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이 아닌 서울 한복판을 비키니 수영복 차림의 여성이 활보해 주목을 끌었다. 지난 11일 유동인구가 많은 홍대 번화가에 비키니만 입은 여성들이 킥보드를 타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날 시민들이 찍은 사진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 확산됐다. 같은날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일…
분실한 시계를 찾아주면 사례금 2000만원을 주겠다는 글이 인터넷에 확산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매드림에 글을 올린 A 씨는 “지난 8일 삼성동에서 5146R 모델의 파텍필립 시계를 분실했다"면서 "소중한 예물 시계라 도움을 요청한다”고 전했다. 그는 “…
충남 서산시의 한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공무원이 드릴을 빌려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불만을 제기하는 글이 시청 홈페이지에 올라와 논란이다. 지난달 22일 서산시청 홈페이지 시민참여 자유게시판에는 이틀 전 오전 10시경 부모님 댁 현관 수리에 필요한 전동 드릴을 빌리기 위해 지역 행정복…
과일에 설탕과 물엿을 발라 굳혀 먹는 인기 음식인 ‘탕후루’가 젊은 층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남구에 있는 한 탕후루 매장의 근무 조건이 화제다. 31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탕후루 프랜차이즈의 강남역점 구인공고가 갈무리돼 올라왔다. 해당 공고는 지난 29일…
지나가던 자동차 운전자가 갑자기 인도에 쓰러진 할머니를 도왔다가 누명을 쓸 뻔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27일 ‘저희 직원이 너무 불쌍합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운전자 A 씨의 영상이 포함된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을 작성한 운전자 A 씨의 지인은 “…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새내기 교사로부터 ‘부모 갑질’ 정황이 나오자 이에 분노한 교사들이 지난 주말 두 번째 집회를 열었다. 집회 현장에서는 숨진 서이초 교사의 아버지가 보내는 편지도 공개됐다. 31일 디시인사이드, 에펨코리아 등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서이초 교…
거대한 적재물을 실은 화물차가 2개의 국도를 점령한 상태서 운행되는 모습이 공개돼 누리꾼이 공분하고 있다. 지난 25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도로 전세 낸 사람 태어나 처음 본다’라는 제목의 글과 영상이 올라왔다. 글쓴이 A 씨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거대한 적재물을 …
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신체접촉을 하려는 초등학생에 놀라 피하는 영상이 뜻밖의 논쟁이 됐다. 일부 맘 카페(주부들이 주로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장원영의 태도를 문제삼았고,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은 맘카페를 ‘절대권력’으로 칭하며 역공했다. 이일은 온라인을 …
카페 손님이 점주의 응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점주 얼굴에 음료를 던진 사건을 두고 온라인에서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본 일부 누리꾼들은 손님 앞에서 점주가 종이 캐리어를 던진 상황을 두고 “손님 입장에서 기분 나빴을 수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26일…
한 초등학생이 이웃의 흡연으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는 벽보를 붙이고 공개해 누리꾼들의 공감을 얻었다. 지난 24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아파트 집안 내 흡연 관련 초등학생 호소문’이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 속 호소문에서 자신을 초등학생이라고 밝힌 작성자 A …
영화관에서 앞 좌석을 발로 치고 맨발까지 올린 남성의 행동이 온라인을 통해 알려져 누리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지난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리클라이너 영화관에서 뒷 자석 남성의 행동 때문에 피해를 본 A씨의 사연이 올라왔다. 리클라이너 영화관은 등받이가 조절되고 일…
해병대가 경북 예천군 호우피해 실종자 수색 중 급류에 휩쓸려 숨진 채수근 상병(20)의 빈소에 아버지를 한자 ‘父(아버지 부)’가 아닌 ‘夫(지아비 부)’로 잘못 표기했다가 뒤늦게 바로잡았다. 21일 해병대 등에 따르면 해병대는 전날부터 경북 포항의 해병대 1사단 내 체육관 강당인 …
서울 서초구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극단적 선택을 해 전국 교사들을 중심으로 추모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 교사가 자신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추모 사진으로 설정했다가 학부모로부터 항의를 받았다는 사연이 전해져 논란이 일고 있다. 20일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이게 학부모다’라…
현직 해군 중사가 자신의 아버지뻘 되는 택시 기사를 무차별적으로 폭행하는 CCTV 장면이 공개돼 시민들의 공분이 커지고 있다. 현장에서 중사에게 폭행당한 택시 기사는 갈비뼈 5개가 골절되는 전치 6주의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이 사건은 지난달 19일 오후 11시경 부산 남구에서 벌어…
‘노키즈존’(어린이 제한 공간)을 두고 찬반 여론이 팽팽한 가운데, 강원도의 한 고깃집에서 ‘예스키즈존’을 내세워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지난 16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트위터 이용자 A씨의 게시물이 갈무리돼 올라왔다. A씨는 8일 “참 훌륭한 식당. 맛까지 훌륭”이라며 강원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