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강원 춘천시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한울터에서 ‘꿈틀꿈틀 작품전시회’가 열렸다. 꿈틀꿈틀은 ‘꿈을 담은 틀’이라는 의미. 4일까지 열리는 전시회에는 장애인 및 보호자들이 만든 한지공예, 도자기, 퀼트, 압화 등 500여 점의 작품이 선보여진다.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강원 철원군 오대쌀이 중국에 수출된다. 강원도는 철원 동송농협과 중국 홍콩천지무역유한공사가 철원 오대쌀 100t의 수출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강원도는 올 7월 이 업체와 쌀 수출협약을 한 뒤 실제 수출 계약이 이뤄지도록 적극 추진해왔다. 수출 쌀은 전량 올해 생…
내년부터 강원 접경지역에서 생산된 농축산물의 군납(軍納) 물량이 크게 늘어난다. 이로 인해 춘천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 등 6개 시군의 농축산 농가 및 관련 업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원도는 국방부의 ‘접경지역 생산 농축수산물 군납 품목 지정 및 원품 사용…
강원도의회 상임위원회가 내년도 강원도 예산안 심의에서 잇따라 삭감의 칼을 휘두르고 있다. 이에 따라 10월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음주, 과로 논란으로 불붙은 도와 도의회의 갈등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는 지난달 30일 한국여성수련원의 내년 예산안 심의에서 운영 …
강원 정선군의 첫 겨울축제가 내년 1월 8∼17일 열린다. 정선군은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정선5일장과 연계한 ‘제1회 정선고드름축제’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2018 평창 겨울올림픽 스키 활강 경기 개최지인 정선군은 이 축제를 발전시켜 올림픽 때 정선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과 지…
영동고속도로 강원 평창군내 구간의 2개 나들목 이름이 41년 만에 바뀐다. 25일 평창군에 따르면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의를 통해 관내 영동고속도로 나들목 5개 가운데 장평과 횡계나들목을 내년 1월 1일부터 각각 평창나들목과 대관령나들목으로 변경하기로 했다. 이는 2018평창겨울올림…
제15회 속초관광 전국 사진공모전에서 금상에 선정된 최낙민 씨(강원)의 ‘대포항의 변신’ 등 입상작 60점이 다음 달 15∼20일 속초문화회관에서 전시된다. 속초시 제공
옛 원주여고와 종축장 터 맞교환 및 교육 경비 삭감 등을 둘러싸고 빚어진 강원도교육청과 원주시의 갈등이 봉합됐다. 민병희 도교육감과 원창묵 원주시장은 23일 오전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이에 관한 합의문을 발표했다. 합의문에 따르면 원주시는 내년 교육 경비 보조…
강원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조기 착공 촉구 집회에 강원도 의원들이 총출동한다. 강원도 국회의원협의회와 강원도의회, 강원도 시장군수협의회, 강원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20일 오전 11시 세종시 기획재정부 정문 앞에서 ‘춘천∼속초 고속화철도 조기 착공 이행 촉구 집회’를 열고 대통령 …
14일 오전 강원 철원군 갈말읍 장애인 요양원에 반가운 손님들이 찾아왔다. 철원 김화고 대성학사(기숙사) 학생 발마사지 봉사단 50여 명은 장애 노인들 발을 마사지해 주고 휠체어를 밀어 산책을 하거나 찰흙놀이를 하면서 함께 시간을 보냈다. 노인들은 처음엔 자신의 발을 맡기는 것을 …
강원 지역 복지시설에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해 생산된 전기 판매 수익금을 복지에 활용하는 신개념 ‘에너지 복지 사업’이 추진된다. 특히 태양광발전소는 지역에 기반을 둔 에너지 기업의 기부로 조성된다. 강원도와 한국에너지공단,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는 16일 오전 강원도청에서 태양광을 …
직선제로 총장을 선출하기로 한 강원대가 직원과 학생, 조교 일부에게도 투표권을 주기로 결정했다. 강원대 비상대책위원회는 차기 총장 선거 참여 주체와 범위에 대한 합의안을 도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교육부의 ‘직선제 총장 거부’ 방침에 반해 직선제를 강행하겠다는 것이어서 앞으로 교…
국산 오크통으로 발효시킨 토종 와인을 내년부터 맛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유일의 ‘포도 와인산업 특구’인 충북 영동군은 국산 참나무로 만든 오크통(사진)을 내년부터 관내 와이너리(와인양조장)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영동군은 이를 위해 지난해 2월 1억 원…
수천억 원의 부채에 시달리고 있는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와 태백시 오투리조트가 적극적인 매각으로 회생을 모색하고 있다. 이들 리조트는 지방 공기업이 운영하는 곳으로 무리한 사업 추진과 저조한 분양으로 위기를 맞았다는 공통점이 있다. 강원도개발공사는 6일 서울 금융투자교육원에서 …
세계 3대 겨울축제 가운데 하나인 ‘중국 하얼빈 빙등제’의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올겨울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만날 수 있다. 강원도개발공사는 하얼빈 빙등제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평창 알펜시아 하얼빈 빙설대세계’를 다음 달 23일 개막한다고 8일 밝혔다. 공사 측이 후원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