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러티브 리포트(Narrative Report)는 삶의 현장을 담는 새로운 보도 방식입니다. 기존의 기사 형식으로는 소화하기 힘든 ‘세상 속 세상’을 이야기체(Storytelling)로 풀어냅니다. 동아일보는 내러티브 리포트를 통해 독자 여러분께 더욱 깊이 있는 세상이야기를 전해드…
《 갓 꾸민 듯한 사무실은 20평 정도로 보였다. ‘OOO’, ‘△△△’, ‘×××’…. 책상, 컴퓨터, 시계, 칠판, 복합기 등 비품 모서리마다 붙어 있는 이름표가 눈에 띄었다. 물품을 기증해준 서울 강남구 대치동 엄마들의 이름이었다. 이뿐만이 아니다. 한 엄마는 사무실 권리금을 …
일찌감치 호명된 선수들은 활짝 웃었다.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간절히 바랐지만 이름은 좀처럼 불리지 않았다. 유원선(18·충암고 3)의 얼굴은 시간이 갈수록 굳어졌다.뿔뿔이 흩어진 가족 어머니가 집을 나갔다. 원선이 초등학교 …
지난달 27일 오후 11시 50분, 필리핀의 클라크필드 국제공항. 비행기에서 내린 승객 대부분이 여행용 가방이나 골프가방을 챙기고 있을 때 그는 테이프로 칭칭 동여맨 종이박스 3개를 챙기고 있었다. “별거 아닌데요. 이건 신라면이고, 이건 컴퓨터...
내 손으로 낮춘 담장 그 담 넘어 온 살인마말라붙은 가족 핏자국 겨우 눈물로 닦아냈다밤마다 한강서 자살생각 화 치밀때는 성경 베껴유영철 양자로? 오보요! 그의 아들 거두려 했을뿐용서했다고 말했지만 이것이 옳은 일인지…“미안해 여보!… 환갑선물 못줘서”한참을 기다려도 아내는 오지 않았다…
한국 사회에서 미혼모는 '주홍 글씨'다. 미혼모라는 낙인이 찍히는 순간 주변에서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진다....
《1998년 6월 16일 판문점 내 군사분계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황소 500마리를 이끌고 북으로 넘어갔다. 이어 넉 달 뒤 정 회장은 소 떼 501마리를 데리고...
“허위진단서? 행정계장, 왜 이게 당신 노트에 적혀 있죠?” 강원도 철원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의 P 형사는 고개를 갸웃거렸다. 군청 행정계장에게서 압수한 노트 앞쪽에 의외의 메모 하나가 붙어 있었다. P 형사는 철원군수 딸의 7급 공무원 특채 의혹을 수사하고 있었다. “그게…보건소에서…
《8일 인천 강화군 선원면의 한 농장에서 처음 발생한 구제역이 경기 김포시, 충북 충주시로까지 확산됐다. 확산 지역이 넓어지고 발병 기간이 길어지면서 축산농가들의 한숨은 커지고 있다. ‘혹시나’ 하는 불안감에 밤잠 못 이루고 방역에 여념이 없는 전국 축산농가들의 절절한 마음을 경기 안…
미군클럽에 매인 몸…날아간 코리안 드림말없이 떠나간 사람…깨진 아메리칸 드림남편 찾아 준다지만 기약없는 기다림뿐스러져간 가수의 꿈…쓰러져가는 싱글맘벌써 8번째 편지다. 멜리사(가명·30)는 받는 곳 주소를 하나하나 짚어가며...
내가 나가면, 신입 3명 뽑을수 있다고…30년 가까이 몸담은 회사에 사직서를 내고 새 출발을 하기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27년간 은행원으로 일한 조모 씨도 그랬다. 그는 지난달 30일 우리은행을 그만두고 수도권의 한 중소기업으로 출근하고 있다. 지점장 시절 1억 원이 넘는 연봉을…
《동아일보가 이야기체 기사인 내러티브 리포트를 독자 여러분에게 본격적으로 선보입니다. 이를 위해 동아일보는 취재진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실전 내러티브 연구회’를 가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생생한 삶의 현장을 감성적인 문체로 담아낼 내러티브 리포트를 기대해 주십시오.》 해외건설맨… 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