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층 샌드위치 28층 샌드위치가 공개돼 국내외 온라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듀드푸드(Dude Food) 사이트에는 엄청난 높이를 자랑하는 샌드위치 사진이 게재됐다. 26가지의 재료와 빵 2겹으로 이루어진 총 28층 규모의 샌드위치였다. 듀드푸드에 따르면, 이 샌드위…
“뭐라고요? 하나도 안 했다고요?” 오전 9시. 조장의 평정심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랩니다. 낮 12시까지 ‘조별과제’를 제출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발표 3시간을 앞두고 최종 점검을 하던 조장은 그때서야 조원 A가 ‘펑크’를 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조원은 조별과제 작업 내내…
이맘때쯤이면 늘 같은 결심을 합니다. 올해는 절대 속지 말자고. 그러나 정작 그날이 되면 세상물정 모르는 어린양이 된 듯 적들의 거짓말에 여지없이 ‘낚이고’ 맙니다. 마음속 깊숙이 숨겨져 있던 동심이 4월 1일만 되면 되살아나는 걸까요. 매년 만우절이 돌아올 때마다 반복되는 에피소드들…
“아버지 직업이 뭐예요?” 은행원이라는 그녀가 도도한 눈빛으로 제게 물었습니다. 저는 인도요리 음식점에서 양고기 카레에 난을 찍어 바르다가 어안이 벙벙해졌습니다. 처음 만난 여자가 만난 지 30분도 되지 않아 물어보는 질문치고는 다소 무례하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제 아버지는 남부…
“우유부단한 나의 하루하루는 ‘스물여덟’이라는 아직도 어떻게 발음해야 할지 모를 것 같은 소리와 닮아있다. 그렇게 ‘스물아홉’, 모든 것이 끝나는 듯한 단호한 소리를 가진 나이가 되었다가 ‘서른’이라는 짤막한 나이가 되겠지….” 29세인 지인이 지난해 말 페이스북에 올린 글입니다.…
요즘 기업의 홍보 담당자들이 공통적으로 고개를 끄덕이는 일이 하나 있습니다. 지난달 일어났던 마우나오션리조트 사고 당시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의 처신에 대한 겁니다. 사고 당시 이 회장의 대처는 빨랐습니다. 그는 사고 다음 날인 18일 오전 6시에 바로 사고 현장을 찾고 “고귀한 …
요즘 지하철에는 떠드는 사람이 없다. 앉아 있건, 서 있건 모두 스마트폰 삼매경에 빠져 있어서다. 이동할 때 스마트폰은 시간 때우기용으로 딱 좋다. 이 ‘토막 시간’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 시장을 노린 정보기술(IT) 업체들의 뜨거운 전쟁이 지금 벌어지고 있다. 사실 국내 포털…
보통 ‘사유리’라고 부르는 후지타 사유리(藤田小百合·35) 씨는 4차원 캐릭터로 유명합니다. KBS ‘미녀들의 수다’로 데뷔했을 때부터 솔직하고 엉뚱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미녀’ 타이틀을 달고 “개고기가 해장에 좋다”고 말하는 20대 여성은 확실히 독특한 존재였습니다. …
“오후 2시 10분. ○○○님이 총 5.2km를 걸으셨습니다. 걸음 수는 5496보. 어젯밤 수면시간은 6시간 21분이고 8번을 뒤척이셨네요. 목표 몸무게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오늘 1031Cal만 더 섭취할 수 있습니다. 물은 940mL쯤 더 마셔야겠네요.” 마치 개인 트레이너가 …
‘낭만에 대하여.’ 1995년 가수 최백호가 발표한 이 노래는 한때 기성세대에게 ‘주제곡’처럼 불렸던 노래입니다. 앨범이 100만 장 이상 팔렸거나 가요 차트에서 1위를 한 적도 없지만 인생을 뒤돌아보게 하는 가사와 허스키한 가수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어르신’들이 약주 한잔하면 “…
“이런 역사적인 순간을 생방송으로 보다니.” 지난달 한 친구가 이런 문구와 함께 방송 영상을 담은 글을 페이스북 뉴스피드(담벼락)에 올렸습니다. 역사적인 순간 운운하는 친구의 호들갑에 관심이 생겨 해당 영상을 틀어봤습니다. 한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인기가수 비(32)와 선배가수 태진…
“난 절대 남에게 상처 입히는 일은 하지 않으리라. 정말 나쁜 짓 하지 말고 살아야겠다.” 제가 2006년 2월 11일 당시 유행하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싸이월드 미니홈피 게시판에 적은 글의 일부입니다. 스물두 살 대학생이던 저는 당시 여자친구가 ‘치명적인 거짓말’로…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인기비결 중 하나는 ‘깨알 고증’이었다. 극중 인물인 삼천포(김성균 분)가 공부를 한다며 선글라스처럼 착용한 ‘MC스퀘어’. 뇌파에 자극을 줘 숙면과 집중에 도움이 된다는 소문을 타고 1990년대 중반 인기를 끈 제품이었다. 그 무렵 “바지로 동네 …
‘무분별하게 남용되고 있는 일베 용어, 절대 쓰지 맙시다.’ 8일 한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일베 용어 사전’이 화제가 됐습니다.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출신의 프로그래머 이두희 씨(아이디 @iamdoo2)가 강경 우파 성향의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에서 주로 …
카세트테이프하고 연필은 친구입니다. 이 꼭지를 읽는 분들이라면 왜 그런지 아시리라 믿습니다. 카세트테이프가 늘어나면 연필로 감았다는 것 기억하고 계실 테니까요. 이렇게 그 시절을 살아봤어야 알 수 있는 것을 물어보는 ‘나이 테스트’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