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를 위한다는 노동조합이 조합원 자녀를 우선 채용하는 관행은 없어져야 합니다.” “단기적인 처방 말고 정말로 청년들을 위한 변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25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청년고용 빙하기 돌파구는 어디에?’를 주제로 동아일보와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가…
청년 고용 문제가 문제는 문제인 것 같다. 주변 친구들 사이에서도, 교수님들 사이에서도, 매일 보는 신문에서도 ‘청년 실업’은 가장 중요한 화두다. 심각성을 인식한 정부는 최근 청년 고용 절벽 해소 대책을 발표했다. 기업들도 청년 문제 해결에 뛰어들었다. LG 한화 SK 롯데 삼…
“4%의 은행 대출과 15%의 카드론 대출, 그 사이 ‘중금리’ 대출 시장을 잡겠다는 의미에서 지은 이름이에요.” 이효진 ‘8퍼센트’ 대표(32·여)에게 회사 이름의 뜻을 물어보니 이 같은 대답이 돌아왔다. 개인 간 대출을 연결해 주는 P2P 대출 업체인 8퍼센트는 최근 핀테크(F…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는 인턴십 자리를 찾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매주 새로운 인턴십 소식을 전달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분야별로 다양하고 풍성한 인턴십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인 청년인턴십 허브 (www.yd-donga.com)에서 확인 바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이 ‘문화데이터 활용 기업 사업화 지원’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기업 등 문화 분야 공공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 10곳을 대상으로 한다. 문체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은 1, 2차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수상팀들…
갑작스러운 천둥과 함께 소나기가 쏟아 붓던 13일 오후 충남 아산시 호서대 안정성평가센터. 어류급성독성실험실에 모인 청년인턴 17명의 눈이 윤성규 환경부 장관의 손에 들려 있는 샛노란 약품에 쏠렸다. 독성 물질 중크롬산칼륨이었다. “자, 먼저 수조에 이걸 풀어서 잘 저어준 뒤… 이…
LG디스플레이가 2018년까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10조 원 이상 투자하겠다고 17일 밝혔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이날 경기 파주시 월롱면 LG로 파주공장에서 ‘액정표시장치(LCD) 생산 20주년 기념 디스플레이 중장기 전략발표회’를 열고 “미…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년 7개월의 ‘경영 공백’ 기간에 미뤄둔 대규모 투자계획을 속속 결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17일 최 회장과 김창근 수펙스추구협의회(수펙스협) 의장을 포함한 7개 위원회 위원장, 장동현 SK텔레콤 사장 등 17개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한자리에 모인 ‘확…
주요 그룹들이 최근 잇달아 청년 고용 대책을 발표하는 것은 그만큼 ‘청년 고용 절벽’이 심각하다는 것을 말해 준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달 24일 창조경제혁신센터 관련 대기업 총수 17명을 청와대로 초청한 자리에서 “유망한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많이 제공해 달라”고 거듭 부탁했을 …
재계 주요 그룹들이 대규모의 청년 일자리 창출에 나서고 있다. 삼성은 향후 2년간 1000억 원을 투자해 청년 3만 명에게 교육 기회 및 일자리를 제공하는 ‘청년 일자리 종합대책’을 17일 발표했다. 지난달 30일 LG를 시작으로 한화, SK, 롯데가 잇달아 청년실업 대책을 발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