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인데 열쇠를 잃어버렸어요. 현관문 좀 열어줘요.” 7월 중순 광주 남구의 한 주택 앞에서 A 씨(65)가 열쇠수리공을 불러 이같이 말했다. 열쇠수리공이 잠긴 문을 열어준 뒤 돌아가자 A 씨는 집 내부 곳곳을 뒤지기 시작했다. A 씨는 시가 900만 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쳐 달아…
“멋있게 볼링공 한번 굴려봐.” 17일 오후 2시 55분경 부산 북구의 한 공원. 이웃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A 씨(74)는 재활용 쓰레기 분리장에서 청록색의 알록달록한 볼링공 하나를 발견했다. 어림잡아 지름 20cm, 무게 10kg 정도는 돼 보였다. 이웃들의 말에 볼링공을 집어든 A…
“이 술을 마시지 않으면 소주병으로 내려칠 거야.” 올 5월 9일 오전 4시경 전남 나주시의 한 노래방. A 군(19)이 후배 B 군(17)을 향해 소주병을 바닥에 던지면서 위협했다. A 군은 테이블 위에 있던 맥주잔에 소주를 가득 부어 B 군 앞에 내밀었다. B 군이 평소 거…
“미국에 계신 양아버지가 돌아가시며 제게 남긴 유산이 145억 원이에요. 미국 국세청에 상속세를 선납해야 하니 돈을 좀 빌려 줬으면 해요.” 2014년 4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커피숍. 통·번역 일을 하는 염모 씨(38·여)는 평소 알고 지내던 사업가 김모 씨에게 이같이 말하…
“미국에 계신 양아버지가 돌아가시며 제게 남긴 유산이 145억 원이에요. 미국 국세청에 상속세를 선납해야 하니 돈을 좀 빌려 줬으면 해요.” 2014년 4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커피숍. 통·번역 일을 하는 염모 씨(38·여)는 평소 알고 지내던 사업가 김모 씨에게 이 같이 …
지난달 1일 밤 12시경. 경남 창원의 한 공용주차장에 검은색 차량 한 대가 들어오더니 주차된 차량 앞에 차를 바짝 댔다. 잠시 후 차에서 내린 한 남성이 주차된 차를 손전등으로 이리저리 살폈다. 이 남성은 채 1분도 안 돼 자신이 몰고 온 차를 타고 유유히 주차장을 빠져나갔다. 주차…
지난달 온라인을 통해 거래된 중고 김치냉장고에 있던 현금 1억1000만 원(사진)의 주인이 밝혀졌다. 제주서부경찰서는 “지난달 6일 중고 김치냉장고의 외부 밑바닥에서 발견된 5만 원권 지폐 2200장(1억1000만 원)의 주인이 서울에 살던 60대 여성 A 씨로 확인됐다”고 28일 밝…
“그릇 가지러 왔습니다.” 7월 29일 오전 6시경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의 한 다세대주택 앞에서 중국집 배달원으로 보이는 한 청년이 문을 두드렸다. 집 안에 있던 남성은 의심 없이 문을 열었다. 그러자 중국집 배달원인 줄 알았던 청년은 갑자기 돌변해 집 안에 있던 남성을 제압했다. 청…
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본명 정윤호·사진)가 올해 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지침을 어기고 지인들과 술자리를 가졌다가 과태료를 물게 됐다. 평소 ‘바른 생활 사나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구설수가 없던 유노윤호의 체면이 구겨진 것이다.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
전 세계권투평의회(WBC) 라이트플라이급 챔피언 장정구 씨(58·사진)가 술에 취한 상태로 택시 기사를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장 씨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운전자 폭행 혐의로 20일 입건했다. 장 씨는 이날 오후 9시 20분경 서울지하철 2호…
경찰이 집회에서 수입 활어를 내던진 행위가 동물 학대에 해당한다는 판단을 내렸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경남어류양식협회 대표자 A 씨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11월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협회 회원들과 집회를 하면서 일본산…
온라인에서 중고로 산 김치냉장고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현금 1억1000만 원이 발견됐다. 제주 서부경찰서는 “6일 오후 50대 A 씨가 중고로 구입한 김치냉장고에서 현금 1억1000만 원(사진)이 나왔다며 신고했다”고 9일 밝혔다. 처음 A 씨가 돈을 발견할 당시 5만 원권이 100…
지난달 24일 오전 11시 15분경 경남 양산의 한 빌라 베란다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이웃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관이 급히 화재를 진압했다. 다행히 큰불은 아니었다. 현장에서 화재 경위를 조사하던 양산경찰서 서창파출소 소속 이석주 경위는 불이 난 빌라에 사는 A…
배우 김용건 씨(75·사진)가 39세 연하 여성으로부터 낙태 강요미수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2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A 씨(36)는 지난달 23일 “김 씨로부터 임신한 아이를 낙태하라는 강요를 받았다”는 내용의 고소장을 경찰에 제출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고소인 조사를 마친…
방송인 주병진 씨(62·사진)가 서울의 한 호텔 사우나 탈의실에서 만난 40대 남성을 폭행했다는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지난달 주 씨를 입건해 조사한 뒤 폭행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돼 29일 주 씨 관련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