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과대포장이 심각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부피가 작은 물건을 한 박스에 담을 수 있음에도 물건의 개수대로 박스가 도착했다는 지적이다. 다만 일각에서는 배송 시스템 문제로 어쩔 수 없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최근 쿠팡의 로켓배송을 이용한 한 고객은 리뷰를 통해 “너무 어이없고 화…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에서 퇴직한 뒤 50억 원의 퇴직금을 받은 것으로 드러난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곽병채 씨(31)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빗댄 해명을 내놓자 관련 패러디가 등장했다. 27일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 등에는 ‘오십억 게임’이라는 패러디…
김밥집에서 일하는 직원이 명품을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별점 테러한 손님의 리뷰가 논란이 되고 있다. 세 개의 아이디로 같은 내용의 악성 리뷰가 올라오면서 한 고객이 올린 것 아니냐는 의심까지 샀다. 24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김밥집 아주머니가 명품 가방에 명품 신발 신는다고 별…
지난 8월 말, 각 지역 맘카페는 한 달이나 남은 ‘추석’에 관한 이야기가 일찌감치 흘러나오기 시작했다. 추석까지는 시간이 꽤 남아있었지만, 시가 방문과 음식 만들기 등 고된 노동을 해야하는 며느리들 사이에서 명절은 여간 큰 이벤트가 아닐 수 없기 때문이다. 평택·안성의 한 맘카페…
전동킥보드를 타고가던 여성이 골목길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마주하고는 놀라 넘어졌다. 비접촉으로 일어난 사고였으나 차량 운전자는 뺑소니로 신고를 당했고, 범칙금까지 물은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정말 억울하다. 전혀 박지도 않았는데 가만히 있다가는 다 물어줘야 …
지하철 ‘임산부 배려석’에 붙은 ‘페미니즘 아웃!’ 스티커[e글e글] 서울 지하철의 임산부 배려석에 붙은 ‘페미니즘 아웃!’ 스티커 사진이 17일 트위터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확산했다. 트위터리안 jonn****은 15일 오후 개인 트위터 계정에 서울 지하철 임산부 배려석에 ‘페미…
인천의 한 건물 주차장에서 지정된 주차 공간이 아닌 곳에 상습적으로 차량을 세워 보행자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다는 글이 올라와 공분을 샀다.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15일 ‘인천 부평의 **차주님 봐달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며칠째 세워놓는 게 아니라…
SPC 삼립이 배구선수 김연경을 모델로 내세워 출시한 신제품 ‘식빵언니’를 두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불만 섞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잼이나 크림 등 별도의 첨가물 없이 식빵 3장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개당 1800원으로 가격이 비싸다는 지적이다. 16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블로그 …
견인되는 차량에 붙어있던 부정주차 스티커를 구경하던 여성이 견인차 보조바퀴에 발이 끼이는 사고를 당했다. 견인차 운전자는 경찰로부터 차량 잘못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억울함을 호소했다. 유튜브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12일 ‘벤츠를 견인하던 중 한 여성이 벤츠에 붙어있는 부정주차 …
“이번에는 또 어떻게 안 부르고 지나갈지 고민이다. 나보다 어린 남편의 사촌동생에게 ‘아가씨’라고 부르며 존대를 해야하니 내가 마치 양반집 종년이 된 기분이다.” 올 추석에도 시가 방문을 앞둔 기혼 여성들의 ‘호칭’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나 갓 결혼한 여성들은 익숙하지 않은 호…
광주 도심에서 한 오토바이 운전자가 강아지를 매단 채 주행하는 사진이 공개돼 동물학대 논란이 불거졌다. 동물권 비영리단체 케어(CARE)에 따르면 지난 8일 한 시민은 광주시 충장로 인근에서 강아지 한 마리를 매달고 다니다가 윽박지르고 밀치는 오토바이 운전자를 목격했다고 제보했다. …
80대 여성이 운전하던 차량이 중앙분리대를 넘어 반대편 차선으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차량은 마을버스 등과 충돌하면서 9명이 다쳤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10일 ‘부산에서 86세 여성이 몰던 승용차가 중앙분리대를 넘어 반대편 차선으로 돌진해 마을버스 등과 충…
무인편의점에서 절도한 아이를 둔 부모가 “동네 아이들 절도범 만들지말고,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라”면서 적반하장 반응을 보였다. 직원 없이 문을 열어놓은 무인편의점이 아이들의 절도를 부추기고 있다는 황당한 주장이다.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지난 3일 ‘무인편의점 절도’라는 제목으로 글…
도로에서 보닛을 열고 주행하는 차량이 목격됐다. 시야를 가린 상황에서도 도로를 달리는 모습에 목격자들은 황당하다는 반응을 내보였다. 유튜브 한문철TV에는 지난 6일 ‘자동차 보닛이 열린 채로 주행하는 차. 이게 가능한가요?’라는 제목으로 2분 2초 분량의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6일 오전부터 시작된 가운데, 대상자에서 탈락한 이들이 분통을 터뜨렸다. 일부는 소득이 없거나 낮은데 왜 제외됐는지 모르겠다는 반응이다.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과 카페, SNS 등에는 전날부터 이날 오전까지 ‘재난지원금 탈락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