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안 지역이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기온을 보이면서 스포츠선수단의 겨울철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는 동해안 시군에 유례없이 눈비 없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잘 조성된 체육시설과 식당, 숙박시설 등 최적의 겨울철 전지훈련 여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
강원대 의학전문대학원이 정시 모집 불합격자들에게 위로 편지를 보낸 것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조준휘 의학전문대학원장 명의로 보낸 1300자 분량의 편지는 “정시전형에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로 시작해 선발 방법에 관한 상세한 설명과 위로의 말 등을 담았다. 특…
7일 강원 동해안의 크루즈 관광시대가 열린다. (재)강원도해양관광센터는 용선사 KCL㈜의 7만 t급 크루즈인 ‘스카이시 골든 에러(Skysea Golden Era)’가 중국인 관광객 1800여 명을 태우고 이날 오전 8시 동해시 동해항으로 입항했다가 오후 5시 출항한다고 밝혔다. 스카…
따뜻한 날씨로 겨울 축제들이 잇달아 취소되고 연기되고 축소되는 가운데 겨울 축제의 대표격인 강원 화천 산천어축제는 예정대로 9일 개막한다. 5일 화천군에 따르면 산천어축제장인 화천읍 화천천의 얼음 두께는 20cm 정도로 개막일까지는 강원발전연구원이 제시한 안전 두께 25cm를 넘…
강원 시군들이 권위적이고 딱딱한 기존 종무식에서 벗어나 이색적인 종무식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오후 강원 인제군 인제읍 하늘내린센터 대공연장 무대에 연극 ‘맹진사댁 경사 났네’가 올랐다. 배우들은 40분 동안 열연을 펼쳤고 관객들의 아낌없는 박수를 끌어냈다. 배우와 관…
새해 첫날은 전국이 맑은 날씨가 예보돼 해돋이를 선명하게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강원 동해안 6개 시군은 2016년 새해에도 해변 곳곳에서 다채로운 해돋이 축제를 마련해 손님맞이에 나선다. 강릉에서는 해돋이 명소로 소문난 경포와 정동진, 주문진 해변에서 해넘이 및 해돋이 …
강원랜드가 올 한 해 동안 예산을 절감해 마련한 재원 가운데 11억 원을 폐광지역의 취약 계층 5200여 가구를 위해 내놓았다. 강원랜드는 28일 강원 정선군 본사에서 정선 영월 태백 삼척 등 폐광지역 4개 시군 주민생활 지원 관련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기금 전달식을 갖고 11억…
강원 횡성군 안흥면의 상수원보호구역이 해제됐다. 횡성군은 주천강 취수원 상류의 상수원보호구역 해제를 위한 행정 절차를 완료하고 최근 해당 지역을 상수원보호구역에서 해제했다고 27일 밝혔다. 해제 지역은 안흥면 안흥리 지구리 상안리 일원 0.321km²로 2000년 3월 상수원보호구…
강원도가 농촌 융복합산업(6차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는 75개 농업경영체를 6차산업 인증사업자로 선정해 23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인증서를 교부하고 맞춤형 지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6차산업은 농촌에 존재하는 모든 유무형의 자원을 바탕으로 농업과 식품, 가공 및 유통 판매…
22일 오후 강원 춘천시 온의동 풍물시장에서 최첨단 디지털 홍보판 제막식이 열렸다. 높이 6m 사각기둥 형태의 디지털 홍보판은 글자,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풍물시장과 각 상점을 소개하고 상품과 할인 정보 등을 입체적으로 알려준다. 또 홍보판 하단의 검색대를 통해 풍물시장…
18일 평창 송어축제를 시작으로 강원도 겨울축제의 막이 오른다. 그러나 최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강물이 제대로 얼지 않아 겨울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얼음낚시는 본격적인 강추위가 온 다음에나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로 9회를 맞은 평창 송어축제는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둔치에서 …
13일 강원 춘천시 교동 옛 춘천여고에서는 크레인이 건축자재를 나르고 공사 근로자들은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다. 이곳은 내년 2월부터 2018년 상반기까지 춘천시 임시 청사로 사용된다. 이를 위해 9월 리모델링 공사가 시작돼 연말에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 임시 청사 이전 2개월 …
강원 홍천군 북방면 소매곡리는 하수처리장과 가축분뇨처리장 등 기피·혐오 시설이 있어 홍천에서도 소외지역으로 꼽히던 곳이다. 가축분뇨 악취로 주민 불편이 가중됐고 부동산 시세마저 떨어져 원성이 높았다. 그러던 이곳이 국내 최초의 ‘친환경에너지타운’으로 화려하게 변신했다. 국비와 지방비 …
강원 동해안권 6개 시군이 지역 발전과 상생 번영을 위해 뭉쳤다. 강릉시 동해시 속초시 삼척시 고성군 양양군 등 6개 시군 시장, 군수는 9일 삼척시청에서 이에 관한 업무협약을 하고 ‘강원도 동해안권 상생발전협의회’를 출범시켰다. 협약에는 상생발전협의회 구성 운영을 비롯해 6개 시…
7, 8일 강원 강릉시 강원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모델학교 성과보고회. 도교육청이 주관한 이번 보고회 첫날 어린 손님들이 찾아왔다. 주인공은 원주시 만종초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만종 국악오케스트라’. 이들은 도내 초중 작은학교 학교장 및 모델학교 교사, 교육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