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나흘 앞둔 19일 충남 천안시의 한 딸기농장에 앳된 얼굴의 10대 소년이 눈에 띄었다. 그룹 맨 앞줄에 선 소년은 농장주가 들려주는 ‘귀농 이야기’가 신기한 듯 연신 고개를 끄덕였다. 천연살충제 재료로 쓰이는 제충국의 모종 심기 체험을 할 때 눈동자가 …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5통의 편지가 날아왔다.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실리콘밸리 글로벌혁신센터(KIC)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학점 연계 프로젝트 인턴십’ 2기 참여자들이다. 참여자 5명은 2개월간의 미국 생활을 담은 소회를 청년드…
“개인재무설계사(AFPK), 선물 자격증 같은 스펙보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 조직을 바꿀 수 있는 사람을 뽑으려 합니다.” 7일 제주대 아라캠퍼스 경상2호관 대강당.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 채널A, NH농협은행, 제주대가 함께 주최한 ‘찾아가는 2017 청년드림 금융캠…
성장성이 높고 처우가 좋은 우수 중소·중견기업 100여 곳이 1000여 명을 신규 채용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가 20일 열린다. 범정부 차원에서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고 수준의 중소·중견기업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취업준비생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는 …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분야에서 전문적인 경력은 물론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서울형 뉴딜 일자리’ 사업이 올해로 5년째를 맞았다. 서울형 뉴딜 일자리 사업은 1930년대 미국의 대공황과 심각한 실업 문제를 해결하고자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이 추진했던 ‘뉴딜 정책’…
‘서류 통과됐다’는 통지에 기쁜 마음도 잠시…. 면접을 앞둔 청년 구직자들은 옷 걱정을 하게 된다. 구직 기간이 길어지며 사계절 내내 정장이 필요할 수 있지만 주머니 사정이 쪼들리는 구직자들이 춘하추동 정장을 모두 사긴 어려운 게 현실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공유옷장 서비스가 취…
김근화 프레쉬벨 대표(29·여)는 3년 전 대학에 다닐 때 선배로부터 “아이에게 약을 먹일 때마다 전쟁”이라는 푸념을 들었다. 그 선배는 아동 전문 한의원에서 지어주는 한약을 아이에게 먹인다고 했다. 한 달 치가 80만 원인 비싼 약이다. 부모들은 큰맘 먹고 사오는 약이지만 아이들은 …
롯데그룹은 2017년도 하반기(7∼12월) ‘롯데 스펙태클 채용’ 공고를 내고 다음 달 3∼16일 지원서를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롯데백화점, 코리아세븐, 롯데건설, 롯데시네마, 롯데정보통신 등 그룹 내 15개 계열사에서 공채와 인턴을 포함해 100여 명을 이 방식으로…
‘문화데이터로 4차 산업혁명에 도전하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이 24일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2017 문화데이터 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3∼6월 열린 ‘제5회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의 시상식과 함께 열렸다. 문화 분야 공공 데…
KAIST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다른 대학의 창업 행사보다 좀 더 주목을 받는다. 한국 최고의 이공계 특성화 대학이 제공하는 창업 교육과 컨설팅을 받은 스타트업들이 출연하기 때문이다. 특히 벤처캐피털 업계에서는 KAIST가 지난해부터 열고 있는 ‘스타트업 데모데이’에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