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어떻게 저런 일이 벌어질 수 있었지?’ 복잡한 세상, 사건도 복잡합니다. ‘기승전결, 전후좌우’, 자세히 알고 싶은 사건이 있으신가요? 사건의 뒷얘기가 궁금하신가요? ‘사건 Zoom In’이 찾아갑니다.
기사 45
구독 13
새 사냥이나 낚시용 불법 무기를 직접 조립해 판매한 태국인 부부가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은 약 2년 동안 6500만 원 상당의 사제 발사 장치를 판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28일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국제범죄수사계에 따르면 태국인 A 씨(29)는 돈을 벌기 위해 2018년 국내에 들어왔…
시민이 애써 파출소에 주워다 준 분실금 200만 원을 파출소장이 매뉴얼도 지키지 않고 자신의 서랍에 넣어뒀다가 잃어버리는 황당한 일이 벌어졌다. 결국 돈의 행방을 찾지못해 해당 파출소장은 부임 3개월 만에 다른 지역 경찰로 귀책성 발령 조치됐다.23일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이달 한…
“영어 번역 아르바이트 모집합니다.”서울 동대문구에서 비대면 헬스케어 업체를 운영해 온 사업가 A 씨(26)는 2020년 12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본인이 다녔던 대학 익명 커뮤니티 등에 구인 모집 글을 올렸다. A 씨는 이렇게 모은 대학과 동아리 후배 32명과 모의해 이들을 정규직…
북한 정찰총국 산하 해킹조직 ‘김수키’(Kimsuky)가 국내외 서버 500여 개를 경유하며 인터넷주소(IP주소)를 바꾼 뒤 내국인 1468명의 이메일 계정을 탈취했다고 21일 경찰이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수키는 가상자산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에게 접근해 가상자산 탈취를 시도했지만 …
고가의 외제차를 운전하는 이들만 몰래 따라가 주거지 등에서 수억 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일당이 붙잡혀 검찰에 넘겨졌다.서울 광진경찰서는 A 씨(37) 등 7명을 올 9월부터 순차적으로 검거해 5명을 특수절도 등의 혐의로 구속 송치하고, 가담 정도가 상대적으로 가벼운 2명은 불구속 송치…
“저 오늘 팀장님 상담받고 300만 원으로 200% 수익 났어요.”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대화방에서 ‘회원님’이 자신의 경험을 털어놓거나, 은행 거래내역 조회 화면으로 추정되는 캡처화면을 올리면서 나눈 대화들이다. 알고 보니 이들이 나눈 대화는 불법 주식 리딩방을 만든 조직원들이 …
“도둑이야! 저 사람 좀 잡아주세요!”22일 밤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한 인도에서 30대 남성이 돈 가방을 들고 도망치는 다른 남성을 쫓아가며 소리를 질렀다. 지나가던 행인도 추격전을 도왔지만 도망가던 남성은 이들을 순식간에 따돌리고 달아났다. 도망가던 남성은 쫓아오는 무리를 따돌리고…
“가만히 있으면 없던 일이 된다던데요.”지난달 13일 서울 강남구에서 만난 오토바이 배달 기사 조모 씨(26)는 “불법 주정차로 신고당해 경찰서에서 사실확인요청서가 날아왔는데 주변에 조언을 구해 들은 얘기”라며 이렇게 말했다. 조 씨는 “오히려 경찰서에 출석하면 교통법규위반으로 범칙금…
“이별하셨어요? 저희 ‘연애 작전단’이 운명적으로 재회하게 해드립니다.”40대 여성 김모 씨는 전 남자친구와 재회할 방법을 찾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하다 이른바 ‘연애 컨설팅 업체’의 홈페이지를 발견해 이 같은 문구를 봤다. 김 씨는 곧 업체에 600만 원을 내고 계약서까지 썼다. 업…
“흥신소로 가족들 다 찾아내기 전에 전화해라.”올해 2월 새벽 1시경 보험사 직원 유모 씨(55)는 20대 남성 A 씨로부터 상반신을 문신으로 뒤덮은 사진과 함께 이 같은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받았다. 얼마 전 A 씨의 보험사기를 의심한 유 씨가 경찰에 수사 의뢰를 했다는 이유에서였다.…
12일 영국인 조지 킹톰프슨 씨(24)가 높이 555m의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외벽을 허가 없이 맨손으로 오르다 경찰에 붙잡혔다. “정상에서 뛰어내리며 비행하는 건 6개월 전부터 계획한 오랜 꿈”이라고 밝힌 그는 현재 출국 금지돼 경찰 조사를 받는 상황. 도심 속 ‘스파이더맨’들이…
서울시가 중구 롯데호텔 앞에 설치한 ‘조선공산당 창당대회 터’ 표석을 훔친 범인이 약 2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보수 유튜버인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표석을 훔치고 훼손한 A 씨(55)를 절도 등 혐의로 입건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시 역사문화재위원회는 지난해 7월 …
개 식용을 찬성하는 육견협회가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개 수십 마리를 동원해 집회를 열려고 했지만 무산된 사실이 18일 뒤늦게 알려졌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지난달 동물보호단체들과의 비공개 간담회에서 ‘개 식용’과 관련된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자 여야 …
“제가 마약을 판매하는 일을 하는 것 같습니다.”지난해 2월 서울 용산경찰서에 미성년자 A 씨가 스스로 찾아와 “자수하겠다”며 이렇게 말했다. A 씨는 서울 용산 일대에서 일명 ‘던지기 수법’으로 마약을 유통한지 한 달도 안 돼 경찰서를 찾았다고 한다. A 씨는 경찰에 덜미를 잡힐까봐…
정보통신(IT) 업체 대표에게 코인 투자를 맡긴 뒤 감금과 폭행, 협박을 통해 146억 원을 뜯어낸 일당이 붙잡혔다. 조직폭력배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잔혹한 수법을 동원해 피해자를 협박한 동시에 수사 기관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법인 계좌로 돈을 받는 등 ‘지능범’의 모습을 보이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