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기(1억4500만∼6500만 년 전) 후기에 살던 육식공룡 ‘벨로키랍토르’(몸길이 3m)는 역사상 가장 잔인하고 영리한 ‘사냥꾼’으로 알려져 있다. 그 덕분에 관객 500만 명을 돌파한 영화 ‘쥬라기월드’와 전작인 ‘쥬라기공원’ 시리즈에선 이들이 ‘주인공’ 역할까지 했다. 영화…
“오늘은 드디어 올라갈 수 있겠네요.” ‘삼고초려’를 하고서야 헬리콥터에 탈 수 있었다. 갑작스러운 공군 훈련 때문에, 안개 낀 날씨 탓에 두 번이나 퇴짜를 맞은 뒤였다. 기자 커플은 15일간의 긴 기다림 끝에 20일 오전 서울 하늘로 날아올랐다. 4인승 소형 헬기(R-44Ⅱ)가…
‘시인 윤동주의 산책길이 서울 인왕산에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윤동주(1917∼1945)뿐이 아니다. 진경산수화의 대가 겸재 정선(1676∼1759)은 인왕산(해발 338m)을 수차례나 화폭에 담아냈다. 여전히 아름다운 계곡과 한옥, 그리고 청년 윤동주의 시상(詩想)이 그대로 살…
한강 유람선은 서울의 대표적 데이트 코스 가운데 하나다. 넓은 한강과 서울 강남·북의 전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점은 한강 유람선의 가장 큰 장점이다. 지난달 27일 오후 기자 커플은 저녁 뷔페가 제공되는 277t급 유람선 ‘브리타니아호’에 올랐다. 기자의 여자친구는 한강 유람선에…
얼마 전 독자에게서 e메일 한 통을 받았다. ‘여자친구가 봄나들이 기대에 잔뜩 부풀어 있다. 그런데 나는 사람 많은 곳이 싫다. 구경꾼 적고, 조용한 서울의 벚꽃 핫 플레이스를 알려 달라’는 내용이었다. 사실 벚꽃 좀 즐길 줄 아는 이들은 앞다퉈 “멀리 가지 않는다”고 말한다. 전국적…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보지 않고 데이트를 할 수 있을까? 어두컴컴한 어둠 속 데이트는 어떤 느낌일까? 실제로 요즘 이런 어둠을 콘셉트로 한 데이트가 뜨고 있다. 어둠에 휩싸여 묘한 긴장감에 빠지면 서로의 애정을 더 민감하게 느낄 수 있다는 입소문 때문이다. 어둠 속 데이트를 기자 커…
《 “어디 괜찮은 데이트 장소 없어요?” 기자라는 이유로 주변에서 많이 받는 질문 가운데 하나다. 실제로 주변에는 데이트 장소를 찾아 헤매는 연인들이 많다. 서울에 가볼 만한 곳은 많지만 막상 데이트 분위기에 맞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혼의 남(男)기자가 직접 발품을 팔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