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난 여자아이가 이웃집에서 목줄 없이 풀어놓고 기르는 풍산개 여러 마리에 물려 큰 상처를 입는 일이 발생했다. 피해 아동의 부모라고 밝힌 A 씨는 지난달 30일 국회 국민동의청원 게시판을 통해 딸 B 양(7)이 겪은 일을 전하며 “견주는 물론이고 사람을 물어 다치게 한 개 또한 …
캡틴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 FC)이 칠레와의 A매치 평가전에서 상대편 선수들의 몸싸움을 말리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 장면은 7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확산했는데, 손흥민의 품격을 볼 수 있는 장면이라는 반응이 많았다. 확산 중인 영상은 전날 대전 유성구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포켓몬 빵의 인기가 3개월째 이어지고 있다. 빵에 동봉된 ‘포켓몬스터’ 캐릭터 띠부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스티커)을 모으기 위해 편의점과 마트에서는 여전히 오픈런이 벌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인기에도 빵을 판매하는 일부 편의점은 되레 포켓몬빵 발주를 거부하는 것으로 나타…
축구스타 네이마르(30·브라질)가 마지막까지 팬 서비스의 정석을 보여줬다. 한국에서 일정을 모두 마친 그는 호텔을 나서며 자신을 보기 위해 모인 수많은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다. 3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호텔 나가면서 선물 던지는 네이마르’라는 제목으로 짤(영상)이 올…
세계적인 축구스타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가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브라질의 평가전을 마친 후 한국 축구 팬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비교되면서다. 브라질 축구대표팀의 간판 공격수인 네이마르는 이번 평가전에 선발 출장해 후반 33분 교체될 때까지 …
일부러 건물 입구에 차량을 주차한 차주 때문에 하루 종일 영업을 못했다는 한 미용실 주인의 사연이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서 미용실을 운영한다는 A 씨는 지난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을 통해 “오늘 제 고객이 매장 주차장에 자리가 없어 옆 골목 갓길에…
카페에서 대화를 나누던 이용객이 이른바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에게 받았다는 쪽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8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방금 카페에서 여자한테 쪽지 받았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충북 청주에 산다는 글쓴이 A 씨는 이날 친구 3명과 함께 점심을 …
윤석열 대통령이 제75회 칸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송강호 씨에게 보낸 축전을 두고 온라인커뮤니티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일부 누리꾼들이 ‘변호인’ ‘택시운전사’ 언급이 빠졌다며 문제를 제기했고, 칸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한 작품만 언급한 것이라는 반론이 맞섰다. 윤 대…
도로 한복판에 승용차가 멈춰서면서 뒤따라오던 굴착기가 급정거해 뒷바퀴가 들리는 아찔한 상황이 벌어졌다. 하마터면 굴착기가 전복되는 큰 사고로도 이어질 뻔 했다.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28일 ‘앞차는 죽을 뻔 한 걸 알까? 포크레인은 또 어떤 기분일까’라는 제목으로 …
오는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벤투호와 경기를 앞둔 브라질 축구대표팀이 지난 28일 에버랜드와 강남 일대에서 목격됐다. 전날 남산을 방문한 데 이어 시차 적응 차원에서 연이틀 한국 단체관광에 나선 것이다. 특히 축구스타 네이마르(30·브라질)를 마주한 팬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
일본 극우 정치 세력이 도쿄 한복판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모독하는 행사를 개최해 논란이다. 3년 전, 위안부 피해자를 상징하는 ‘평화의 소녀상’ 전시를 강제로 중단시킨 후 ‘혐한(嫌韓)’ 전시회로 맞불을 놨던 그 단체다. 일본 극우 정당인 ‘일본제일당’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소상공인의 코로나19 피해 보상을 핵심으로 하는 2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논의가 5분 만에 파행한 것에 대해 소상공인들이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야당 간사인 맹성규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여당 간사인 류성걸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오후 2시 국회 예결위원장실에서 비…
5월 초 개장한 국내 첫 글로벌테마파크인 춘천 레고랜드가 다른 놀이공원과 차별화된 일부 어트랙션으로 온라인상에 흥미로운 짤이 돌고 있다. 방문객이 앉아서 기구를 타는 게 아닌 직접 몸을 움직이거나 기기를 작동시키는 체험형 어트랙션 후기가 올라오면서 “아빠들은 각오하고 가야되는 레고랜드…
서울의 한 시내버스 기사가 교통법규를 위반한 사실이 없는데도 경찰의 재량 남용으로 단속당했다며 억울함을 표했다. 24일 교통사고 전문 한문철 변호사는 유튜브 채널에 ‘버스회사 약 300명의 직원들이 말도 안 되는 단속이라고 부글부글 끓고 있습니다. 이게 맞습니까?’라는 제목으로 사연…
광주 동구의 한 도로에 뛰어든 남성이 달리던 차량에 일부러 몸을 부딪치는 영상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23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앞차에 달려들다 타이밍을 놓치자 블박(블랙박스)차에 달려든 자해공갈 의심남’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사건은 지난 3월 22일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