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이 얼마 남지 않은 육군 병사가 서울에 있는 한 카페를 들렸다가 아르바이트생이 음료컵에 적어준 문구를 보고 감동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4일 군대 내부 소식을 전해주는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는 자신을 육군 병장이라고 소개한 A 씨의 감사 …
노인에게 눈치를 주는 쪽지를 건네 논란이 된 카페 점주가 “7시간을 머문 손님에게 표현상의 실수일 뿐 차별하려는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앞서 지난 25일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아빠가 카페 사장님으로부터 이런 쪽지를 받았다고 들고 왔다. 아버지께 연유를 여쭤보니 커피 한 잔 사고 오래…
매장을 오래 이용한 어르신에게 카페 사장이 건넨 쪽지의 내용이 누리꾼들의 공분을 일게하고 있다. 지난 25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개드립, 더쿠 등에는 ‘어르신이 카페에 좀 오래 앉았다고 받은 쪽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서울 방배역에 있는 한 케이크 전문 …
의정부 호원초등학교에서 숨진 고(故) 이영승 교사에게 지속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한 학생 학부모의 신상이 누리꾼들에 의해 공개된 가운데 당시 학교 관리자들로 추정되는 사람들의 신상도 공개됐다. 25일 인스타그램 등에는 고 이영승 교사가 재직 당시 호원초에서 교감과 교장 등 관리자를 …
편의점에서 구입한 빵에서 살아있는 풍뎅이를 발견했다는 소비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제조사 측은 제품을 회수해 조사에 들어갔다.지난 19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누리꾼 A 씨가 ‘밥 대신 먹으려고 (빵을) 샀는데 풍뎅이가 내 밥을 다 먹었다’며 검은 빵 안쪽에서 움직이는 풍뎅…
학부모의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한 대전의 한 초등학교 교사 사연이 전해진 뒤 가해 학부모 신상정보가 무분별하게 공개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사건과 전혀 관련없는 사람이 가해자로 지목돼 피해를 입고 있다.자신의 삼촌이 갈비집을 운영하고 있다는 누리꾼 A 씨는 지난 12일 …
최근 미성년자에 속아 술을 판매했다가 영업정지 당한 사례가 연이어 전해지며 자영업자 커뮤니티가 들끓고 있다. 6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에 있는 한 콩나물국밥집이 가게 앞에 내건 안내문 사진이 공유됐다. 안내문에는 “갓 제대한 군인이라는 미성년자의 거짓말…
자신의 가게에서 일하던 직원이 1년여간 1500만 원어치의 주문을 거절한 것을 발견했다며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냐고 묻는 치킨집 사장의 사연이 전해졌다.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 사장 A 씨는 지난 4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인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1년간 직원의 상습적 주문 거절…
한 남성이 금연 구역인 카페 테라스에서 지속해 흡연을 하다 제지를 당하자 마시던 커피를 카운터에 들이붓고 도망간 사연이 전해지면서 공분이 일고 있다. 해당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는 여성 A 씨는 지난 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인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진상 손님 때문에 킥복싱이나…
경기도 소재의 한 아파트에서 주차 요금이 파격적으로 대폭 상향돼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복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경기도의 한 아파트 단지 주차 요금’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 따르면 경기도의 한 아파트 관리사무소 측은 최근 단지 내 주민 주차 요금을 크게 올…
스쿨존 내 안전 운전 의무 부주위로 사망·상해 교통사고를 냈을 경우 처벌할 수 있는 일명 ‘민식이법’의 취약점을 노려 스쿨존 도로 한복판에 누워 운전자를 조롱하고 위협하는 놀이가 아이들 사이에 생겨나고 있어 논란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경기도 일산에 있는 호수공원 인근 도로…
오는 9월 주민들이 입주하기로 한 새 아파트에서 크고 작은 하자가 발생해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해당 아파트의 감리를 맡은 업체는 최근 철근 누락이 확인된 아파트 감리를 맡은 것이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이게 입주를 앞둔 새 아파트 맞…
자동차 전용도로인 서울 강변북로에서 자전거를 타고 역주행하는 운전자의 아찔한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모자이크 열고 싶지만 참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지난 13일 오전 11시경 서울시 마포구 인근 강변북로…
시골 오일장 닭강정 가게에서 너무 열심히 판매 일을 했던 아르바이트생의 사연이 주목받고 있다. 그가 너무 일을 잘하자 다른 닭강정 가게에서 더 넉넉한 시급을 주겠다고 불렀고, 그가 다른 가게로 가자 기존 닭강정 가게 사장과 새 가게 사장 사이에 싸움이 붙었다는 것이다. 21일 온라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경찰을 사칭해 칼부림을 예고 글을 올린 30대 남성이 체포된 가운데, 과거 해당 계정으로 다른 사람을 유인하려고 한 정황이 포착됐다. 경찰청 사이버테러수사대는 22일 오전 8시 32분경 블라인드에 경찰청 소속 계정을 이용해 살인예고글을 게시한 30대 남성 A 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