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결별 및 보수 개혁의 기치를 내걸고 등장한 바른정당이 약 10개월 만에 파국을 맞고 교섭단체 지위를 상실했다. 누리꾼의 반응도 뜨겁다. ‘복귀파는 철새 정치인’이란 혹평부터 ‘보수 분열이 누구 책임인가’를 놓고 갑론을박이 거세다. cjfh****는 …
‘한샘’이 사내 성폭행 및 은폐 논란에 휩싸였다. ‘사건에 대한 올바른 조사와 처벌을 바란다’는 온라인 청원 운동이 진행되는 가운데 일부 홈쇼핑 채널에선 한샘 방송을 연기했다. 누리꾼들의 갑론을박도 뜨거워지는 분위기다. cho4****는 “성폭행 논란을 떠나 교육 담당자가 …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1)이 고(故) 김주혁의 사망과 관련해 논란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둘은 2015년 작 영화 ‘좋아해줘’에 함께 출연했다. 유아인은 김주혁이 사망한 지난달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애도는 우리의 몫 부디 RIP’라는 글을 올렸다. ‘RIP’는 ‘Re…
편법 증여, 격세 증여, 학벌 지상주의 등 논란에 휩싸인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58)를 둘러싼 정치권 공방이 거세다.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홍 후보자를 적극 엄호하는 분위기지만 바른정당, 국민의당, 자유한국당 등 야권은 사퇴하라고 비판하고 있다. 하태경 바른정당 의…
편법 증여 의혹 등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58)의 재산을 둘러싼 논란이 거세다. 바른정당 등 야권은 홍 후보자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고 누리꾼들의 반응도 차갑다. 누리꾼 j******는 “증여세 절약하는 법을 국민들에게 알려줘서 고맙다. 그런데 본인만 알고 계속 하지…
박근혜 전 대통령 퇴진을 요구한 ‘촛불집회 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28일 오후 6시 서울 광화문과 여의도에서 따로 열린다. 광화문 집회는 ‘박근혜 정권 퇴진 비상행동 기록기념위원회(퇴진행동)’ 주최로 진행된다. 반면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은 ‘퇴진행동’ 측의 청와대 방향 행진 추진…
‘적폐 청산’을 둘러싼 여야의 날카로운 대립이 자유한국당의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고발로까지 번졌다. 자유한국당은 임 실장이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 구성을 각 부처에 지시한 것을 두고 ‘직권 남용’,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의 정치 공세’라고 비판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
가수 최시원의 반려견 프렌치 불독에게 물린 뒤 패혈증으로 숨진 유명 음식점 주인 김모 씨(53·여)의 혈액에서 녹농균(Pseudomonas aeruginosa)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시원이 공식 사과했지만 김 씨의 정확한 사망 원인 및 최 씨 가족의 사후 대처에 대한 누리꾼의 …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박(친박근혜)계 의원 출당을 놓고 자유한국당의 내홍이 점입가경이다. 출당을 주도하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와 서청원·최경환 의원 등 친박계는 서로의 약점을 들추는 폭로전으로 치닫고 있다. 23일 미국으로 출국한 홍 대표는 페이스북에 “임진왜란 전 왜국을 …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일부 세력이 ‘영호남 세력 규합’을 외치며 통합을 추진하자 박지원, 천정배 등 국민의당 호남 중진들이 반발하는 분위기다. 박지원 전 대표는 20일 페이스북에 “유승민 전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왜 갑자기 국민의당을 넘보실까요. 국민의당에 햇볕정책과 호남을 버리…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심각한 인권침해를 당했다는 주장을 두고 정치권이 소셜미디어에서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노회찬 정의당 의원은 19일 페이스북에 “박 전 대통령이 법정에서 무죄 판결을 받겠다는 목표를 포기한 대신 법정에서 형이 확정되기 전에 조기 석방될 것을 목표…
지난달 말 경기도의 청년 정책을 두고 소셜미디어에서 ‘설전’을 벌였던 남경필 경기도지사(52)와 이재명 성남시장(53)이 이번엔 ‘무상복지 소송 취하’ 문제로 다시 맞붙었다.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유력한 여야 경기지사 후보로 꼽히는 두 사람이 선거 전초전을 벌이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 체제를 유지하겠다는 청와대 뜻과 달리 헌법재판소 재판관들이 헌재 소장의 조속한 임명을 촉구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자유한국당 관계자들은 소셜미디어에 잇따라 비판 글을 올리며 반발하고 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17일 페이스북에 “대행에도 …
바른정당이 15일 서울 여의도 바른정당 중앙당사에서 ‘보수통합 무엇이 문제인가?’ 긴급진단 토론회를 개최한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통합’을, 바른정당 내 자강파들은 ‘불가’를 각각 외치고 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4일 페이스북에 “보수 우파 통합에 대한 여론조사를 두고 …
16일 구속기간 만기를 앞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추가 구속영장 발부 여부가 이번 주 안으로 결정된다. 이와 관련 김진태 류여해 등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이 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주장한 반면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추가 구속 기소가 필요하다고 맞서고 있다. 김진태 의원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