고급 외제 승용차를 훔쳐 징역형을 선고받은 개그맨 곽한구 씨(28)가 또 다시 외제차량을 훔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안산단원경찰서는 20일 미국 GM이 생산한 4000만 원 상당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허머 H3'를 훔친 혐의(절도)로 곽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
검찰이 영화배우 이병헌 씨(40)와 옛 여자친구 권모 씨(22) 간의 고소·고발 사건에 방송인 강병규 씨(38)가 개입한 것으로 결론을 내리고 강 씨를 재판에 넘겼다.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부장 정상환)는 지난해 11월 이 씨에게 권 씨와의 사생활을 언론에 제보하겠다고 협박하면서 돈을…
우승자에게 1억 원짜리 섬을 주는 탐험 프로젝트가 TV로 방영된다. SBS는 18일 “참가자들이 우리나라 해안 섬 3000여 곳을 탐험하는 ‘대한민국 해양대탐험 프로젝트’를 개최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전남 여수시의 ‘독수리섬’을 부상으로 준다”고 밝혔다. 독수리섬은 여수 해안에서 2k…
“장관이 우리 연아를 껴안으려 한다고?” 밴쿠버 겨울올림픽이 끝난 이후 인터넷에는 동영상 하나가 빠르게 퍼졌다. 일명 ‘회피 연아’로 불리는 이 동영상에는 2일 겨울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단 입국 당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입을 내밀고 껴안으려 하자 김연아 선수가 뒷걸음치는 모습이…
유명 인사의 별장에서 접대를 하면 수십억 원을 주겠다고 속여 20대 여성에게서 수수료 명목으로 수천만 원을 가로챈 30대 남성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16일 서울남부지법에 따르면 인테리어업자 최모 씨(38)는 길에서 우연히 알게 된 A 씨(26·여)를 속이기로 마음먹고 지난해 10월 …
가수 김범수 씨(31·사진)가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과거 밤길에 혼자 걸어가는 여성을 놀라게 하는 일을 재미있어 했다”고 말해 물의를 빚고 있다. 김 씨는 13일 자신이 진행하는 MBC FM4U(91.9MHz) ‘김범수와 꿈꾸는 라디오’에서 “이런 걸 옛날에 가끔 즐긴 적이 있어요. …
상해죄로 징역 1년 2개월 형이 확정돼 복역 중인 K 씨(67)는 수감생활을 시작한 지난해 초 이후 대통령을 비롯해 대법원장, 검찰총장, 행정부처 장관 등 모두 2300여 명을 고소했다. 사유는 “잘못한 게 없는데 왜 가두느냐” “일본이 독도를 자기 땅이라고 우기는데 국가가 제대로 대…
‘한류(韓流)스타’ 배용준 최지우 씨가 출연하는 일본 TV 애니메이션 ‘겨울연가’의 마지막 촬영을 구경 온 일본인과 내국인 관광객 등이 갑자기 촬영장에 몰아친 강풍으로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강릉경찰서와 강원지방기상청 등에 따르면 12일 오후 3시 10분경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
회사원 박모 씨(25)는 10일 오전 2시 반경 술이 거나하게 취한 상태에서 집으로 가기 위해 울산 북구 호계동 주택가를 가로질러 갔다. 그러던 중 호기심이 발동해 김모 씨(55) 집에 몰래 들어갔다. 그곳에서 박 씨는 신발장에 있던 현관문 열쇠로 문을 열고 집 안으로 몰래 들어가 여…
“칠레에서도 이상한 무지개를 목격한 이후 지진이 났다고 한다. 중국 쓰촨(四川) 성도 칠레에서와 같은 유사한 무지개가 발견됐다고 한다.”(ID 브라***) “며칠 전 하늘을 보는데 구름 모양이 옛날에 책에서 봤던 지진운(地震雲) 비슷했습니다. 오늘 지진이 연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가수 장윤정 씨(30)와 방송인 노홍철 씨(31)가 교제 9개월 만에 헤어졌다. 장 씨의 소속사인 인우기획의 김성식 전무는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장 씨가 2월 중순쯤 노 씨와 결별했다”고 말했다. 김 전무는 “두 사람이 연인에서 친구로 처지가 바뀌었을 뿐 나쁘게 헤어진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