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에스파’가 최근 서울 경복고등학교 축제에 참여했다가 성희롱 피해를 당한 가운데, 한 에스파 팬이 경복고 재학생의 가족으로부터 관련 글을 내려 달라는 메시지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에스파 팬 A 씨는 지난 3일 자신이 받은 메시지 캡처본을 트위터에 공개했다. 캡처본에 따르면 …
스터디카페에서 공부하는 고등학생 자녀의 옆을 지키며 잠을 깨워줄 아르바이트생을 구한다는 한 대치동 엄마의 글이 화제다. 지난 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올라온 구인글이 갈무리돼 올라왔다. 게시글에 따르면 해당 공고가 …
더불어민주당이 특정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 폐쇄를 요청할 수 있는 법안을 입법 예고해 논란이 일고 있다.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위해 적극 찬성한다는 의견도 있지만, 중국처럼 통제의 수단으로 사용되거나 표현의 자유를 억압하는 등 정치적으로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일각에서는 기…
윗집에서 들려오는 개 짖는 소리에 항의했더니 “양보가 없으면 싸움밖에는 없다”는 적반하장식 안내문이 붙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2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층견(犬)소음 문제로 윗집에 올라가 보니’라는 제목으로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층견소음’이란 아파트의 위·아래층 …
“놀이동산에서 즐거운 시간 내내 오정세 형이 범준이를 지켜줬어요. 범준이는 외부 충격으로 뇌손상을 갖게 되고, 2차·3차 충격으로 지적장애를 갖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아주 아주 어린 아이 같아요. (놀이동산에서 범준이가) 화장실을 갈 때마다 (오정세 형이) 계속 같이 가 주셨어요. 워…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이틀째 서울 지하철 탑승 시위를 벌인 가운데, 지하철과 역사에 붙은 전장연 스티커 전단에 논란이 뒤따르고 있다. 22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전장연이 휩쓸고 지나간 시위 현장’이라는 제목으로 한 지하철 내부와 역사를 촬영한 사진이 올라왔다. 지하철…
아내에게 손편지…우표 없어 1000원 동봉했더니 벌어진 일[e글e글] 아내에게 쓴 편지에 우표를 붙이는 대신 1000원을 동봉해 우체통에 넣은 남성이 우체국 직원으로부터 받은 친절한 답변을 온라인에 공유해 21일 화제가 됐다. 전날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오늘 감동 사연’이…
한 아파트 단지 내 지하주차장에서 예의를 지키지 않는 외제차주의 ‘갑질 주차’가 논란이 되고 있다. 관리사무소와 경비실 등에서 차주에게 수차례 통화를 시도했지만 끝까지 전화를 받지 않자 한 주민이 보복 주차에 나서기도 했다. 7일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벤츠 언제까지 갑…
치솟는 배달비로 매장을 방문해 음식을 포장해온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매장 내 메뉴판에 쓰인 가격을 본 고객의 불만이 이어졌다. 일부 자영업자가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주문한 고객에게 음식값을 더 비싸게 받으면서 배달비와 수수료 등을 소비자에게 과하게 전가시켰다는 지적이…
홀로 작은 식당을 운영하는 청년 자영업자에게 할머니 손님이 1만 원을 건네며 전한 위로의 말이 30일 온라인에서 확산해 누리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줬다. 자영업자 커뮤니티에 직접 글을 올려 사연을 알린 이 청년 자영업자는 17년 전 지하철 선로에 떨어진 아이를 구한 ‘지하철 영웅’인…
“지하철 1호선 패륜아 영상 속 노인이 제 아버지였습니다.” 서울 지하철 1호선 안에서 한 젊은 남성이 노인 승객을 향해 무차별 폭언을 한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확산한 가운데, 자신을 피해자의 아들이라고 밝힌 네티즌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우연히 영상을 본 후 가해 남성을 찾고 싶다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정책이 완화되면서 증상이 있어도 검사를 기피하는 이른바 ‘샤이 오미크론’이 늘어나고 있다. 확진자 생활지원금이 축소된 데다 젊은층은 별다른 치료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검사를 받아야하는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는 이유에서다. 지난 27일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28일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전장연의 시위를 연일 비판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전날에도 “결국 불편을 주고자 하는 대상은 4호선 주민과 3호선 등의 서민주거지역”이라며 지적했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공식 트위터를 통해 “현재 3호선…
16년 만에 재출시된 포켓몬 빵의 폭발적인 인기에 사고가 끊이질 않는 가운데, 이번에는 경찰까지 출동하는 일이 벌어졌다. 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포켓몬 빵 때문에 경찰 6명이 출동했다는 목격담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아르바이트생으로부터 포켓몬빵 품절 안내를 받은 한…
인천의 한 음식점에서 바닥에 떨어진 음식을 그대로 주워 담아 판매한 사실이 알려져 네티즌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해당 사실은 한 배달기사의 폭로로 알려졌다. 지난 19일 한 유튜버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바닥에 떨어진 음식을 판매한 가게를 폭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