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의 중증 장애인들이 콜택시를 24시간 싸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춘천시는 장애인들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이동차량 수단을 일반 택시로 전면 확대해 시행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 장애인 일반 콜택시 운영은 강원도내에서는 처음이며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는 부산, …
시골 아주머니들이 어엿한 장 사업가로 변신했다. 주인공은 2009년 10월 강원 춘천시 동면 상걸리에 문을 연 ‘콩이랑 상걸리 전통장’ 직원들. 농사와 살림밖에 모르던 시골 아주머니들이 손맛만큼은 자신이 있다며 의기투합했다. 농촌진흥청의 ‘농촌 여성 창업 지원 사업’에 선정돼 종잣돈 …
올해 중학교에 입학하는 홍준표 군(13)의 꿈은 프로축구선수다.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뛰길 소망한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손흥민 선수(21·함부르크 SV)가 있는 리그이기 때문이다. 홍 군은 꿈을 이루기 위해 지난해 12월 서울 생활을 접고 강원 춘천으로 왔다. ‘(재)AFA청소년재단’…
강원도와 강원대가 추진 중인 ‘산악자전거(MTB) 길 조성사업’에 위스키 업체인 페르노리카코리아가 힘을 보탰다. 강원도는 27일 도청 회의실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 정연호 강원대 산학협력단장, 장 마누엘 스프리에 페르노리카코리아 사장과 ‘산악자전거 길 조성’ 후원 협약을 했다고 28일…
강원 춘천시 중도는 지난해 여름까지 지역 대표 유원지였다. 넓은 운동장과 산책로, 자전거도로, 캠핑장, 수상 레포츠 등이 조화를 이뤄 대학생 MT는 물론 가족 단위 나들이 명소로 사랑받았다. 그런 중도가 지난해 8월 ‘레고랜드’로의 변신을 위해 폐쇄됐다. 개장 27년 만이었다. 강원도…
중년 여성을 위협하던 개와 혈투를 벌인 신문배달원 김영기 씨(39)가 강원 춘천경찰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는다. ▶본보 19일자 A13면 [휴지통]신문배달원의 새벽 혈투 춘천경찰서는 행인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김 씨에게 22일 서장 표창장과 소정의 포상금을 수여한다고 21일 밝…
강원 춘천시는 6월부터 상·하수도 요금을 약 10% 인상하기로 했다. 이는 2011년 3월 상수도 요금 10%, 하수도 요금 20%를 인상한 지 2년 만이다. 춘천시는 생산원가보다 낮은 요금으로 매년 적자 누적액이 증가해 경영이 악화되고 시설 개선 재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데 따라 …
강원 춘천시의 고교 통학버스가 다음 달부터 확대 운행된다. 춘천시는 지난해부터 등교시간에 춘천고 춘천여고 성수고 성수여고 유봉여고 등 5개 고교에 통학버스를 운행한 데 이어 올해부터 나머지 고교 노선에도 통학버스를 투입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학교는 강원대사범대부설고 강원고…
‘서울에 청계천이 있다면 춘천에는 약사천이 있다.’ 막바지 복원 공사 중인 강원 춘천시 약사천에 3월부터 물이 흐른다. 춘천시는 다음 달 통수를 시작해 수량과 유속 등을 점검한 뒤 주변 정비 및 조경공사가 완료되는 6월 시민에게 완전 개방한다. 춘천 도심지 개발로 복개된 지 30년 …
구조조정을 추진 중인 도내 대학들이 지역 사회와 일부 교수의 반발에 부닥쳤다. 강릉원주대가 강릉캠퍼스의 공과대를 원주캠퍼스로 이전하는 내용의 구조조정안이 알려지면서 총동창회와 강릉 지역 사회단체들이 도심 곳곳에 반대 플래카드를 내거는 등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 강릉원주대는 강릉의 …
강원 삼척시 근덕면에 ‘해양 케이블카’(조감도)가 설치된다. 14일 삼척시에 따르면 근덕면 용화리와 장호리 해안 1km를 연결하는 해양 케이블카를 6월 착공해 2015년 5월 완공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는 256억 원이 투입돼 2개의 정거장과 공원, 산책로도 조성된다. 케이블카는 바…
올해 강원도내 28개 초등학교가 신입생이 한 명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초등학교 가운데 본교 8곳, 분교장 20곳이 신입생이 없어 입학식을 열지 못한다. 신입생이 없는 학교는 양양 오색초교를 비롯해 삼척 하장초교 소달초교, 홍천 동창초교 삼생초교, …
강원 삼척시가 유치를 추진 중인 러시아 파이프라인 천연가스(PNG)터미널은 러시아에서 생산된 천연가스를 북한을 거쳐 남한으로 들여오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파이프 길이만 1000km가 넘고 추정 총투자 규모가 120조 원에 이른다. 원자력발전과 화력발전, 액화천연가스(LNG) 등 에너지…
태백산은 ‘겨울 산의 백미’로 꼽힌다. 산 정상에서 바라본 설경은 ‘한 폭의 그림’이다. 특히 정상 부근 주목 군락 위에 핀 눈꽃은 탄성이 절로 나올 만큼 곱고 화려하다. 태백산도립공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과 같이 태백산을 소개하고 있다. ‘살아 천 년, 죽어 천 년을 간다는 주목…
강원 춘천 도심의 마지막 남은 노른자위 땅 근화동 캠프페이지. 1950년 6·25전쟁 때부터 60여 년 동안 미군기지로 사용된 탓에 춘천 도심 개발의 걸림돌이 돼 온 이 땅이 이제는 춘천의 미래를 좌우할 희망의 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캠프페이지, ‘주말농장’으로 운영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