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으로 ‘고향사량기부제’가 시행되는 가운데 한 시민이 지자체 기부 답례품으로 비계가 대부분인 삼겹살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지난 25일 ‘고향사랑기부제 인천 미추홀구는 기부 안 하는 편이 좋겠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202…
붕어빵, 호두과자 등을 파는 자영업자로부터 손님이 무리한 요구를 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지난 23일 ‘붕어빵 따뜻한지 만져보고 사겠다는 손님’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호두과자랑 붕어빵을 같이 팔고 있다는 A 씨는 “갓 나온 따뜻한 …
경기도 전방부대 인근지역 택시 기사들이 군인들을 상대로 단거리 운행을 거부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20일 군 관련 제보 채널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일부 택시가 장거리 운행만 고집한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경기도 전방부대에서 복무 중…
이웃집 주민이 차량에 쌓인 눈을 치워줬지만, 빗자루를 사용해 치운 탓에 차에 손상이 발생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최근 보배드림에는 ‘눈 왔다고 자기 집 빗자루로 내 차 쓸어주는 아랫집 아저씨’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제보자 A 씨는 눈이 얼마나 많이 왔는지 보려고 창밖을 내다봤다가 아…
칼국수 가게에서 식사한 중년 여성 3명이 앞접시를 16개나 사용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칼국수집 사장 A 씨가 “저도 모르게 눈살 찌푸려지게 만드는 손님들이 계셔서 과연 이게 정상인지, 아니면 제가 과하게 받아들이는 건지 궁금하…
군 장병에게는 주문 음식의 ‘곱빼기’를 서비스로 준다는 중국집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7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는 군 장병과 학생에게 곱빼기 서비스를 주고 있다는 철원의 한 중국집 사진과 설명이 게시됐다. 제보자 A 씨는 “오히려 군인이…
경기도에 있는 한 무한리필 고깃집이 그동안 국군 장병에게만 3000원의 추가 요금을 받아온 사실이 드러나면서 공분이 일고 있다. 최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군인 가격은 따로 받는다는 식당’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무한리필 고깃집 식당 메뉴판을 찍은 사진이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팬 카페 개설자 등이 이 대표의 강성지지자를 의미하는 ‘개딸’(개혁의 딸들) 명칭을 파기하겠다고 선언한 가운데 대표 지지자들 중 일부가 반발에 나섰다. 지난 9일 민주당 인터넷 청원 페이지에는 ‘개딸 명칭 파기 확인 및 각종 기사 민주당원 정정보도 요구 청…
아파트 베란다에서 삼겹살 등, 고기를 굽는 것을 두고 인터넷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공동주택에서는 주로 ‘층간 소음’이 대표적인 분쟁 요인인데, 이번엔 한 누리꾼이 “집에서 고기 구워 먹는 게 민폐인가요?”라며 커뮤니티에 올린 질문에 찬반 의견이 엇갈렸다. 아파트 베란다에서 고…
한 손님이 메뉴판 속 연출된 사진과 똑같은 음식이 배달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포장을 다 뜯어 복도에 진열했다는 사연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6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에는 ‘배달 개진상이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사건은 지난 5일 오후 6시경에…
도보 1분 거리에서 배달 주문이 들어와 직접 배달을 간 자영업자가 손님에게 비아냥대는 말을 들었다며 하소연했다. 5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걸어서 1분 거리에서 배달이 들어오면’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설명에 따르면, 아파트상가에서 자영업을 하는 A 씨…
10만원어치 회를 시켰는데 양이 적다고 항의하는 손님에게 횟집 사장이 되레 욕설을 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회 10만원 이게 맞나요… 따지는 손님한테 쌍욕까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어제 2차로 간 횟집”이라며 사진 한 장을…
전기차 충전기를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장시간 아파트 전기차 충전 자리에 차를 세워 두는 민폐 차량을 신고했다 해당 차주로부터 모욕을 당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달 29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안전신문고 신고 하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 A씨는 “안전신…
30일 새벽 시간 경북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을 알리는 긴급재난문자가 전국으로 발송되면서 온라인에서 논쟁이 일고 있다. 이날 새벽 4시 55분경 발생한 지진의 진앙지는 북위 35.79도, 동경 129.42도다. 경주시 동남동쪽 19km 지점의 육지다. 발생 깊이는 12㎞다. 진동은…
자신의 결혼식에 친구가 불륜남을 데리고 참석해 불쾌하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에는 ‘결혼식에 불륜남 데려온 친구, 이해해야 할까요?’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늦은 나이에 결혼식을 올렸다는 A 씨는 “친한 친구는 아닌데 결혼식에 자신의 불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