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문자 확인하면 답장 줘” 3년 전 세상을 떠난 아이에게서 문자가 왔다는 사연에 누리꾼들이 안타까움과 분노를 표하고 있다. 27일 온라인커뮤니티 ‘뽐뿌’에는 ‘하늘나라 아이에게서 온 문자’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끌쓴이 A 씨는 “아이를 떠나보낸지 3년이 되어 간다”고 자신을…
내달 3일부터 ‘방역패스’에 유효기간 6개월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와 접종 증명 유효기간이 지난 사용자들은 QR코드 인식 시 ‘딩동’ 소리가 나온다. 다만 이같은 ‘방역패스’ 제도에 여전히 차별 논란이 거세다. 중앙방역대책본부(…
수억 원대 고급 스포츠카 운전자가 주차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주차장 출구 차단봉 아래로 통과하는 모습이 비난받고 있다. 이 차종의 차고(車高)가 차단봉보다 낮다는 점을 악용해 정산소를 그냥 통과한 것이다. 유튜브 채널 ‘몇대몇? 블랙박스’는 최근 “람보르기니 타면서 안쪽팔려요?”, …
JTBC 드라마 ‘설강화’가 방영 2회 만에 위기를 맞았다. 민주화운동 폄훼와 안기부 미화 등의 내용으로 논란에 휩싸이자 광고와 협찬사들이 잇따라 손절에 나선 것이다. 드라마 폐지를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하루 만에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치킨 브랜드 푸라닭은 20일 …
식당과 카페 등 16종 다중이용시설에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서)가 의무화되자 접종 완료자의 포털 사이트 아이디 등을 빌리거나 거래하려는 시도가 있어 논란이다. 자영업자는 이같은 허점에 “일일히 신분증을 확인하기 힘들다”고 한숨을 내쉬었다. 지난 16일 중고거래 플랫폼인 ‘당…
20일 오전 서울지하철 5호선 역 곳곳에서 장애인 단체의 ‘이동권 보장 요구’ 시위가 벌어져 열차 운행이 지연되면서 출근하는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12분부터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5호선 왕십리역에서 휠체어 바퀴를 전동차와 승강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은 미접종자가 매장 내 취식을 거부 당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 정부의 방역 강화에 따라 지난 18일부터 식당과 카페 등에서 미접종자는 ‘혼밥’(혼자 식사)만 가능하다는 지침이 내려졌으나, 이마저도 일부 식당에서 거절하고 있는 것이…
가수 성시경이 최근 불거진 층간소음 가해 논란에 “이웃분께 제일 죄송하고, 팬들께도 미안하다”고 전했다. 당초 실명 언급 대신 ‘가수 S 씨’라고 보도됐으나, 성시경이 직접 자신이 맞다고 인정하며 사과한 것이다. 성시경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웃에 직접 가서 죄송하다고…
버스기사가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자 ‘과자 테러’를 벌인 승객의 행동을 두고 공분이 일었다. 버스기사는 관련 내용을 직접 공개하면서 “누가봐도 먹다 흘린 게 아닌 부어버린 것”이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16일 오후 ‘버스에서 마스크 쓰라고 했다가 …
부산의 한 도로에서 차선 변경 시비가 붙자 달리는 상대방 차량에 아이스 커피를 투척하는 외제차 운전자의 모습이 포착됐다. 제보자는 당시 상황을 떠올리며 “너무 화가 나고 손이 떨렸다. 두렵기도 했다”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14일 ‘람보르기니에 보복운전 당했습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패스가 계도 기간이 끝나고 지난 13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가운데, 미접종자 성인이 어린 자녀를 데리고 식당을 찾았다가 출입을 거부 당하거나 예약이 불가했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일산의 한 맘카페에는 “미접종자 (성인) 1명과 …
작은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가 딸아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잠시 영업을 중단한다고 솔직하게 공지해 손님들의 응원을 받았다. 14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작은 가게 하는 자영업자인데 딸아이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라는 제목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전자증명 시스템에서 오류가 발생해 점심시간대 식당 등에서 혼란이 빚어졌다. 이용자들과 상인들은 방역패스 단속이 이뤄지는 첫날부터 큰 불편을 겪자 분통을 터뜨렸다. 각종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13일…
정부가 내년 2월부터 만 12~18세 청소년도 방역패스 적용 대상에 포함시킨다고 발표한 가운데, 고교생에 이어 초등생까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통해 “개인 자유가 아닌 반강제로 밀어붙이고 있는 것”이라며 반발했다. 서울 서초구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라고 밝힌 청…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것으로 추정되는 학생들이 택시비를 내지 않고 도망가는 일이 발생했다. 택시 운전자는 “가끔 발생하는 일인데, 서로 배려하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블랙박스 영상을 공개했다. 택시기사라고 밝힌 A 씨는 지난 6일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아침 첫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