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핵심 키워드는 청년입니다.” 이남철 경북 고령군수는 28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지역이 활력을 되찾고 주요 산업이 성장하려면 반드시 청년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청년을 위한 정책을 구상하려면 대면 소통이 중요하기 때문에 옷 스타일부터…
“국내 최대, 유일의 울산 남구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연간 500만 명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관광 1번지로 만들겠습니다.”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은 23일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고래문화특구가 울산을 대표하는 특급 관광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내 …
“기초 체력이 튼튼하고, 고객이 믿고 신뢰하는 은행을 만들겠습니다.” 방성빈 BNK부산은행장(59)은 15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경영 목표를 이렇게 밝혔다. 방 행장은 지속되는 경기 침체와 금융권의 치열한 경쟁을 극복할 동력으로 ‘은행의 기본’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은행의 가장…
“민선 8기 출범 3년 차를 맞아 올해 더욱 시민의 삶에 시정의 무게중심을 두고 지역 균형 발전을 이끌겠습니다.” 나동연 경남 양산시장(68)은 1일 시청 집무실에서 동아일보와 인터뷰하며 새해 시정 운영 방침은 △동서균형 △신구균형 △도농균형 △생활균형 △교육균형 △복지균형 등 6개 …
“학교 기념품을 고민하다가 술을 만들게 됐네요.” 김대현 동아대 대외협력과 주무관(37)은 28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동감’의 제작 경위를 이렇게 설명했다. 동감은 동아대가 학술 연구를 위해 운영하는 경남 김해의 농장 2곳에서 재배된 단감으로 만든 와인이다. ‘동아대의 단감 와인’…
“공공성과 수익성을 모두 실현하는 새 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김상덕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사장은 18일 대구 북구 매천동 집무실에서 진행한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은 공사 출범으로 전문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능률성, 효율성을 고루 갖춘 조직으로 재도약하는 분기점…
“울산 중구가 ‘떠났던 도시에서 다시 찾아오는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지방시대의 모범 사례입니다.”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62)은 12일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중구의 인구가 가파르게 늘면서 과거 행정, 경제, 문화의 …
“글로컬대학 선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 걸음 더 나아가 국가 거점 국립대의 혁신 모델을 제시할 것입니다.” 권순기 경상국립대 총장(64)은 14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글로컬대학 비전을 실현해 지역이 요구하는 인재를 적재적소에 공급하고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며…
“학생들이 캠퍼스의 낭만을 제대로 모르고 졸업하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대구보건대 총장)은 8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평소 학생들과 진심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업이 제일 우선이지만, 인성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
“학생 누구든 원하는 학과에 들어가서 하고 싶은 공부를 마음껏 하게 만들겠습니다.” 장순흥 부산외국어대 총장(69)은 17일 부산 금정구 부산외대 총장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내년부터 100% 자율전공제를 시행해 대학 교육의 혁신을 이뤄낼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
“제 부친도 평양 출신 실향민이라 어렵게 살았어요. 힘든 사람에겐 작은 도움도 큰 힘이 되는 걸 알기에 기부를 해오고 있습니다.” 10일 울산 남구 삼산동 공구상가의 한 사무실에서 만난 조명선 화승물산 대표(69)는 20여 년 동안 꾸준히 기부활동을 펼친 배경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
“공부하는 경남도의회, 현장 중심의 경남도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김진부 경남도의회 의장(66)은 17일 의회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도민의 대표기관인 의회가 집행부를 제대로 견제·감시하고 좋은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의정 활동에 필요한 지식을 의원 스스로 많이…
“대구 한의학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려 지역 의료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겠습니다.” 노희목 대구시한의사회 회장은 3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연말 개최하는 케이메디웰니스 페스타(K-MediWellness Festa)는 전 세계 의료인들과 바이어들에게 반만년 역사를 이어온 한의학의 과학…
“바다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지원하고 해양범죄 수사에 적극적으로 나서겠습니다.” 채광철 남해해양경찰청장(59)은 15일 부산 동구 남해해양경찰청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부산 울산 경남의 바다 안전을 책임지는 ‘해양 치안 수장’의 역할을 최선을 다해 수행하겠…
“대한민국 부(富)의 근원인 경남 의령군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부자’ 콘셉트의 관광 상품은 의령의 중요한 미래 먹거리가 될 거라 믿습니다.” 오태완 의령군수(57)는 25일 군청 집무실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의령은 누구라도 부의 기운을 받을 수 있는 희망의 땅, 기회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