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이 얼마까지 갈 것인가?』 『지금 주식을 사도 늦지 않는가?』 『어떤 종목을 사야 하는가?』 이런 질
남의 아이를 키우는 일은 산에 들어가는 일 같다. 끝없는 자아 발견과 자기 수양의 길이다. 좋은 일 한다고 칭찬하면
사람들은 가끔 내게 이런 농담을 던진다. “거, 익치(益治)라는 이름이 증권회사 회장 이름으로 꼭 맞는구먼. 이익을 관리
작년 7월 4일이었다. 처음 딴지일보를 인터넷에 띄운 것이. 첫날 방문자 수를 가리키는 카운터의 수는 정확히 1백이
‘영산강’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그 칙칙함의 내력에 대해 가끔 물어온다. 김승옥의 ‘서울, 1964년 겨울’과 최인
내 시간의 틀은 거의 모두 라디오 프로그램(이종환 최유라의 지금은 라디오시대)을 중심으로 짜여진다. 오후 4시부
무대의 배경은 일본 천황의 한국 방문을 눈앞에 둔 시점이다. 편견과 차별이 심한 일본 사회에서 능력을 인정받은 재
관객이 많이 몰리는 흥행영화치고 제작 전에 잘될거라고 평가받는 경우는 드물다. 시나리오는 괜찮은 것 같은데,
오랜 유학생활 끝에 79년 독일에서 ‘플로리스트’ 자격증을 갖고 귀국했다. 당시 한국에는 꽃꽂이 학원 몇 개
작년 내내 방송출연과 연극공연으로 심신이 지쳐있던 내가 다시 연극 ‘어머니’의 주연을 맡은 것은 이 작품을 만드
가깝게 지내던 선배와 함께 야생동물보호활동을 시작한 것이 어느덧 6년째. 별 생각없이 우연히 뛰어들었다 뒤늦게
날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하는 날씨를 알아내기 위해 자연과 씨름하는 사람이 기상청 예보관이다. 현재 부는 바람은
뮤지컬 ‘명성황후’에 매달린 지 벌써 9년째. 30년 연극계 생활 중 3분의 1에 해당하는 세월이다. 무엇이 나로 하
“다른 나라 오지에 가서 말이 안 통하면 어떻게 하나요?” 사람들이 흔히 묻는 말이다. “말이 안 통한다고 생각까지
광고업종이 얼마나 괴롭고 고달픈 3D직종인지 광고업계 밖의 사람들은 잘 모른다. 멋진 탤런트들도 자주 만나고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