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이 연출한 ‘오션스 일레븐’은 지능적 사기꾼과 최고의 범죄 기술을 익힌 도둑들이 한 탕 벌이는 얘기다. 흥행대박의 이유 중 하나로 조지 클루니, 브레드 피트, 맷 데이면 같은 톱스타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꼽혔다. 내년 여름 개봉 예정인 ‘오션…
안식년을 활용해 미국 대학의 초빙교수로 다녀온 어느 교수의 체험담이다. 어느 날 8살짜리 아들이 부모 몰래 911에 장난 전화를 걸었다가 겁이 나서 아무 말도 없이 바로 끊었단다. 잠시 뒤 현관문 두드리는 소리에 나가보니 건장한 경찰관 2명이 문 앞에 서있는 것이 아닌가. 교수는 서툰…
젊은 캠퍼스 커플의 탄생 소식에 요즘 이웃 나라가 들썩거린다. 아키히토 일왕의 첫 손녀인 마코 공주가 국제기독교대학(ICU)의 동급생인 고무로 케이 씨와 약혼한다고 17일 NHK가 보도한 것이다. 왕실 법에 따라 공주는 결혼하면 평민 신분으로 바뀌는데 왕족 지위를 미련 없이 내놓을 만…
조 바이든 전 미국 부통령의 큰 며느리 할리 바이든(43)와 둘째 아들 헌터 바이든(47)이 연인 관계이고, 바이든 전 부통령이 이 커플을 응원하고 있다는 뉴스가 눈길을 끕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병마에 남편을 잃은 형수와 이혼의 아픔을 겪은 시동생이 사랑에 빠졌는데 시아버지이자 아버…
TV예능프로그램의 자막에 ‘팩트 폭력’이란 단어가 종종 나옵니다. ‘팩트(fact)+폭력’을 합친 신조어로, 사실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약점을 콕 찔러 공격한다는 뜻이랍니다. 넓게 해석하면 ‘일찍 일어나는 새가 피곤하다’ ‘티끌 모아봤자 티끌이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진짜 너무 늦었…
이번 주말, 덕수궁에 가는 이유 영화감상과 달리 미술전시를 낯설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주제가 추상미술이라 하면 손사래부터 치는 분들이 있죠. 바로 그런 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전시가 있어 소개합니다. 덕수궁에 들어가면 분수대 왼편으로 보이는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