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체 ‘그분’은 누구시길래 지난달 27일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천화동인 1호)씨가 용산경찰서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했는데 같은 날 정영학(천화동인 5호) 회계사는 중앙지검에 출석했습니다. 이날 정 씨는 대장동 관련인들과 나눈 대화 녹취 파일, 녹취록, 양심선언서 등을 검…
대리 50억 퇴직금에 허탈, 박탈감을 채울 수 있는 것은 오징어 뿐! 이번 주를 강타한 숫자는 ‘50억’이었습니다. 연휴 후 대폭 증가한 코로나 확진자 숫자도 세계경제의 먹구름으로 떨어진 주가지수도 아니었습니다. ‘곽대리 퇴직금 50억’ 이후 인터넷에서는 인기 드라마 …
명 “진짜 호남1위는 오늘(전북) 보면 알 것 낙 “노무현식 대역전극의 시작” 25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전남 경선 결과는 이낙연 전 대표와 이재명 경기지사가 122표 차이로 1,2위를 차지했습니다. 초접전 결과를 두고 양 캠프에서는 다른 해석을 내렸습니다. 먼저 승리를 거둔 …
“경선 지면 본선 없다” 난타전 여야 집안싸움, “마음 줄 후보 없다” 부동층 최대 [검은일주일-이재명] ‘화천대유 누구 겁니까?’ 李 “수사 요구에 100% 동의한다” [검은일주일-홍준표] ‘무야홍’에서 ‘조국수홍’으로 전락한 홍준표 11조원 빚잔…
지지율 급상승, 본선 ‘탄산대첩’ 꿈꾸는 홍카콜라, “노무현 후보처럼 되겠다”‘고발사주 의혹’ 정치공작설 주장한 윤석열, 기억이 안난다 김웅‘충청쇼크’ 이낙연 광주서 종로배지 던지고 의원실 방도 빼. 올인 전략 통할까?민노총 완장 차고 非노조 괴롭히는 택배노조, 노폭에 숨진 대리점주 …
박범계 자화자찬, 전자발찌 끊고 여성2명 살해한 강윤성 北 영변원자로 재가동 靑 풍산개 새끼 7마리 공개 마지막까지 돈 푸는 정부, 상환은 차기 정부에 떠넘겨 국익만 쫓다 궁지 몰린 바이든, 20년 아프간전쟁 야반도주로 막내려 미국을 덮쳐버린 초강력 허리케인 ’아이…
(1) 불발로 그친 윤미향의 윤미향을 위한 윤미향에 의한 윤미향보호법 (2) 자랑스런 공군의 ‘미라클’ 작전, 분노유발 법무부 ‘과잉의전’ (3) 30일 본회의, 민주당은 언론중재법에 정말 ‘재갈’을 물릴까? (4) 돈, 정부는 풀고 중앙은행은 조이고…,…
(1) ‘李李갈등’ 경선 후 ‘원팀(One Team)’이 될 수 있을까?최근 경기관광공사 사장직에 내정 되었던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를 두고 ‘李李(이재명-이낙연)갈등’이 다시 발톱을 드러냈다. “오사카관광공사 사장이 어울린다” “이낙연은 일본 총리하세요” 이해찬 전 대표의 중재 후에…
(1) ‘군’이라 쓰고 성범죄‘꾼’이라 읽는다 성추행 피해를 호소하다 5월 ‘극단적 선택’을 한 공군 이모 중사가 사망한 지 3개월도 안 돼 동일 원인으로 해군 여성 부사관이 ‘극단적 선택’을 했다. 성추행 신고 뒤 74일만에야 가해자와 분리하였고, 사건을 은폐 한 것 까지 공군…
외출 외박 없이 4개월간 합숙 훈련 기적의 4강을 만들다체조, 수영, 육상 기초종목에서의 선전 체조 도마에서는 금메달(신채환)과 동메달(여서정)을 달성했다. 수영에서는 황선우 선수가 69년만에 100m 아시아신기록을 세웠다. 육상 높이뛰기에 출전한 우상혁 선수는 2m35로 한국신기록과…
18세 마린보이, 한국 수영의 미래를 ‘터치’하다 MZ궁사(안산, 김제덕)의 금빛 데뷔, 33년 불멸의 왕조-여자 단체팀 세계 1위 ‘발펜싱’ 왕좌 지켰다 승자의 손 들어준 조구함 선수, 이것이 올림픽이다! -----…
김경수 킹크랩 시연 봤다. 박영수 대게 받았다 코로나 회군, 백신은 첨부터 없었다 확진자 나온 민노총, 원주 원정 집회 강행강릉 막으니 양양으로, 제주로 풍선효과, 숨바꼭질 파티는 계속불안, 불편, 불만… 도‘쿄로나’ 올림픽 개막, 결전의 땅에 도착한 태극전사약속 파기하고 여기저기서 …
33도 폭염 속 1분에 1명꼴 검사. 여기가 벼랑끝호텔서 술판 벌이고 거짓말까지…초유의 리그 중단 사태K방역=Kill방역? 자영업자 절규를 최저인금인상으로 화답한 정부한번도 가보지 않은 첫 주, 거리에 사람이 없다. 책임지는 사람도 없다.한달 맞은 ‘30세 0선’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
백신 공백기에 코로나 4차 대유행 10일 신규 확진자가 1378명 나오면서 사흘째 최고치를 경신하였다. 연속 천 명 확진자는 나흘째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한 방송프로에서 ‘섣부른 방역완화’ 실책을 인정하며 ‘정부 책임자로서 죄송’하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가 확보한 하반기 백신 물량은…
윤석열 출마 선언, 사흘 만에 ‘장모 악재’29일 야권 대선주자 1위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공정과 법치의 회복’을 내걸고 출마를 선언 했다. 30일에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만났고 (오른쪽 중간 사진) 같은날 국회 소통관을 찾아 출입 기자들과 인사를 하기도 했다 (오른쪽 맨위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