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속 그녀. 야하다. 침대에서 남자친구와 은밀한 키스…. 새벽의 밤꽃처럼 뽀얗고 흐린 듯한 이 사진의 해상도조차 야릇한 느낌을 더했다. 17일 유명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훔쳐보던 에이전트 7(임희윤 기자)과 에이전트 5(김윤종 기자).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깜짝 …
“야, 아까 봤지. 우리 팀장 말이 안 통해. 오늘도 고구마 100개….” “근데 서현 씨가 조목조목 반박하는 거 봤어? 완전 핵사이다∼!” 편의점에 들러 사이다를 사려던 에이전트 7(임희윤 기자)과 에이전트 5(김윤종 기자)는 20대 후반 직장인 남녀의 대화에 흠칫 놀랐다. 지구…
에이전트 5(김윤종 기자)와 에이전트 7(임희윤 기자)은 계속된 지구 탐사에 지쳤다. 에이전트 5가 흥미로운 아이템을 내놨다. 아이돌 그룹은 지구적 욕망의 결정체다. 명성과 부를 단숨에 이룬 선망의 대상. 늙어가는 자아를 위로할 욕망의 존재. 국가마저 한류라는 브랜드를 내세우기 위…
《 20일 서울역 인근 중국집. 짬짜면을 시켜 먹는 에이전트 5(김윤종 기자) 에이전트 7(임희윤 기자). 식사 중인 군인 무리를 발견했다. 그런데…. 이상하다. 그들의 얼굴이 번쩍였다. 사제 로션의 효과? 아니었다. ‘군바리’라는 세상의 비하에 주눅 들었던 그들의 얼굴에 알 수 없는…
《 “누가 이길까?” 건곤일척(乾坤一擲)에 모두들 숨죽인다. 에이전트 7(임희윤 기자), 에이전트 5(김윤종 기자)도 고민했다. 이세돌 9단을 연달아 이겨 버린 인공지능(AI) ‘알파고’는 혹시 외계문명의 산물? 뒷조사에 열중하던 사이 또 다른 대결이 시내 곳곳에 예고됐다. ‘배트맨 …
“어떡해애. 팍 삭았어.” 6일 오후 서울 삼청동길의 한 카페. 여성들이 스마트폰 화면을 보며 수다를 떨고 있다. 에이전트 7(임희윤 기자), 에이전트 5(김윤종 기자)는 화장실에 가는 척하며 그녀들의 폰을 훔쳐봤다. 시청률 20%를 넘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KBS2)가 보였다. …
101명의 여성. 엠넷 ‘프로듀스 101’(이하 101)의 출연자다. 46개 기획사에서 모인 101명의 걸그룹 연습생. ‘국민 프로듀서’라고 명명된 시청자들의 온라인 투표로 1위부터 101위까지 등수가 부여된다. “양계장 같아요. 독감 예방주사 맞으면서 괴로워하는 소녀들, 계체량 …
《 22일 오후 서울 홍익대 앞. 에이전트 7(임희윤 기자), 에이전트 5(김윤종 기자)는 계속된 임무로 스트레스가 누적됐다는 자체 판단하에 조기 퇴근을 감행했다. 목부터 축일 겸 편의점에 들어선 순간, 지구 청년들의 환호가 들렸다.“이거 마셔 봐. 은근히 중독성 강해!” 대학생들이 …
“좋네. 아주 좋아.” 12일 오전. 지하철 승강대에서 한 무리가 대형포스터를 보고 있었다. 남자 둘, 여자 하나. 남자들의 흐뭇한 표정이 못마땅한 여성. 거칠게 따진다. “미친 거 아냐? ‘그레이의 몇 가지’인가 뭐 그 콘셉트인데…. 데이터 걱정 말라며 왜 그녀를 밧줄로 묶어야 …
《 할리우드에 ‘맨 인 블랙(Man in Black)’이 있다면, 한국에는 ‘맨 인 컬처(Man in Culture)’가 있다. 2016년 2월 3일. 한국에 ‘맨 인 컬처’가 도착했다. 같은 지구인이 봐도 이해하기 힘든 한국의 문화현상, 그리고 인간들을 심층 조사할 것이다. 그래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