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들의 취업 노하우가 하나씩 나올 때마다 취업준비생들의 눈빛은 반짝거렸다. 그들이 어떻게 치열한 경쟁을 뚫어냈는지 한마디도 놓치지 않겠다는 기세였다. 10일 서울 영등포구 롯데 리테일 아카데미에서 열린 ‘도시락토크 2.0’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질문과 답변이 끊이지 않고 이…
지난달 24일 서울 중구 장교빌딩 1층의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가 생겼다. 서울시의 청년취업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이곳은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 토요일은 오전 10시∼오후 6시에 이용할 수 있다. 대상은 만 19∼39세 청년이다. 4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 센…
“오∼ 오∼ 풍문으로 들었소. 그대에게 애인이 생겼다는 그 말을∼.”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에서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리메이크곡 ‘풍문으로 들었소’가 흘러나왔다. 현희의 ‘슬픈 모습 보이기 싫어’ 등 1980년대 노래도 나왔다. 디제이 소울스케이프가 틀…
“여기 화면에 ‘현재 펀딩 추진 중’이라고 쓰여 있죠? 뭔가 있어 보이게 써놨는데, 사실 돈이 별로 없다는 뜻이에요. 하지만 매일 밤 잠들 때 내일이 더 기다려집니다.” 음악인을 위한 에이전시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스테이지랩스의 백명현 대표(36)의 농담에 곳곳에서 웃음이 터…
딱 일주일만이라도 ‘자기소개서’ 대신 ‘행복일기’를 써보는 건 어떨까.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와 채널A, 현대카드가 4월 첫째 주를 ‘청년행복 위크’로 정하고 4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강연, 공연, 토론 등 일기장을 가득 채울 만큼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테마는 ‘일과 꿈’,…
모낭 분리사, 식생활 지도사, 드론 조종사…. 29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청년드림 잡 페스티벌’에서는 청년들의 발길을 붙잡는 독특한 코너들이 마련됐다. 그중에서도 미래에 주목받을 수 있는 이색 직업을 소개한 14개의 노란색 포스터는 유독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
“자기소개서에서 실패 경험을 물어보는 것은 문제 해결 능력을 보겠다는 겁니다. 기업에서 일하면서 어려운 일을 마주했을 때 어떻게 돌파해 나갈지 보는 거죠.” 29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제8회 청년드림 잡 페스티벌의 ‘대기업 공채상담 존’에서는 취업 상담이 한창이…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실리콘밸리 글로벌혁신센터(KIC)가 함께 선발한 ‘실리콘밸리 대학생 인턴’ 4명이 27일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떠났다. 최종 합격자 5명 중 1명은 후발대로 추후 합류한다. 이들은 ‘글로벌 ICT 학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