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와 양구군이 내년에 부채 제로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28일 삼척시와 양구군에 따르면 현재 부채 잔액은 각각 14억 원과 16억 원으로 이르면 내년 도내에서 처음으로 부채 없는 자치단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삼척시는 지난해 말 20억6700만 원이던 채무액을 지난달 말…
27일 0시경 강원 춘천시 근화동의 성매매 집결지 ‘난초촌’. 15개 업소에서 여성 42명이 일하는 춘천의 마지막 집창촌이다. 2차로 도로를 따라 200m가량 줄지어 들어선 업소들은 대낮처럼 환하게 불을 밝히고 있었다. 난초촌은 겉으론 예전처럼 평온한 모습이지만 폭풍전야와 같은 상황…
27일 오전 6시 40분경 강원 삼척시 후진항 앞 1.4km 해상에서 정치망 어선 그물에 죽은 채 발견된 길이 5.9m, 둘레 2.6m의 밍크고래. 죽은 지 하루 정도 된 것으로 보이는 이 밍크고래는 수협 위판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동해해양경찰서 제공
강원도내 18개 시군 가운데 유일하게 초등학교 무상급식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 춘천시가 무상급식 시행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광준 춘천시장은 27일 시청을 방문한 새누리당 김진태 국회의원 및 학부모 단체 대표들과 만난 자리에서 “무상급식 시행에 대해 심사숙고한 뒤 일주일 이내에 가부를 결…
강원 춘천시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만든 애니메이션 ‘구름빵’이 27일 지식경제부 주최 제14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이나 자치단체에 정부가 포…
강원 춘천여고가 78년 교동 시대를 마감하고 26일 동면으로 옮겼다. 춘천여고는 동면 만천리 신축 교사(校舍)가 준공됨에 따라 지난 일주일 동안 임시 휴업을 하고 이전 작업을 벌였으며 이날부터 새 교사에서 수업과 업무를 시작했다. 춘천여고의 새 교사는 5만1290m²(약 1만5515…
서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사랑의 연탄 보내기 운동에 불이 붙었다. 강원 원주시의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연탄은행은 22일 오후 원주시 원동에서 ‘사랑의 연탄 350만 장 보내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연탄은행은 올겨울 서민들에게 지원할 연탄 목표를 350만 장으로 정하고 후원금을 접…
강원 원주소방서는 21일 다문화가정 주부 40명을 초청해 소방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 주부가 직접 핀을 뽑고 불길을 향해 소화기를 발사하고 있다. 주부들은 이날 심폐소생술도 배웠다. 연합뉴스
강원 강릉 초당두부가 2018 평창 겨울올림픽 대표 음식으로 육성된다. 강원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전국 음식테마거리를 대상으로 공모한 ‘음식테마거리 관광활성화 지원사업’에서 강릉 초당두부거리가 선정돼 초당두부를 평창 겨울올림픽 대표 음식으로 키울 발판이 마련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
다음 달 19일 대통령 선거일에 함께 실시되는 강원 삼척시의원 나선거구 보궐선거에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이 공천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대선후보들이 기초의원의 정당 무공천 방침을 밝힌 이후 처음 치러지는 이번 선거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민주통합당 강…
국제적 희귀종인 캐나다두루미(사진)가 강원 철원평야에 나타났다. 원주지방환경청은 최근 철원평야에서 캐나다두루미 3마리가 관찰됐다고 20일 밝혔다. 원주지방환경청은 캐나다두루미가 시베리아에서 겨울을 나기 위해 이동하던 중 재두루미떼에 섞여 이곳으로 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캐나다두루미…
강원 강릉시 옥계면 주수리 ㈜포스코 마그네슘 제련공장이 20일 준공식을 개최한다. 이 공장은 1단계로 5만1308m²(약 1만5520평)의 터에 연면적 1만3358m²(약 4040평), 5층 17동 규모다. 생산규모는 1만 t으로 시험가동 중이며 최종 시설 보완 작업을 거쳐 본격적인 …
강원도내 농어촌 지역 초중고교 학생의 비만율이 도시 학생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원도교육청이 도의회 교육위원회에 제출한 행정사무감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도내 초중고 633개교 20만8021명 가운데 표준체중보다 20% 이상 몸무게가 더 나가는 비만 학생은 3만2937명으로 15…
한 중소기업인이 ‘호반의 낭만의 춘천’이라는 문구를 특허청에 상표 등록하자 춘천시가 대응에 나섰다. 강원 양구에서 주류회사를 운영하는 이모 씨(60)는 지난해 12월 특허청에 ‘호반의 낭만의 춘천’을 상표 등록 신청했고 특허청은 지난달 이를 공고했다. 업체는 같은 이름의 소주를 출시할…
17일 오후 강원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 K3리그로 불리는 ‘DAUM 챌린저스리그 2012’ 준결승 플레이오프에서 춘천시민축구단인 춘천FC와 파주시민축구단이 맞붙었다. 이날 경기장을 찾은 관중은 400여 명뿐이고 기온도 뚝 떨어져 을씨년스러웠다. 그러나 그라운드에서 뛰는 선수들의 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