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플랫폼으로 음식을 주문하면서 외상을 요구하는 이들이 많다는 자영업자의 토로가 눈길을 끈다. 최근 비슷한 사연의 미담이 화제 되기도 했는데, 이런 요구는 들어주고 싶어도 악용될 우려가 있어 난감하다는 게 자영업자들의 반응이다. 이달 들어서 자영업자들이 모인 네이버 카페 ‘…
한글 표기 없이 영어로만 쓰인 메뉴판들이 온라인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메뉴판 한국어로 쓰는 법 좀 만들었으면 좋겠어요’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한글 표기 없이 영문으로만 표시된 여러 식당, 카페 등의 메뉴판 사진을 게시하며…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중학생 딸을 마구 폭행한 일가족이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19일 피해 학생 A 양의 부모인 40대 부부와 오빠인 남자 고등학생을 각각 아동학대와 가정폭력 등 혐의로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15일 자정 강남구의 한 아파트 단지 인…
서울 관악구에서 웃통을 벗은 채 거리를 활보하던 남성이 처음 보는 여성에게 달려드는 등 행패를 부려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경찰청은 지난 3월 관악구 길가에서 상의를 탈의한 채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난동을 피운 남성 A 씨를 폭행 및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입건했다고 18일 밝혔다.…
중고 거래 사기 피해자가 수감 중인 범인으로부터 협박 편지를 받았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피해자는 자신의 신상정보를 가해자가 볼 수 있는 시스템을 지적하며 보복 가능성을 우려했다. 피해자 A 씨는 1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사기꾼 B 씨에게 받은 편지를 공개했다. …
배달 용기에 ‘윤석열 대통령 퇴진’ 등을 촉구하는 내용의 정치적 메시지가 담긴 스티커를 붙인 서울의 한 음식점 사장의 행태가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6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윤석열 퇴진 운동하는 사장’이라는 제목과 함께 배달 어플리케이션(앱) 리뷰가 갈무리돼 공유됐다. …
패션 브랜드 구찌의 경복궁 패션쇼 뒤풀이 행사에서 발생한 소음과 빛 공해로 불편을 겪었다는 신고가 잇따라 경찰이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구찌 2024 크루즈 패션쇼’ 뒤풀이 행사에서 발생한 소음으로 전날 밤부터 관련 신고가 다수 접수됐다고 17일 밝혔다. 뒤풀…
30년간 복무를 하고 명예전역한 군 간부가 장기복무자에 대한 예우로 탄식하는 글을 SNS에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군 관련 제보채널인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는 15일 “여러분들은 이런 기분을 아시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 씨는 자신을 30년 …
15일 새벽 동해 해역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흔들림을 감지했다는 경험담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잇따라 올라왔다. 이날 오전 6시 27분경 강원 동해시 북동쪽 59km 해역에서 규모 4.5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진 발생 위치는 북위 37.9도, 동경 129.57도다. …
경찰청 소속 직원이 증거로 제출된 불법촬영 영상을 보고 흥분했다는 글을 올려 뭇매를 맞고 있다.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최근 ‘오늘도 출근해서’라는 제목으로 짧은 글이 하나 올라왔다. 블라인드는 재직자 인증을 받아야만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작성자 A 씨의 소속…
JTBC 주말 드라마 ‘닥터 차정숙’이 만성 염증성 장 질환인 크론병을 지나치게 부정적으로 묘사해 공분을 사고 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지난 6일 방송된 ‘닥터 차정숙’ 7회 방송분과 관련해 9일 오전 9시까지 총 43건의 민원이 접수돼 관련 내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제…
어린 아이들의 카페, 식당 등의 출입을 금지하는 이른바 ‘노키즈존(No Kids Zone)’에 이어 ‘노시니어존(No Senior Zone)’ 카페가 등장하며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8일 오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노시니어존’이라는 제목으로 글과 사진이 게시됐다. 올라온 사…
17년 전 초등학생 때 동급생에게 학교폭력을 당했고, 이를 수습해야 할 담임교사가 오히려 추행에 가깝게 학대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피해자는 현재 프로야구 선수인 가해자의 실명을 공개하며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학폭 피해자 박모 씨(29)는 최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서울 서초구 소재…
경기도 양주 일대에서 한 고객이 배달 음식에서 벌레가 나왔다며 환불을 요구하는 사례가 잇따라 나와 업주들이 집단 대응에 나섰다.3일 YTN에 따르면 최근 양주 옥정동에 사는 고객 A 씨로부터 ‘배달 음식에서 파리가 나왔다’는 항의를 받고 음식값을 되돌려준 업주들은 조만간 A 씨에 대해…
임신 중인 미혼모라며 외상을 부탁한 손님에게 선행을 베푼 음식점 사장님이 후기를 전했다. 손님은 약속한 대로 계좌이체를 했고 사장님은 일자리를 구하기 힘든 손님의 처지를 듣고 가게 식구로 채용하기로 했다는 훈훈한 사연이 알려졌다. 2일 자영업자 사장님들의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