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 묵호등대와 주변의 논골담길은 최근 새롭게 뜨고 있는 관광 명소다. 등대 입구에는 쉼터 광장이 조성돼 시민과 관광객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고 등대 외벽과 광장 곳곳에는 조각상들이 놓여져 볼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논골담길을 걸어 올라가면 만나게 되는 묵호등대와 탁 트인 바…
강원 춘천시에 ‘헬로키티’를 테마로 한 복합 테마파크가 조성된다. 국내에서는 제주에 이어 두 번째다. 강원도와 춘천시에 따르면 헬로키티의 캐릭터 라이선스를 갖고 있는 ㈜제이콥씨앤이와 18일 ‘춘천 헬로키티아일랜드’ 조성 투자 협약을 맺기로 했다. 제이콥씨앤이는 사업비 300억 원…
10월 31일부터 이틀 동안 강원 양구군 해안면 해안휴게소 일원에서 열린 ‘2015 펀치볼 시래기축제’에서 관광객들이 시래기를 들어 보이며 활짝 웃고 있다. 양구군 제공
국내 유일의 내국인 카지노를 보유한 공기업 강원랜드가 임금피크제 도입을 확정했다. 강원랜드는 임금피크제 도입을 위한 노사 합의와 이사회 의결 등 제반 절차를 거쳐 내년부터 임금피크제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앞서 강원랜드 노조는 지난달 30, 31일 임금피크제와…
강원 원주시 문막읍에 추진 중인 고형폐기물연료(SRF) 열병합발전소를 둘러싼 주민 갈등이 지역 정치권으로 확전될 양상을 보인다. 이는 새누리당 김기선 의원(원주갑)이 최근 열병합발전소 건립과 관련해 주민 여론조사를 촉구하자 원창묵 원주시장(새정치민주연합)이 즉각 ‘반대’ 의사를 밝혔기…
강원 춘천시 소양중학교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이 2018 평창겨울올림픽 분위기를 띄우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소양중은 지난해 6월 컬링동아리를 구성해 연중 실력을 연마하고 전국컬링대회에도 참가했다. 올 4월에는 평창겨울올림픽 홍보동아리 ‘평창앓이(PH…
강원도내 대학생 2명 중 1명꼴로 성적(性的)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강원대에서 강원대 양성평등성상담센터와 여교수회가 주관하고, 강원여성연대 주최로 열린 ‘강원지역 대학 내 성희롱·성폭력 실태조사 발표 및 토론회’에서 유은주 상지대 교양학부 외래교수는 이 같은 조사 결…
강원도에서 아열대 채소 시험재배에 성공해 새로운 소득작물이 나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8일 강원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춘천에서 오크라, 공심채, 롱빈, 차요테, 여주, 인디언시금치 등 6개 아열대 작물의 적응성을 시험한 결과 대부분 생육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
27일 오전 전국에 반가운 가을비가 내렸다. 그러나 올해 중부 지역에 지속되고 있는 가뭄을 해소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 강원도는 충청에 비해 사정이 그나마 양호하지만 가뭄이 장기화될 경우 내년에도 식수 및 농업용수 부족 현상이 재연될 수밖에 없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8월부터…
사과와 배 맛을 간직한 ‘애플페어(Applepear)’가 강원 평창에서 재배돼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평창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평창군 방림면 방림리에서 사과를 재배하고 있는 임대 씨(51)가 약 10년에 걸친 시험 재배 끝에 올해 애플페어 100여 개를 수확하는 데 성공했다. 센…
19일 낮 12시경 춘천지방법원 본관 3층 대회의실에 오페라가 울려 퍼졌다. ‘오페라, 그 치명적 매력의 행복한 중독’을 주제로 한 김종로 강원대 인문대학장(불문학과 교수)의 인문학 강좌. 김 학장은 이탈리아 작곡가 빈첸초 벨리니의 오페라 ‘몽유병 여인’ 실황공연을 보여주며 이 오페라…
‘2015광역두만강개발계획(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가 22일 강원 속초시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막이 올라 25일까지 진행된다. 강원도와 GTI사무국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의 주제는 ‘신동북아 시대―협력, 발전, 상생!’이다. 박람회에는 우리나라와 중국 러시아 몽골 등 GTI …
강원도가 1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운영하는 ‘전국 가을 관광주간’에 맞춰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관광상품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관광주간의 주제는 ‘떠나세요, 가을은 짧지만 가을의 추억은 깁니다’로 대표 상품은 ‘기차 타고 떠나는 강원도 가을 낭만여행’이다. …
사기 혐의 수배자를 명예도지사로 위촉한 강원도가 뒤늦게 해촉 또는 취소를 추진하고 있다. 14일 강원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 11월 중국에서 열린 ‘강원도의 날’ 행사에서 최모 씨(66)를 명예도지사로 위촉하고 폐기물 자원화 사업 지원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최근…
D-2. 제96회 전국체육대회가 16일 강원 강릉시에서 막이 오른다. 1996년에 이어 강원도에서 19년 만에 열리는 올 전국체육대회는 ‘세계 중심 강원에서, 함께 뛰자 미래로!’를 주제로 22일까지 7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47개 종목에 17개 시도 선수 및 임원 2만4780명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