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산업단지가 조성된 지 45년 만에 대대적인 변신을 통해 미래형 산업단지로 재탄생한다. 4일 청주시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산업통산자원부와 국토교통부 협업 사업인 ‘노후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사업’ 공모에 청주산단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2024년까지 국비 1066억 원과 지…
충북 문화예술계를 총괄 지원하는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에 김경식 청주대 영화학과 교수(56·사진)가 4일 취임한다. 임기는 2년이다. 김 대표이사는 청주대를 나와 이 대학 평생교육원장과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 이사, 청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운영위원 등을 지냈다. 장기우 기자 st…
충북 충주 예성여중 학생들이 네팔 카트만두의 빈민촌 학교인 ‘바니빌라스 세컨드리스쿨’과 히말라야 바라부리 오지학교 학생들을 위해 각종 학용품과 도서 등을 기증했다고 학교 측이 30일 밝혔다. 충주 예성여중 제공
충북대 교수회(회장 박병우)가 한국교통대 증평캠퍼스와의 통합 추진 논란과 관련해 교통대 교수회에 통합 찬반 여론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박병우 교수회장은 30일 성명서를 내 “대학은 교수들이 지키는 곳이 돼선 안 되고, 학생들이 입학하고 싶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 교수들의 본분”이라…
국립청주박물관이 영유아만을 위한 체험공간인 ‘세·동·네’를 설치해 29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국립청주박물관 제공
‘정이품송’의 고장 충북 보은이 각종 스포츠팀의 사계절 전지훈련 최적지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21일 보은군에 따르면 이달 초를 기준으로 올 한 해 동안 보은을 찾아 전지훈련을 한 스포츠팀은 육상과 축구, 양궁, 세팍타크로, 빙상, 씨름 등 330개 팀, 6832명으로 집계됐다.…
충북 단양 대성산 눈썰매장이 24일 문을 열고 손님을 맞는다. 단양관광관리공단은 초중학교 방학과 성탄절에 맞춰 24일 대성산 눈썰매장을 개장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당초 19일부터 열 계획이었지만 평년보다 따뜻한 기온으로 인해 썰매장 조성이 완벽히 이뤄지지 않아 개장일을 늦췄…
신축이냐, 구조 변경이냐를 놓고 논란이 거듭됐던 통합 청주시 청사(廳舍)를 신축하기로 최종 결론이 났다. 청주시는 2020년 공사를 시작해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시청사를 신축하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청사는 본청과 의회, 부대시설을 포함해 연면적 4만9916m²에 지하 2…
각종 드라마 촬영과 골목길 벽화 투어로 유명한 충북 청주의 수암골에 인기 유명 배우의 동상이 설치됐다. 청주시는 수암골에서 촬영한 드라마에 출연한 배우들을 주제로 관광자원화하기 위해 소지섭(카인과 아벨·2009년), 지진희·구혜선(부탁해요 캡틴·2012년), 지창욱(힐러·2015년…
충북도의회 여야가 내년도 예산안을 놓고 대립각을 세우면서 ‘준예산 체제’까지 거론됐지만 정례회 회기 중 예산안 처리를 합의하면서 준예산 체제를 피할 수 있게 됐다. 17일 충북도의회에 따르면 새누리당 임순묵 원내대표(충주3)와 새정치민주연합 최병윤 원내대표(음성1)는 18일 예산결산특…
충북 청주시의 겨울 농특산물인 청원생명 딸기가 본격 출하되기 시작했다. ‘설향’ 품종의 이 딸기는 오창읍과 가덕면, 남일면, 문의면 등 도시 인근 지역에서 주로 생산된다. 청주시 제공
충북 충주 출신의 세계적인 성악가 연광철 서울대 교수(50·사진)가 18일 오후 7시 반 충주문화회관에서 열리는 6회 충주시민 한마음음악회에서 무료 공연한다. 연 교수는 이날 슈베르트 가곡 3곡, 슈만 가곡 3곡,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 조반니’와 ‘피가로의 결혼’ 중 아리아 1곡…
충북 청주국제공항이 개항 18년 만에 연간 이용객 200만 명을 넘어섰다. 충북도는 이용객 증가에 따른 내실 있는 운영과 성장 발전을 위해 ‘중부지방항공청’과 ‘한국공항공사 충북본부’ 설치를 추진하고 나섰다. 14일 충북도에 따르면 청주공항은 10일 기준으로 연간 이용객이 200만…
충북 청주시 흥덕구 서청주교에서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를 거쳐 송절 교차로로 이어지는 ‘제2순환로’가 2017년 말 개통된다. 10일 청주시에 따르면 총 길이 3.36km의 이 구간 공사가 8일부터 시작됐다. 이 가운데 1.88km는 청주시가 44억 원을 들여 6차로로 만들고, …
충북 충주시가 세계무술공원에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라바(Larva)’를 활용한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라바랜드’를 조성한다. 8일 충주시에 따르면 시는 내년 4월 완공을 목표로 45억 원을 들여 10월부터 공사를 시작했다. 3300m² 규모로 조성되는 라바랜드는 야외 놀이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