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구슬 씨(24·여)는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한인 기업인 ‘플렉스피트’라는 모자 회사에서 인턴으로 일한다. 이 회사는 미국시장 점유율 1위 업체다. 정부가 지원하는 ‘글로벌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뉴욕의 한 패션회사에서 8주간 인턴과정을 거친 옥 씨는 조병태 플렉스피트 회장이 …
“중소기업의 직원 처우는 대기업과 너무 달라요. 육아휴직이라도 의무적으로 쓰게 했으면 좋겠어요.”(A 씨·32·여·인천) “일자리를 늘리는 것도 좋지만 근로시간을 줄이고 임금을 높이는 방향으로 정부가 적극 개입해주세요.”(B 씨·28·강원) 청년들은 일자리를 늘리기보단 질을 높…
조선업 구조조정의 여파가 이어지면서 제조업 취업자가 석 달 연속 감소했다. 하지만 최근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호황을 맞고 있는 반도체 관련 업종이 노동시장에서 선전하면서 제조업 일자리 창출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고용노동부의 ‘10월 노동시장 동향’에 따르면 국내 제…
내년도 추가경정예산안이 22일 국회를 통과하면서 청년 구직수당 제도가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하지만 모든 청년에게 아무 조건 없이 지급되는 것은 아니다. 구직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입증해야 하는 만큼 꼼꼼히 따져보고 신청해야 한다. 22일 기준으로 ‘취업성공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