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 날’을 하루 앞둔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독도체험관'을 공개했습니다. 독도체험관은 2012년 서대문에 개관했다가 이번에 영등포 타임스퀘어로 확장·이전했습니다. '우리 삶의 터전인 독도'를 주제로 △독도의 현재 △독도의 역사 △독도의 자연 △독도의 미래…
전쟁의 공포도, 정부의 억압도 젊은이들의 사랑을 막을 순 없습니다.20일(현지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대로.사진을 찍기 위해 난간 위에 선 신혼 부부 앞으로 러시아 방위군 순찰대가 지나가고 있습니다.푸틴 대통령은 지난달 예비군 동원령을 선언하며 약 30만 명의 병력을 우크라이나 …
‘2022 한·아세안 패션위크’가 열린 20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모델들이 화려한 의상을 뽐내며 뚜벅뚜벅 무대 위를 걷고 있습니다.이번 개막 패션쇼에는 부산지역과 아시아 10개국 패션디자이너들이 참여했습니다.패션위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3년 만에 선보이는 현장 패션쇼입니…
1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와 전국 도시가 시위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하루 10만 명 이상이 거리로 나와 에너지 요금 인상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대응으로 임금 인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시위는 3주째 계속된 정유업계 파업으로 에너지난이 심각해진 게 발…
17일(현지시간) 지중해의 작은 섬 몰타의 수도인 발레타 항구. 세계에서 가장 큰 목조 범선인 스웨덴의 예테보리호가 정박해 있습니다. 이 배는 중간 기항지인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항해하기 전 이 곳에 머물렀습니다. 예테보리호는 18세기 유럽과 아시아를 오가던 스웨덴의 동방무역선이었습니…
쌀쌀한 기운이 짙어진 17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 경내. 올해로 열두 번째 국화향기 나눔전 행사가 열려 형형색색 국화가 활짝 피었습니다. 가을의 정취도 점점 더 깊어집니다. 일주문을 들어서자마자 십이지신상과 아기공룡 둘리 캐릭터가 반갑게 맞아줍니다. 열반 부처와 부처도 온통 국화꽃으로…
한 세기 넘게 높은 담장에 둘러싸였던 서울 종로구 ‘송현동 부지’가 시민들에게 멋진 산책코스로 개방됐습니다. 14일 광화문, 인사동 인근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활용해 가을 햇살을 맞으며 송현녹지광장을 거닐고 있습니다. 서울광장 면적 3배나 되는 넓은 부지는 애기해바라기, 코스모스, …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움츠러들면서 여행, 관광도 살아나고 있습니다. ‘제23회 부산 국제관광전’이 열린 13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전시장.인도네시아에서 온 출연진이 전통 민속 공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국내와 해외의 관광홍보관들과 여행용품 판매점 등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습니…
뉴질랜드 채텀 군도의 투푸앙이 해변에서 거두고래(pilot whale)들이 떼죽음 상태로 발견됐습니다.지난 8일(현지시간) 부터 477마리의 고래들이 이 해변에서 줄지어 사망했습니다. 거두고래는 크기와 모양이 돌고래류에 가깝습니다.고래들이 해안으로 밀려와 집단사망하는 일은 드물지는 않…
11일 서울의 아침 최저기온이 6도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도 커졌습니다. 머지않아 겨울이 옵니다. 찬바람 솔솔 부는 가을, 서울 중구 덕수궁 돌담길 나무에도 손뜨게 옷이 입혀졌습니다. 전국 거리 곳곳에 재미있고 기발한 뜨개 옷들이 가로수를 장식해 보는 즐거움도 더…
6일(현지시간) 뉴욕주 포킵시에 있는 IBM 연구센터.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 곳을 방문해 직원의 설명을 들으며 양자컴퓨터(量子,quantum computer)를 살펴보고 있습니다.IBM은 세계 최대 컴퓨터 제조업체이자 미국의 대표적인 IT 기업입니다.양자컴퓨터는 이론적으로 현재…
전세계로 퍼지는 이란 반정부 시위에 유명 배우들도 연대하는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오스카상을 수상한 여배우 줄리엣 비노쉬(Juliette Binoche.왼쪽)와 마리옹 코티야르(Marion Cotillard)가 머리카락을 잘랐습니다.이란의 쿠르드족 여성 마사 아미니(Mahsa Amini…
5일 오전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에 9m가 넘는 거대한 ‘핑크퐁’이 나타났습니다. ‘핑크퐁’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동요,뮤지컬,게임,애니메이션 등에 등장하는 국내에서 만든 유명 캐릭터입니다. 올해로 탄생 10주년이 됐으며 전 세계에서 600억 뷰 이상 조회되는 세계적인 브랜드입니다…
4일 오전 7시 29분경 北에서 발사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가 日 상공을 통과해 태평양에 낙하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미사일 발사 소식이 전해진 직후 홋카이도·아오모리현에 대피령을 내렸습니다. 아오모리현 미사와시 초등학생들이 등교길에 대피소 근처서 영문도 모른채 삼삼오오 모여…
세계 곳곳에서 강풍,폭우 등 자연 재해의 강도가 갈수록 커지고 변칙적으로 일어납니다.29일(현지시간) 허리케인 이안(Ian)이 휩쓸고 간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마이어스 비치의 마을.흔적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사라진 집들과 잔해들이 폭격 맞은 듯 처참합니다.플로리다 남서부 지역에는 강풍…