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인 11일(현지시간) 미국 메인주 뉴리에 있는 선데이리버 스키 리조트.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남녀 스키어들이 리프트를 타고 정상으로 가고 있습니다.이들 산타 부부들과 300여 명의 스키어들은 지역 청소년 교육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 ‘리버 펀드‘ 모금에 참여했습니다.연말을 맞아 스키…
한국전 당시 전사했던 20대 美 육군 병장의 신원이 71년 만에 밝혀져 고향의 가족들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8일(현지시간) 뉴햄프셔주의 작은 도시 리틀턴에서는 한국전 참전용사 엘프리드 시드니 병장의 추도식이 열렸습니다. 1951년 한국전 당시 실종됐다가 이후 포로수용소에서 사망한 …
연말이 다가오면서 대형 백화점과 공공 건물들의 밤은 더욱 화려하게 변신합니다. 7일(현지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있는 수도 오타와의 의사당 외벽도 황홀한 빛의 예술품으로 변했습니다. ‘캐나다 전역의 빛’(Lights Across Canada)으로 이름 붙인 이 조명은 도시의 명물인…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이촌·잠원·광나루 한강공원에 국내 예술가의 조각 작품 30점을 설치해 한강을 찾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고, 색다른 즐거움이 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고 합니다. 7일 오전 서울 이촌한강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전신덕 작가의 ‘개꿈’ 작…
대한민국과 브라질 경기가 열린 6일 새벽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경기가 끝난 후 삼삼오오 집으로 발길을 향하고 있습니다.전날 밤부터 붉은 악마 응원단과 시민들은 한국팀을 응원하기 위해 광장을 가득 메웠습니다.큰 점수 차이로 지고 있었지만 시종일관 응원단의 함성은 줄지 않았습니다.영하의…
3일(현지시간) 월드컵이 열리고 있는 카타르의 제크리트 인근 사막에 위치한 브루크 자연 보호 구역(Brouq Nature Reserve).사방이 모래밖에 없는 황량한 이곳에 거대한 철판 예술품이 우뚝 서 있습니다.14미터 높이의 4개의 철 구조물이 1km 길이에 걸쳐 전시됐습니다.외롭…
2일 오전 강원 평창군 봉평면 휘닉스 평창 스키장.스키어,보더들이 슬로프를 미끄러지며 겨울을 만끽하고 있습니다.드디어 눈의 계절, 스키의 계절이 왔습니다.이 날 개장한 용평리조트와 휘닉스 평창에는 전국에서 3000여 명이 몰려 은빛 설원을 질주했습니다.예년 같으면 강원 지역 스키장은 …
연일 매서운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12월의 첫 날, 제주 한라산 1100고지. 앙상한 겨울 가지들 주변에 얼음꽃으로 불리는 '상고대'가 활짝 피었습니다. 한바탕 눈이 쏟아진 듯 '겨울 왕국'의 아름다운 풍경은 황홀할 정도입니다. 상고대는 “대기 중의 수증기가 승화하거나 안개‧구름에…
최첨단 과학의 시대에도 땅 속 깊은 곳에서 꿈틀대는 모든 움직임을 다 알 순 없습니다.지표면 기준으로 볼 때 세계에서 가장 큰 활화산인 하와이의 마우나 로아 화산.28일(현지시간) 막사 테크놀로지사(Maxar Technologies)의 위성에서 본 이미지입니다.해발 4천 미터가 넘는 …
28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체서피크의 월마트 주차장에 있는 임시 추모소에서 한 여성이 희생자들을 위해 십자가에 풍선을 묶고 있습니다. 추수감사절을 이틀 앞둔 지난 22일 체서피크 월마트 한 관리자가 교대 근무 직전 휴게실에 모여 있는 직원들에 총격을 가해 직원 6명 사망한 사건…
28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 겨울편 글판이 새롭게 걸렸습니다. 진은영 시인의 시 ‘어울린다’ 중 “너에게는 내가 잘 어울린다/ 우리는 손을 잡고 어둠을 헤엄치고/ 빛속을 걷는다” 구절을 따왔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순간, 먼저 손을 내미는 작은 행동이 상대를 위로한다는 메시…
24일 오후(현지시간)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조별리그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첫 경기에 붉은 악마들이 모였습니다.기발한 의상과 분장으로 응원에 참여하는 이들은 우리나라를 알리는 또 하나의 국가대표들입니다.비행기로 10시간이 넘는 카타르 경…
23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요르단강 서안 지구(West Bank)의 마사페르 야타 마을. 아이들이 철거된 학교 잔해 위에 망연히 서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올해 초 법원의 추방명령 판결에 따라 이 날 학교를 철거했습니다. 8개의 팔레스타인 마을은 삶의 터전을 잃고 추방됐습니다. 이…
세상 다소 복잡하고 힘들어도, 연말이 되면 성탄 조명은 거리 곳곳을 화려하게 채웁니다. 스페인의 북서부 항구도시인 비고(Vigo)의 중심가.수많은 시민들이 운집한 가운데 화려한 크리스마스 조형물에 불이 켜고 있습니다.크리스마스 조명으로 유명세를 탄 이 도시는 지난 주말(19일) 다른…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치안주르에서 21일 규모 5.6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구조대원들이 지진으로 인한 산사태로 차량에 갇혀 있던 사람들을 구조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현지 당국은 이번 지진으로 지금까지 최소 162명이 숨지고 수 백명의 사람들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