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도시 강원 춘천의 5월은 축제와 공연으로 물든다. 5월 한 달 내내 축제와 공연이 이어져 시민과 관광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인형극 마임 연극 문학 고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축제를 입맛대로 골라 즐길 수 있다. ○ 인형극 볼까, 옛 음악 감상할까 (재)춘천인형극제는 어린이…
강원 강릉시 옥계중은 월 1회 ‘채식의 날’을 운영한다. 이날 점심은 상추와 깻잎, 파프리카, 고추, 김치 등 채소류가 중심이다. 식당 입구에는 채소의 영양분에 대한 안내판이 설치된다. 채식의 날은 학생들이 육류를 지나치게 많이 먹음으로써 우려되는 비만, 아토피, 면역력 약화 등을 예…
강원 평창군이 간부 공무원 부인이 낸 음반을 구입하기 위해 3000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논란이 되고 있다. 24일 평창군에 따르면 군은 군청 A 과장의 부인 B 씨가 1월 발매한 ‘평창이 좋아요’ 음반 3000장을 구입하기 위해 추경예산안에 3000만 원을 편성해 군의회에 제출했다.…
김정삼 안전행정부 지방행정연수원장(53·사진)이 강원도 행정부지사로 24일 부임한다. 강원도는 “안행부 기획조정실장으로 자리를 옮긴 최두영 행정부지사 후임에 김 원장이 임명됐다”고 밝혔다. 김 부지사는 정선 출신으로 강릉고와 서울대 지리교육과를 졸업했고 행정고시 26회로 공직에 입문했…
강원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畵岩里), 일명 ‘그림바위 마을’이 이름처럼 미술 마을로 변신한다. 정선군은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13년 마을 미술 행복 프로젝트’ 공모에서 화암리를 비롯해 북동리, 몰운리 일원이 최종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그림바위 마을은 마을의 산이…
남북 긴장 국면과 중국의 지진, 조류독감으로 인한 불똥이 강원 양양국제공항으로 튀었다. 22일 강원도에 따르면 이날 양양∼중국 하얼빈(哈爾濱) 노선의 국제선 전세기가 운항될 예정이었지만 전세기 사업자인 중국 헤이룽장(黑龍江) 성 낙천국제여행사가 모객 부진을 이유로 운항 연기를 알려왔다…
(재)춘천시문화재단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제1기 가족 오케스트라 단원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꿈다락 무지개 오케스트라’는 지난해 3월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운영하는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 초중고교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연주를 통해 음악의 즐거움을 느끼고 교…
18일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강릉의료원을 방문했다. 경남도의 진주의료원 폐쇄 방침으로 의료원 문제가 여론의 도마에 올라 있고 강원도내 의료원 역시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다는 점에서 최 지사의 방문에 관심이 모아졌다. 최 지사는 이날 병실에 들러 환자들과 대화를 나눈 뒤 강원도와 의료원…
강원 양구군 양구읍사무소가 군부대 담장에 벽화 제작을 추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양구읍사무소는 양구읍 안대리 군부대비행장의 높이 3m, 길이 600m 담장을 새로 단장하기로 하고 13일부터 벽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구미술회와 양구지역 미술동호회인 올리브그린, 노도부대 미술 전공 …
올해 25회째를 맞는 춘천마임축제가 깊은 고민에 빠졌다. 매년 줄어드는 지원금 탓에 축제 규모는 축소되고 2015년부터는 정부 지원이 완전히 끊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지원금 감소는 춘천마임축제의 축제 등급이 낮아지면서 비롯됐다. 춘천마임축제는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최…
왁자지껄. 시장 안이 소란스럽다. ‘나물 사세요’를 외치는 시골 할머니의 힘찬 목소리와 시골 장터 물건이 신기한 듯 ‘저것 봐’를 연발하는 도시 아줌마, 값을 놓고 흥정을 벌이는 정겨운 모습이 여기저기서 펼쳐진다. 한쪽에 마련된 작은 무대에서는 시장풍물단의 길놀이 공연이 한창이다. …
강원도가 최근 ‘인삼 재배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15일 강원도에 따르면 홍천 춘천 횡성 양구를 중심으로 한 강원도내 인삼 재배 면적은 2011년 2387ha(약 722만675평)로 2005년 1228ha(약 371만4700평)에 비해 94% 증가했다. 재배 농가는 5484농가로…
“강원도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경찰상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2일 취임한 윤철규 신임 강원지방경찰청장(55·사진)은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사범 등 4대 사회악 척결에 주력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청장은 특히 성폭력특별수사대와 원스톱지원센터 운영 내실…
수달의 종(種) 보존 및 증식을 위한 전문 연구시설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강원 화천군에 따르면 간동면 방천리에 건립 중인 한국수달연구센터가 6월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한국수달연구센터는 수달 전문연구·관리시설로 자연 번식을 비롯해 종 보존 등의 연구와 생태 교육, 체험 기능을 맡는다…
강원 강릉시 경포대 벚꽃이 드디어 꽃망울을 터뜨렸다. 강원지방기상청이 발표한 경포대 벚꽃의 개화일은 9일로 지난해보다 4일 빠르지만 평년에 비해서는 4일 늦다. 속초시 설악동도 설악산에서 가까운 쪽 나무들부터 벚꽃의 개화가 시작됐고 춘천시 소양강댐의 벚꽃도 조만간 꽃망울을 터뜨릴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