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적성이나 진로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교생이 대학 현장에서 전공을 미리 경험하면 자신의 관심과 적성을 확인할 수 있겠죠.” 임태진 숭실대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교수(사진)는 요즘 몸이 두 개라도 모자랄 지경이다. 대학 입학사정센터장을 겸하고 있어 전국의 고교를…
“산학협력에서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내려면 대학과 산업계가 모두 변해야 합니다. 대학은 기본을 중시하는 반면 산업계는 단기 성과에 초점을 맞추느라 괴리가 여전하기 때문이죠.” 버드 피터슨 미국 조지아공대 총장은 교육과 경제가 윈-윈 하려면 대학과 산업 간의 교류가 갈수록 중요하다고…
국민대 A 실장은 올해 초 제주도에 출장을 갔다가 한 직원에게서 전화를 받았다. 총장에게 급히 보고할 일이 생겼는데 어떻게 하면 좋겠냐는 내용이었다. 예전 같으면 당장 서울행 비행기표를 끊어 학교로 돌아가 결재문서부터 만들어야 했다. 이어 총장에게 보고한 뒤 승인을 받아 다시 업무지시…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지난달 열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정기총회에 200여 개 4년제 대학의 총장이 대거 참석했다. 지난해 정기총회 당시와 다른 얼굴이 많았다. 총장 선임 시즌이라서 40여 개 대학의 총장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총장은 대학의 상징적인 존재. 이들의 연배나 전공은 대…
《 열정과 새로움이 가득한 대학가. 남다른 사연을 가진 학생과 교수가 있기에 캠퍼스가 더욱 활기차게 변합니다. 대학가의 화제 인물을 발굴해 ‘캠퍼스 피플’로 소개합니다. 》 한국방송통신대가 20일 서울 송파구 잠실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2012학년도 학위수여식을 연다. 이날 최고령인 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